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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가 나면, 신호수(주차요원)는 책임 져 주지 않는다.

사실, 어제 크루즈 기능 아니죠. 반자율주행! 테슬라 자율주행? 급발진! (xehostel.blogspot.com)

테슬라의 자율주행은 자율주행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이렇게 자동차 간 연결해도 불안한데, 개별적인 센서에 움직이는 것은 더욱 불안하다.

이를 페이스북에 올렸고, 바로 스팸처리 당했다.

sns이나 언론 등이 간섭한다는 것은 분명 그 기사에 뭔가 문제점이 있고, 은폐 하고자 하는 내용이 있다는 것이다.






사고는 누가 책임 져 주지 않는다.

이에, 어라운드뷰는... 


차폭감이 없거나, 길막을 자주하시는 분에게 추천한다.


없으면, 안 쓰지만,

있으면 의지하게 되는 기능이다.


운전이 아주 편해진다.

속까말 스마트폰 없어도? 

불편하기만 하지,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다.


이 기능도 마찬가지다.


예를 들어,

- 이차선도 아닌 도로 폭이 애매한 도로에서 일부 구간을 점용(?)하여 주차 할 일이 있다.

쌍(비상)깜빡이만 켜도 대단한 사람인데,

이 때 어라운드뷰로 다른 차량이 지나 갈 수 있는가 체크 할 수 있다.

그리고 혹시나 사고가 나도, 

이때 어라운드뷰를 켜서, 사진을 찍어두면, 나중에 따지기도 편하다.


아저씨! 가상의 중앙선을 이만큼 침범하셨잖아욧!!!

이 아줌마가 길가에 차를 이렇게 대놓고...


- 새 차라면, 차폭이라든지 앞뒤 감이 아직 안 올 것이다.

물론 어라운드뷰에 의지 하라는 것이 아니다.

그저 보조다.

아, 꺽으면, 될 것 같은데, 애매한데...

이 때, 어라운드뷰를 켜면, 현재 자동차가 꺽을 정도도 노란색 선으로 표시 해 줘서,

확신을 가질 수 있다.

속까말, 주차요원 믿고 꺽거나, 후진 할 때 사고나면?


"주차요원이나 신호수의 지시에 따라 사고가 발생한 사례 중 하나는 병원 주차장에서 발생한 사건입니다. 이 사건에서 운전자는 주차요원의 수신호를 착각하여 사고를 냈고, 보험사는 병원에 책임을 묻는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그러나 법원은 주차요원의 수신호가 명확하지 않았다는 증거가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병원의 책임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1.


또 다른 사례로는 대형마트 주차장에서 주차요원의 지시에 따라 후진하다가 뒤따르던 차량과 접촉사고가 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주차요원의 수신호는 참고용으로 간주되며, 최종적인 책임은 운전자에게 있다는 판결이 내려졌습니다2.


이처럼 주차요원이나 신호수의 지시에 따른 사고의 책임은 상황에 따라 다르며, 대부분의 경우 운전자가 주의 의무를 다해야 합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마음 편하게 어라운드 뷰를 켜자.

그게 마음 편하다.




물론 이 것이 만능은 아니다.

그때는 원격주차를...

원격스마트주차(RSPA)를 통한 자율주행시스템 전망 (xehostel.blogspot.com)



비단, 공사장에서도 마찬가지다.

가끔, 지게차에 치여 돌아가셨다는 안타까운 기사를 접하게 되는데,

이때 다들 신호수의 부재를 아쉬워한다.


하지만, 앞서 말했지만, 신호수는 보조지,

절대적이지 않다.


결국 지게차 운전자든, 보행자든 스스로가 조심 해야 한다.

전기모터로 움직이는 지게차라 인식하기 어려웠다?

아무리 조용한 모터도,

그 작은 드릴도 소리가 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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