공지사항

북마크 입니당 >

태양광 설비확인은 곧 죽어도 한달 안에 해야 한다.

 '설비확인'의 검색결과 (tistory.com)


태양광을 짓고 마무리 단계에서 해야 할 일이 바로, 설비확인이다.

이 짓을 해야, 우리가 REC를 찾아 먹기 때문이다.

근디,

어설프게 아시는 분들이 90일 안에만 신고하면 된다 알고 있다.

REC 자동발급 feat. 90일 동안 REC 발급신청을 하지 않으면, 그 REC는 없어진다. (tistory.com)


그것은 REC 자동발급에 대한 내용이고...



사용전검사 완료 후, 1개월 이내에 설비확인 신청이 완료되면 상업운전개시일로부터 공급된 전력량에 대해 REC가 발급됩니다.
단, 1개월을 초과하여 신청한 경우, 설비확인 신청일로부터 공급된 전력량에 대해 REC가 발급됩니다.


1개월을 초과하여 신청한 경우!

신청 전의 REC를 받지 못한다!!!!


예를 들어 사용전검사일이 24.05.22일인데,

설비확인 신청을 24.07.03일에 했다?

5월 22일 ~ 7월 2일 까지의 REC는 못 찾아먹는거지 뭐...



자, 태양광발전소가 999.375kw니까...

rec가 78.922원이니까...

가중치는 모르니까, 넘어가고...

에이, 약 1천 7백만원 밖에 손해 안 봤네...


발전시간은

실시간 우리지역 태양광 발전량(발전시간) 모니터링 (xehostel.blogspot.com)

최근 발전시간 기준으로...

참고로 하루에 잘 나오면, 6.9시간도 나옴. ㅋㅋㅋㅋㅋ




빠지게 해서 만들면 뭐하누...

서류하나 제대로 못 챙겨서 몇천만원 걍 손해보는데...

참고로 내가 다룬 건 아님.

걍 약올리려고 글 쓴 거임. ㅋㅋㅋㅋㅋㅋㅋ



더 무서운 이야기 해 줄까?

위에 계산식... 가중치 적용 안 했다~~

댓글

7일동안 많은 클릭!!!

캐드 글자 깨짐 해결하는 방법(세가지)

하이브리드, 원페달드라이빙은 안 되지만, 스마트회생제동 정말 재밌다.

DWG TrueView 2024 설치 오류(4000), autoCad를 설치 해 보세요... 그래도 안 되면....

태그(카테고리) 별 버튼 글자 색깔을 바꿔보자 with chatGPT

ECM룸미러 하이패스 옵션, 꼭 넣어야 할까?

브레이크 디스크 클리닝(BDC), 자동차 브레이크에 녹이 생겼을 때

하이브리드 12v 배터리 교환주기, 방전 되어 문이 안 열릴 때 대처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