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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유기~환상마전 최유기 시리즈 다시보기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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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기어스에 감명 받기 전...
그 전에 잘 봤던 애니가 환상마전 최유기다.
서유기를 기본 베이스로 하는데 캐릭터도 친근하고 내용도 접근하기 쉽다.
하지만, 서유기에서 나오는 저오능과 최유기의 저오능은.... 다르다.
제천대성도... 강하기는 한데.... 최유기에서는 평등하다.
보는 순서는
환상마전 최유기 > 극장판 선택받지 못한 자의 진혼가 > 리로드 > 리로드 건락 > 리로드 burial > 외전 > 리로드 블래스트
회원가입 없이 다시 보고 싶다면, 제일 상단 참조.
사실, 1999년에 상영 한 최유기와 리로드와는 다른 내용이니 따로 찾아봐야 한다.
그 전에 잘 봤던 애니가 환상마전 최유기다.
서유기를 기본 베이스로 하는데 캐릭터도 친근하고 내용도 접근하기 쉽다.
하지만, 서유기에서 나오는 저오능과 최유기의 저오능은.... 다르다.
제천대성도... 강하기는 한데.... 최유기에서는 평등하다.
보는 순서는
환상마전 최유기 > 극장판 선택받지 못한 자의 진혼가 > 리로드 > 리로드 건락 > 리로드 burial > 외전 > 리로드 블래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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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1999년에 상영 한 최유기와 리로드와는 다른 내용이니 따로 찾아봐야 한다.
아니면... 다른 검색기에는 있을라나....
최근 추천 애니는 https://satanzero.tistory.com/339
7일동안 많은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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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폐기, 접촉기(COS), 퓨즈 정의 및 차이점 with 태양광
발전 사업용이라면, 한전의 외선 공사는 신경 쓸 필요 없다. 정전 작업을 하더라도, 별도 인입이니, 공사 지연만 아니면, 사업주는 신경 쓸 필요가 없다. (차피 사용전검사필증 나오고, 계량기 봉인 해야 그 때 돈이 적립된다.) 근디, 별도인입이 아닌, 수전용의 외선공사라면, 말이 달라진다. 일반 개인이라면, 그나마 상관없는데, 법인이라면? 것도 민감한 기계를 돌리는 법인이라면? 주로 저압 태양광을 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외선 공사를 하더라도, 접촉기 정도는 봤을 것이라 생각 되는데, 고압에서는 이런 접촉기가 아닌, 인입개폐기가 사용된다. 접촉기가 뭔디요? 다쓰테크 인버터 퓨즈 교체 & COS(컷 아웃 스위치) Cut Out Switch! 기계적 스위치라 보면 쉽다. 걍 기계적으로 전류의 흐름을 끊어, 필요에 따라 계통을 연결하고 닫는 역할을 한다. 검사 할 때나 점검 할 때 아니면, 전기세를 내지 않았거나 대통령 사저를 고립시키겠다는 더불어 민주당 역심에 이용... 뭐, 여튼 저압은 이 것으로 컨트롤(스위치)이 가능한데, 고압은 워낙 전류의 압력이 커서, 기계적으로 끊어도, 도통이 되는 경우가 있다. 아니면, 아크가 튀거나. 따라서 우리는 이렇게 큰 태양광을 설치 할 때 개폐기를 바꿔준다. 원격으로도 컨트롤이 가능하니, 더불어 민주당의 역심을 채워주기는 정말 편하다. 퓨즈는... 수배전반이나 인버터에서 볼 수 있는데, 애초에 얘는 컨트롤이 목적이 아니라, 사고 방지를 위해 끊어버리는 하루살이 같은 자재이다. 한마디로 일회성으로 끊어지면? 교체 해야 한다. 발전 사업용 태양광이 정말 편하다... 근디, 현실은 또 그게 아니라서... 태양광 출력제한 방법 및 기준, 무조건 태양광은 발전사업이 좋다구요??? 한전에서는 자재가 언제 들어 올지 모른다고 하지, 사업주는 정전작업 시 미리 말을 해달라고 하지... 원칙대로 일정을 잡으면, 무능력으로 취급을 하지. 참 골치 아프다. 이런 환경을 우리 윤석렬 대통령은 견뎠다. 다만, 개폐기를 달았...
