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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는 전기차처럼 안 위험해???(하이브리드 화재)

 이거 이거,

하브 차주 입장에서 쫄리지는 않는다.


배터리라고 다 같은 배터리인줄 아나...



왜? 내연기관 차 안에 시동 걸 때나 기타 전자 악세사리 작동하는 

자동차 12v배터리도 뭐라 하지??




이는 전기차 주들의 무리한 변명? 주장! 

때문에 발생한다.

통계 상으로 전기차보다 내연기관차 화재비율이 더 높다...



그러면, 지하주차 자체를 예전부터 금지 시켰겠지...

내연기관은 정말 드물게 그런 일이 발생하고,

원인 규명이 가능하게끔 화재 진압이 가능 해 왔다.


그래서 사람들이 비록 내연기관도 화재가 날 확률이 있지만,

그 원인을 규명하고, 해결 해서 지금까지 그 불만을 풀어왔던 것이다.


그런데, 작금의 전기차는?

당장 누가 보상하느냐고 가리지 못 할만큼 불이 나버렸다.

만약 주변에 사람이 있었으면, 뼛가루도 못 찾는거지...




그렇다면, 하브의 배터리는 안전할까?

하브의 종류에도 여러가지가 있다.

하이브리드 vs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주행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플러그인... 굳이? (xehostel.blogspot.com)

외부에서 충전하느냐,

아니면, 지금처럼 엔진의 보조적인 역할을 하느냐.


사실, p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나도 걱정된다.

사실, phev는 모터에다 걍 엔진을 붙여놓은 것


이라 보면 된다.

어떻게 보면 테슬라에다, 엔진을 달아놓은 격인데,

이 또한 전기차와 다름이 없다.


이에 반면, 마일드 hev,

우리가 일반적으로 모는 하이브리드는

엔진의 보조적인 역할을 하기에,

배터리 용량도 적고,

그래서 전기차 배터리보다 무게가 가벼워, 바닥이 아닌,

중간쯤에 위치 해 있어, 상대적으로 외부 충격에 안전하다.


여기다, 하이브리드의 배터리는 12v배터리 처럼 과충전 할 일이 없다.

엔진이 돌거나 바퀴가 움직일 때 충전이 되는데,


주행 중에는 계속 배터리를 소비하기에 과충전이 될 수가 없고,

설사 된다하더라도, 과충전의 경우 원패달기능을 꺼버리는 등 안전장치가 있다.

즉, 주행 중에, 특히 내리막길에서 회생제동으로 배터리가 만땅이 되면, 충전을 끊고,

소비하도록 안전장치가 다 되어있다.

하이브리드, 원페달드라이빙은 안 되지만, 스마트회생제동 정말 재밌다. (xehostel.blogspot.com)


실제로 하이브리드를 운영 해 보신 분들은

'어떻게 하브 배터리를 완충했어요?'라며,

신기해서 물어보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면, 장기주차 중에는?

느린 속도로 가면, 영덕대게 ev모드로 달리는데,

그때도 베터리가 소모된다.


완충 될 환경이 아니라는 것이다.


물론 하브 또한 내연기관이기에 화재가 안 난다고는 할 수 없다.

하지만 이는 배터리에 의한 화재가 아닌 내연기관 특수성에 의한 것으로,

금방 제압이 가능하다.


만약 전기차처럼 달리는 화장차가 되었다면,

전기차 전에 벌써 뉴스에서 논란이 되었겠지.


달리는 화장차라고.



여기다,

하브는 엔진오일 교체가 주기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신차 샀을 때 엔진오일로는 뭐? 0w16 vs 0w20 (xehostel.blogspot.com)

평소에 차에 이상 있으면, 외부적으로,

육안으로 점검 할 기회가 전기차보다 상대적으로 많다.


이번에 현기차가 전기차를 대대적인 점검을 하는 이유도,

'전기차는 점검율이 적다'라는 인식에서 하는 것이다.


사실, 어쩌면,

어쩌면,

전기차는 1년에 2번, 

무조건 배터리를 별도로 검사 하는 제도가 만들어지지 않는다면,


전기차에 대한 두려움은 쉽게 사그라들지 않을 것이다.

(사실 이렇게 해도 장기 주차 3~4일만에 불이 나버리니, 효과가 클지는 미지수다.)





전기 숙련공들도,

그 코레일 숙련공들도, 가끔 깜빡 잊고 감전사 하시는데,

일반인들이 도로에서 고용량 배터리를 바닥에 질 질 끌고 다닌다고 생각을 하자.

얼마나 두려운 일인가.



ㅎㅎ

역시 엘피지가 답이다라는 헛소리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 장면 벌써 잊었는가?


기름이든, 엘피지든, 전기차든

위험 요인은 조금씩은 다 있다.


그래서 나 같은 전기쟁이이자, 전자쟁이이자, 가스쟁이인 

전문가에게 공사를 맡기는 것이고.


다만, 주기적인 관리로만 이어진다면,

별 큰 문제는 없다.





전기차만 빼고. ㅋ


속까말 태양광 ESS도 자꾸 폭발 해서,

그 움직이지 않는 ESS도 폭발하는데,

움직이는 것이 어련히 폭파 안 할까...




말만 이렇게 번지르르 하게 하면 믿음이 안 가지?

내 믿음을 주지.

화재에 가장 안전한 차는 하이브리드 - 매일경제 (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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