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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하는 하이브리드 엔진오일과 교체 시기

 누누히 말하지만, 자동차 제품에 있어서 추천하는 제품은

메뉴얼에 써 있는대로이다.

차량을 설계하고, 만든 사람, 즉 엔지니어가 만든 것이니 추천한다. 뭐,
그런 것을 다 떠나서, 바로 이렇게 사용해도 '책임'지겠다고 말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물론 엔진 오일 점도에 대한 견해나 시기 변화에 따른 기술력의 상승
에 따라 추천하는 점도나 제품이 다를 수는 있다.

그러나, 신차라면, 아직 더 굴려봐야 하는 시기다.

그래야 무슨 이상이 없는가, 하고 수리라든지 교환이라든지 바꿀 수 있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초반에는, 나아가 이 정도면 이상이 없다라고 생각 될 때까지는 순정품으로
다니는 것이 맞다.


블루핸즈 비싸요...
그럴 때는 엔진오일 세트만 사가서, 공임나라에서 공임비만 주고 바꾸면, 된다.

무슨 엔진오일 써라는 것은 메뉴얼에 나와 있고,
등급과 점도만 맞추면 되는 것이고,
메뉴얼에 블루핸즈 외 다른 공업사나 개인이 교체 할 경우 보증을 하지 않는다라는
말이 없기 때문이다.

말이야, 한번 흐르면, 그것으로 끝이다.
하지만, 계약서나 보증서에 적혀 있다면, 그 힘은 달라진다.


사실, 엔진 오일 갈 때 문제가 생길 것 같으면, 애초에 차량 문제이고...
????

그러니까...
순정쓰라고...

sn? 0w20?
그게 뭔디요?

s는 가솔린 오일이라는 뜻이고,
n은 알파벳이 뒤로 갈수록 최신기술이라는 의미다.(a~z)
w 앞의 숫자는 추울 때 점도이고, 뒤의 것은 더울 때 점도이다.

보통 하이브리드가 0w16을 사용하는 이유는 냉간 시 엔진을 돌리기 때문이다.
하지만, 고속 주행이 많다면, 아무래도 열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점도를 높이는 것이 유리하다.
그래서 메뉴얼에서도 '가혹조건'이라는 단서를 붙인다.
이는 주행 습관에 따라 다르다.
님이 하이브리드로 고속도로를 많이 이용하면은 점도를 높이거나,
아니면, 기존의 점도 오일을 사용하되, 자주 갈아주면 되는 것이다.

비싼 거? 굳이 쓸 필요없다.
싼거나 비싼거나 일단은 기술 규격에 맞춰 나오는 것이기에 크게 차이가 없다.
정숙성을 위한 것이라면, 비싼 거 추천한다.
하지만, 이거 안쓰면 차량이 고장나요는 아니기에 비싼 것은 그닥 추천하지 않는다.



그럼 이제 차량 보증기간도 슬슬 다 끝나가고, 결함도 없는 것 같은데, 추천하는 오일이 있나요?
그 때쯤이면, 주행 습관도 파악이 되었을 것이니,
등급은 높은 것 쓰되, 기호에 따라 점도를 높이면 된다.
님이 안달 안해도, 진짜 좋은 거 개발하면, 그들이 나서서 홍보를 한다.
그 때 한번 써보고, 괜찮다 싶으면, 그것을 쓰면 되는 것이다.
아, 정숙성이 불만인데... 그러면, 다른 제품으로 바꿔보면 된다.

요즘은 어플이 참 발달이 되어있어,
차량 번호만 넣어보면, 추천 오일이 뜨고, 후기들도 찾아 볼 수 있다.
카페에도 내용이 많으나,,, 개인은 개인 일 뿐 대표성은 뛰지 않는다.

그래서 선뜻 엔진오일을 추천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아무리 계산 상에 의해 만든 것이라고 하더라도, 실제로 돌려봐야 정확한 결과를 알 수 있는데, 신차는 아직 이 데이터가 확보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속까말, 하이브리드라 하더라도, 연비 생각 안 하면, 5w30이나 5w40을 넣어도 된다.

나 좀 게으른데, 차는 안 게을러.
그 때는 점도 높은 것을 추천한다.





토요일인가, 토요타는 0w8을 사용한다더라...
우리나라보다 훨 더운 곳이 일본인데도 말이다.

급하면, 지들이 저렴한 가격에 적극 홍보를 할테니,
나만 모르지 않나 애닳지 말고, 순정품 써라...
그러다, 고장나거나 도저히 이 차는 못 쓰겠다?
그 때는 전기차로 바꿔라.
예상컨데, 2026~8년 사이에는 전기차도 스마트폰처럼 가격이 저렴 해 질 것이고, 안정화 된 시기다.
뭣하러 정비하는데, 돈 쓰고, 마음 쓰고, 하는가...
전기차라는 정말 단순한 플랫폼이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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