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북마크 입니당 >

진격의 거인~ 마지막 시리즈 4기 해석 해 드리겠습니다.

금수저인 주인공인 엘렌이 거인의 힘을 찾아 두 나라를 부술 것 같은 스토리(?)이다.
과거 인류는 갑자기 출몰한 거인에 의해 멸종 위기에 처한다. 살아남은 인류는 100여년 전 누가 쌓았는지 모르는 50m 높이의 벽 안에서 숨죽이며 살아간다. 그러던 중 초대형 거인의 등장으로 방벽은 무너지고, 거인들은 벽 안으로 들어와 인간들을 잡아먹는다. 벽이 무너진 구간은 일단 폐쇄하였으나, 남은 벽도 언제 무너질지 알 수 없는 상황. 살아남기 위해서는 맞서 싸우는 수 밖에 없다.....

다시 보기 순서는
1기 > 극장판 홍련의 화살 >극장판 자유의 날개 OAD(OVA) > 진격! 거인중학교 2기 > 극장판 각성의 포효 > 3기 > 4기

이 순으로 보면 되고...


오늘 드디어!!! 4기가 나왔다.

많은 분들이 갑자기 등장하는 마레 상황에 4기를 이해 못하는 분들이 많다.
그래서 4기 줄거리 및 해석에 들어 간다.

- 갑자기 첫화에 왜 에렌이 안 나오고 전쟁씬이 나오죠?
에렌이 마렌 침투 하기 전 평화로운(?) 마레의 상황을 그려내기 위함이다.
즉, 진격거 초창기 때 평화로운 에렌다치를 그려냈던 것은 갑작스러운 거인의 등장으로 충격을 주기 위함이다. 4기 부터는 에렌의 복수니까...

- 왜 에렌이 복수를 하는데 조사병단은 막고 끌고와서 가두죠?
파라디 섬 주민은 아직 구체적인 방안을 강구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땅울림하는 것도 찬성하는 것도 아니고... 에렌이 멋대로 쳐들어 갔는데 에렌이 가지고 있는 시조의 힘을 빼앗기면 곤란하니 울며 겨자먹기로 도와주고 데려와서 가두는 것이다.

- 애들 얼굴이 호빵이 된 이유는 작가 의도다.
지금부터는 인간의 복수극이 시작 되니 조금 더 심화 된 면을 보여주고자.

- 히스토리아는 왜 임신을 하나요?
시조의 힘을 사용 하기 위해서는 거인이 된 왕족의 하이파이브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된 일부 정치인이 강제로 히스토리아를 거인화 할까 두려워 임신 한 것이다. 인간이라면, 임신한 왕족을 강제로 거인화 시키지는 않을 것이라 생각 한 것이다.

댓글

7일동안 많은 클릭!!!

하이브리드, 원페달드라이빙은 안 되지만, 스마트회생제동 정말 재밌다.

구글브로거 검색엔진 등록(네이버, 다음, 구글, 빙, 줌, 야후 등)

표절로 연재 중단 된 웹툰 대가리(无敌好学生) 이제는 어디서 봐야 할까?

보는 순간 사게 되는 1초 문구~판매자들의 목적은 어디까지나 '판매'에 있다.

영덕대게 re100 실천방법~포스코, sk 녹색프리미엄 그린워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