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북마크 입니당 >

캐드 객체 회전, 절대각 설정

태양광 모듈을 회전하다보면, 얼마나 회전 했는지 잊어먹는다.

그때 사용하면 편리한 기능이 절대각 설정이다.


물론 특성을 누르든지,

아니면, 각도를 재든지 해서 알아 낸 뒤 상대각을 기입하면 되지만,

더하기 빼기도 귀찮고 할 때는


이 명령어를 사용하면 편하다.


객체선택 > 오클 + r > 기준점선택 > R > 각도 바꿀 선 > 절대완전체 입력




내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이 r 명령어가 숨겨져 있다.



왜????






실수 할 바에는 기계에 의지하는게 낫다.


뭐, 인간들중에는 일명 급...ㅋㅋㅋㅋ

급발진이라 하여, 

기계보다 인간의 발을 더 믿는 분들이 계시지만,

ㅋㅋㅋㅋㅋㅋ


사실, 기계를 인간이 만들었으니, 기계도 실수 할 수 있기는 하다. 

딱봐도 경계선이 2도지만,
절대각으로 설정 해 본다.


ㅋㅋㅋㅋ


댓글

7일동안 많은 클릭!!!

캐드 글자 깨짐 해결하는 방법(세가지)

하이브리드, 원페달드라이빙은 안 되지만, 스마트회생제동 정말 재밌다.

DWG TrueView 2024 설치 오류(4000), autoCad를 설치 해 보세요... 그래도 안 되면....

태그(카테고리) 별 버튼 글자 색깔을 바꿔보자 with chatGPT

ECM룸미러 하이패스 옵션, 꼭 넣어야 할까?

브레이크 디스크 클리닝(BDC), 자동차 브레이크에 녹이 생겼을 때

하이브리드 12v 배터리 교환주기, 방전 되어 문이 안 열릴 때 대처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