태양광 표준시설부담금 쉽게 계산하는 방법 그리고 산출 근거(설계조정시설부담금 이야기)
표준시설부담금이란, 기본시설부담금 + 거리시설부담금이다. 공사 발생 유무와 관계없이, 내역에 관계없이, 태양광의 kw당 책정 되는, 다른 말로 인입비라고 보면 된다. 일전에도 다룬 적은 있다. 한전불입금==한전표준시설부담금 계산하는 방법 아주 기본적인 내용이기도 하고. 하지만 달라진 내용이 있다. 설계조정시설부담금 이전에는 1mw 미만의 태양광발전소에 대해서는 설계조정시설부담금을 받지 않았으나, 이번에 산업통상자원부의 승인으로 작은 용량의 태양광발전소도 설계조정시설부담금을 받기로 했다. 즉, 접속공사비라는 명목하에, 표준시설부담금만 받아왔지만, 공동배선에 신설, 증설, 변경 등의 내용이 있다면, 설계조정 했다하여, 받아 내겠다는 의미. 한전에서는 계통 여유 용량도 없는 곳에 억지로 하지말고, 여유 있는 곳에 하라는 의미라고 한다. 쨋든 설계조정시설부담금이야, 한전이 현장에 나가보고, 설계에 임해야 알 수 있는 것으로, 우리가 이것은 예상 못하더라도, 최소한 표준시설부담금은 제일 위 상단처럼 계산 가능하다. 기본시설부담금 + 거리시설부담금 . . . 어려우면, 걍 한전ON | 표준시설부담금 계산 계산기 써라! 이러한 계산이 필요한 이유는 사업성 검토와 계약 때문이다. 이게 한두푼 하면, 걍 내면 되는데, 90kw만 해도, 1천만원은 걍 우습다. (일단 1천만원부터 시작하겠다는 의미) 어? 고압은 500kw인데도, 싼데요? 아... 완전 초보구나... 왜 저압과 고압이 차이가 나는지, 곰곰히 생각 해 보자. 쨌듯, 그럼 한전 인입비는 이걸로 계산 끝난거죠? 지금까지 계산한 것은 접속공사비고, 다른 공사비도 필요하다. 그 것은 찾아봐... hint/ 송배전용전기설비 이용규칙. 만들어서 먹여주는 것은 쉽다. 하지만, 진정한 교육은 방향만 가르쳐주는 것이지, 대신 걸어주는 것이 아니다. 엠비씨, JTBC, 한겨레, 경향신문 등 언론이 가리고, 편향적이고 현혹해서, 방향과 방법을 알려주는 것 일뿐. 사실, 나는 행정학과 출신임에도 전한길 저 분은 본적이 없다....
하이브리드 직병렬시스템, 시내에서 서킷 돌 것도 아니고...
