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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디스크 클리닝(BDC), 자동차 브레이크에 녹이 생겼을 때

 

사실, 크게 신경쓰는 부분은 아니다.

브레이크 몇번 밟으면 싹 갈리는 것이니까,


하지만, 차량을 오랫동안 세워두고, 방치하는 사람들.

특히나 물이 차오르거나, 외부에 주차하는 사람들은 자동차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1. 녹 발생 : 브레이크 디스크와 같은 금속 부품에 녹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2. 타이어 변형: 오랫동안 같은 위치에 무게가 실리면 타이어가 변형될 수 있습니다.

3. 배터리 방전: 차량을 사용하지 않으면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습니다.

4. 오일 및 연료 상태 악화: 오일과 연료가 오래되면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래서 우리는 차를 자산으로 취급 안 한다.

끌고 다니면, 끌고 다니는데로

세워두면 세워두는데로.


그렇다고 이것저것 신경 쓴다고 전기차를

지하주차장에 박아두다가는,

이렇게 화재성 기사에 실리거나

전기차 충전소를 지하에 박아뒀다구요??? 왜??? feat 태양광 전기실 위치 선정 (xehostel.blogspot.com)

화재가 나거나.


벤츠에서 결론을 냈다.

배터리에 돌빵이 발생하여, ㅋㅋㅋㅋ


이렇게 자동차는 자산이 아니라,

소모품이다.



요즘 차들은 신경 안 써도 된다.

예전에 브레이크 녹 때문에 눌러붙은 차를 보기는 봤지만,

그거야,,, 그 차가 아주 썩차라...


그래도 나름 관리를 한다면,

가끔은 '브레이크 클리닝'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보기에도 흉하지 않고.


요즘 내연기관차에는 없을 것이라 생각 된다.

이 기능은 브레이크를 거진 사용하지 않는 전기차나,

하이브리드를 위한 기능이다.


그런데,

설명서를 아무리 뒤져봐도,

안 나온다.


그만큼 알만한 분들만 사용할만큼...

굳이????

요즘 차들이 브레이크 녹 때문에 망가질 정도면,

이미 오일증가라든지, 쇼바라든지

여러가지 이상이 발생했을지라...




사용법은 간단하다.

운전석 주변에 있는 auto hold 버튼을 지긋이 2~3초 눌러주면,

계기판에

"브레이크 클리닝 기능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이 기능은 회생제동

하이브리드, 원페달드라이빙은 안 되지만, 스마트회생제동 정말 재밌다. (xehostel.blogspot.com)

보다는 일부러 브레이크 사용하게끔 하는 기능이다.


평소 패들시프트를 밥 먹듯이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가끔씩은 사용을

추천...

걍 사용 안해도 된다.

대신 하이브리드는 길들이기 때 사용하면 좋다.


좋든 싫든 하이브리드를 최종적으로 멈추는 것은

모터가 아닌 브레이크이기에,

처음부터 길들이지 않으면,

브레이크를 밟을 때 이질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나 원페달드라이브를 주로 auto로 쓰는 사람들은

태양광 이격거리...

아니, 자동차가 차간 정차 이격거리를 조금 멀리 두기에,

브레이크 타이밍을 잡지 못하면,

텅 하는 느낌과 함께 브레이크 이질감을 느낄 수 있어,

이 감을 어느정도 익히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사실, 안전을 위해서라지만,

칼치기하는 나에게는 이 안전시스템이 방해가 된다.

그래서 이전 글에서도 설명했듯이

가끔은 스포츠모드를 사용하는 것이고.




브레이크가 보기 흉 할 때 사용하면 좋다라고는 했지만,

전기차나 하브 차량 바퀴 커버를 보면...

대부분 덮여있어 보이지도 않는다.


그래도 가끔씩 브레이크에서 끼긱 소리 나면,

뭐 그 때...

아니다, 걍 스포츠모드로 해서 달리자.

https://xehostel.blogspot.com/2024/08/nscc.html

그럼 된다.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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