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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속도에서는 스마트크루즈 연비 많이 깍아 먹습니다. 주의!

 

최근 자동차는 운전하기 편안하다.

아무 생각 없이 해도, 위험하다 싶으면 알아서 속도 조절하고, 멈추니 말이다.


특히나 고속도로 달릴 때는

속도광이라면, 하이브리드 + NSCC 추천!

nscc의 도움과,

여기다 스마트크루즈의 도움을 받으면,

핸들만 잡고 있으면 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시속 130km 쯤 될 때, 스마트크루즈를 이용한다면, 연비가 많이 줄어든다.

그도 그럴 것이 우리나라는 산을 깍아 고속도로를 만든다.

오르막 때 130km/h로 기껏 올라갔더니!

내리막 때도 130km/h를 유지한다하여,

이눔의 스마트크루즈가 회생제동을 사용한다.


발컨으로 하면 150km/h로 내려 올 수 있는 것을

이눔의 스크가 130km/h로 다운을 시킨다는 것!


이에, 연비는 2~3 정도 손해를 보는 경향이 있다.


우리나라 같이 산간지대가 많은 곳은

특히나 더 심하다.


그러니!

130km/h로 가는 고속주행의 경우

스마트크루즈는 접고,

하이브리드, 원페달드라이빙은 안 되지만, 스마트회생제동 정말 재밌다.

원페달드라이빙 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속도위반은 ncss가 잡아주고,

앞차간의 간격은 원페달로 잡아주면,

연비도 챙기고, 운전의 재미도 챙긴다.


사실, 스마트크루즈나 원페달이나 발 까닥까닥 하는 거 차이지,

큰 차이는 없다.

오히려, 스마트크루즈의 인위적인 브레이크 밟음이

내리막길에서의 이 재미를 죽여버린다.


물론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는 쓴다.

1. 발 시려울 때.

2. 카톡보낼 때.

3. 과자나 밥 먹을 때.

4. 유튜브나 책 볼 때.

5. 창 밖 하늘이나 단풍 등 구경 할 때 

6. 구간 단속 등


이럴 때는 유용하다.




물론 이 때는 스마트크루즈 쓰면 안 된다!

바로  상주-중부 내륙 고속도로!

주변에 화물차들이 많이 다니는데,

그렇지 않아도 2차선인데!

시속 90km/h 다니면서,

추월차로에서 고집을 부리는 화물차들이 많다!!!!!


적재량이 많은 화물차의 경우 오르막길 때 속도가 줄어들어,

그렇지 않은 화물차 간 팀킬 하는 경우가 있다.

그 때 우리 추월차선의 승용차들은 

간격을 유지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양심 없는 화물차들이 90km/h의 속도로 끼어든다.

그것도 평균 속도 110km/h 도로 구간에서!!!


이럴 때 우리는 스마트크루즈를 끄고,

박는다는 생각으로 차선을 유지해야,

연비도 아끼고, 허베도 안 뒤집어진다.

(기껏 돈주고 고속도로 탔는데, 90km/h 주파가 말이 되는가???)


발컨 또는 원페달드라이빙 추천한다.


양심 상 추월차로나 버스전용도로에서 130km/h 이상 안 달리거면...

비켜주소! 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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