전기차 느낌 나는 하이브리드 직병렬 시스템이 유행이다. 오히려 충전의 용이함을 무기로 전기차보다 직병렬 하이브리드가 더 낫지 않느냐는 의견도 있다. 연비는 논외로 하더라도, 정숙성이나 편의성 면에서 어찌보면, 하이브리드 직병렬이 전기차만큼 하거나 더 좋을 수 있는데, 그래도 뭔가 약점이 있으니, 중국에서는 경고 3초 만에 '쾅'…샤오미 전기차 사망사고에 중국 충격 : 네이트 뉴스 불이 남에도, 전기차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바로 직병렬의 약점은 모터 위주의 시스템이라는 것이다. ??? 엔진 위주의 직병렬도 있지만, 우리나라와 같이 달릴 곳이 없는 곳은 '서킷 달릴 것도 아니잖아' 이 말 한마디에, 모터 위주의 직병렬 시스템이 수입되고 있다. 이게 모터로 주로 구동 되니, 정숙성 면에서 좋기는 하나, 전기차 또한 엔진 소리가 안 들리니, 다른 소리 때문에 시끄럽다는 의견이 나오는만큼, 노면소리, 풍절음, 기타 잡소리를 제어 하지 못했다면, 조삼모사다. 사실, 엔진이 개입 되는 병렬형 시스템을 까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 분들은 나중에는 에어컨 소리도 시끄럽다 할 사람들이다. 고속 환경에서는 엔진이 힘을 많이 쓰니, 시끄럽다? 기어 방식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분이거나 애써 외면하는 사람이라 할 수 있다. 모터의 장점은? 순간 높은 토크! 약점은? 낮은 출력! 기어가 있는 것은 적은 힘으로라도 더 빠른 회전을 하기 위함인데, 모터는 오직 모터 자체의 회전에 의지 할 수 밖에 없었고, 무변속이라는 장점을 가질 수도 있지만, 속도에는 한계가 있다. 특히나 중저가의 직병렬은 이론 상으로는 모터와 엔진을 합치면 출력이 으마으마 해도, 모터 위주의 직병렬 시스템은 엔진을 거진 안 쓰기에, 걍 모터가 진짜 출력이라 보면 된다. 이렇게 따진다면, 실제 출력은 170으로 아반떼보다 좀 낫다라고 보면 된다. 치고 나가는 것이 빨라 시내에서는 장점이잖아욧! 자동차 진로변경 방법위반 종류 및 벌칙금(과태료) 끼어들기 위...
외모지상주의~애니도 잘 나왔고, 웹툰도... 근디 역시 번 놈이 번 놈을 잘 안다고...
하이브리드 12v 배터리 교환주기, 방전 되어 문이 안 열릴 때 대처방안
추억 돋는다. 이 납산 배터리, 독립형 태양광이라 해서 사용되기도 하는데, 요즘은 쫌 바뀌었을라나??? 태양광 독립형 인버터와 역전력계전기란 무엇인가? (xehostel.blogspot.com) 님 차가 하이브리드고, 본넷이나 트렁크를 열어봤는데, 이 배터리가 까꿍하고 보인다? 그럼 님 것은 최소 21년 전에 만들어진 하이브리드다. 상식적으로, 용량이 큰 고전압 배터리를 사용하는데, 굳이 이 무거운 12v 납산배터리를 사용 할 필요가 있을까? 라고 의문을 가질 수 있다. 그래서 최신 하이브리드는 통합형이라하여, 고전압배터리에다 저전압배터리를 같이 붙여놓았다. 그래서 님 차가 만약 최신 하이브리드라면, 12v납산 배터리는 없다. 참 추억 돋는다. 그래도 단골 집이라고, 꾸역꾸역 영덕읍에서 영해면으로 이사 간 카센터 쫒아가서, 배터리를 갈았었지, 같은 영덕이라도 영해까지는 30분거리가 가기 쉽지 않은 거리인데, 한동안 엔진오일 갈지 않아 삐지셨는지, 좀 과하게 받더라...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드리기는 했지만, 그 이후 다시는 영해쪽으로 가지 않... 이제는 이런 걱정 할 필요가 없다. 10년, 20만kw 보장이다. 거의 영구적으로 작동 할 것을 목표로 만든 것이기에,,,, 님은 자동차 40만 타잖수... 아... 차피 거기, 하이브리드 만지지도 못함. 솔직히 하이브리드로 바꾼 이유도 수리비로 덤탱이 씌우는 사람, 책임지지 않는 사람, 능력 안 되는 사람들 많아서, 이 차 고장나면 바로 전기차로... 여튼, 최신 하이브리드에는 리튬이온저전압배터리가 장착 되어 있는데, 거진 이 배터리는 차량 시동, 유지관리에 사용된다 보면 된다. 왜 바로 고전압배터리를 사용 안하냐는 질문에, 왜 나선을 사용하지, 콘센트로 사용하냐고 답변하고 싶고, 사실, 예전에도 납산배터리를 고집한 이유는, 아직 실험 단계라 미쳐 적용하지 못 했다고 답하고 싶다. 즉, 이 배터리 전후로 같은 하이브리드라도 기술적으로 조금 많이 차이가 있다라 할 수 있다.ㅋ 이 리튬이온배터리는 방전 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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