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이 속도에서는 스마트크루즈 연비 많이 깍아 먹습니다.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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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자동차는 운전하기 편안하다.
아무 생각 없이 해도, 위험하다 싶으면 알아서 속도 조절하고, 멈추니 말이다.
특히나 고속도로 달릴 때는
nscc의 도움과,
여기다 스마트크루즈의 도움을 받으면,
핸들만 잡고 있으면 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시속 130km 쯤 될 때, 스마트크루즈를 이용한다면, 연비가 많이 줄어든다.
그도 그럴 것이 우리나라는 산을 깍아 고속도로를 만든다.
오르막 때 130km/h로 기껏 올라갔더니!내리막 때도 130km/h를 유지한다하여,
이눔의 스마트크루즈가 회생제동을 사용한다.
발컨으로 하면 150km/h로 내려 올 수 있는 것을
이눔의 스크가 130km/h로 다운을 시킨다는 것!
이에, 연비는 2~3 정도 손해를 보는 경향이 있다.
우리나라 같이 산간지대가 많은 곳은
특히나 더 심하다.
그러니!
130km/h로 가는 고속주행의 경우
스마트크루즈는 접고,
하이브리드, 원페달드라이빙은 안 되지만, 스마트회생제동 정말 재밌다.
원페달드라이빙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속도위반은 ncss가 잡아주고,
앞차간의 간격은 원페달로 잡아주면,
연비도 챙기고, 운전의 재미도 챙긴다.
사실, 스마트크루즈나 원페달이나 발 까닥까닥 하는 거 차이지,
큰 차이는 없다.
오히려, 스마트크루즈의 인위적인 브레이크 밟음이
내리막길에서의 이 재미를 죽여버린다.물론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쓴다.
1. 발 시려울 때.
2. 카톡보낼 때.
3. 과자나 밥 먹을 때.
4. 유튜브나 책 볼 때.
5. 창 밖 하늘이나 단풍 등 구경 할 때
6. 구간 단속 등
이럴 때는 유용하다.
물론 이 때는 스마트크루즈 쓰면 안 된다!
바로 상주-중부 내륙 고속도로!
주변에 화물차들이 많이 다니는데,
그렇지 않아도 2차선인데!
시속 90km/h 다니면서,
추월차로에서 고집을 부리는 화물차들이 많다!!!!!
적재량이 많은 화물차의 경우 오르막길 때 속도가 줄어들어,
그렇지 않은 화물차 간 팀킬 하는 경우가 있다.
그 때 우리 추월차선의 승용차들은
간격을 유지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양심 없는 화물차들이 90km/h의 속도로 끼어든다.
그것도 평균 속도 110km/h 도로 구간에서!!!
이럴 때 우리는 스마트크루즈를 끄고,
박는다는 생각으로 차선을 유지해야,
연비도 아끼고, 허베도 안 뒤집어진다.
(기껏 돈주고 고속도로 탔는데, 90km/h 주파가 말이 되는가???)
발컨 또는 원페달드라이빙 추천한다.
양심 상 추월차로나 버스전용도로에서 130km/h 이상 안 달리거면...
비켜주소! 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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