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SNL~우리나라에서 이거보다 수위 높고, 독특한 거 찾기가 어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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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방송이 지루하다 느껴지는 것은,
소재의 제한이다.
지금은 뭐, 애 많이 낳자,
여자들 비위 맞추자 등
거의 교육 방송화가 되고 있는데,
한 두번 보면 패턴이 파악 되서 지루하다.
그래서 가끔은 자극적인
소재를 찾게 된다.
물론 너무 자극적인
먹고 텁텁한 그런 것은 지양한다.
기분도 나쁘고.
snl, 뭐 신동엽이 나온 순간,
노래 아니면, 19금이다.
시간 대가 안 맞아서 그런지, tv에서 snl을 본적이 없다.
물론 그것 때문에도 아니지만, 사실 snl에는 다음의 문제가 있다.
1. 정치 풍자를 너무 사랑한다.
그렇지 않아도 200석이나 차지한 민주당이 민생은 안 챙기고, 왕놀이(탄핵놀이)
해서 나라 꼬라지가 말이 아닌데, 여기다 SNL까지도 참전하고 있다.
아니, 대통령 마누라가 뭘 받든, 그게 나하고 무슨 상관이라고, 그거 하나 물고 늘어지고.
차라리 나눠서 하던가! 200명이 모두 거기에 몰두 해서는....
- 12사단 여중대장 고문치사 사건
- 아리셀 배터리 외국인 분신 사건
- 밀양 여중생 비판한 여경찰 사건
등 차고 넘치는데, 이런 것에는 신경조차 쓰지 않는다.
아니, 뭐 출산률이 왜 떨어지는 눈에 뻔히 보이구만, 삽질이나 하고 있고.
돈 줄테니까 애 낳아라?
누구 머리에서 나온 생각인가?
사람의 욕심이 얼마나 끝이 없는데, 돈 준다고 낳겠는가?
왜? 아주 그냥 씨받이 제도 하나 만들지?
이런 것을 풍자하든지...
2. 패널이 말이 너무 많다.
컨셉이 패널을 초대해서 진행하는 것이기는 하지만, 이 부분은 솔직히 skip하고 본다.
평소에도 봐 왔던 사람들인데, 굳이 주저리 주저리 이야기 하는게...
알고 싶지도 않고.
남이 애를 낳든, 남이 애가 금쪽이든, 정자 기증으로 태어났든, 그게 나하고 무슨 상관인데...
나 혼자 산다? 그래서 어쩌라고? 혼자 살든 가족과 살든....
좋아하는 패널이라면, 공감 할 수 있지만, 아니라면, 오늘도 진정으로 배워야 할 도망가는 방법을 못 배운체 그렇게 소화기를 들고 배터리를 끄러 다닌다.
이것도 풍자하면 되겠네.
그래도 위 불편한 점이 있더라도,
mz 오피셀? 사무실?
재미 있더라.
차라리 유튜브로 내가 보고 싶을 때 보면 더 성공하기 쉬웠을텐데...
그래서 이 프로그램을 저장 해 놓는다.
챙겨 볼 정도는 아니지만.
근디, 개콘 후임 관리 안 하냐...
개념이 없어... 개념이...
생각 해 보니, snl...
이런 주제들은 잘 빠져나간다.
마치 이런 민감한 문제들은 일부러 피하는 것처럼 보인다.
7일동안 많은 클릭!!!
탄소중립포인트 1만원 준다고 하는데, 가정용 태양광(베란다 태양광) 해야 해?
나 같으면 안 한다. 일전에 언제 본전 뽑을까 하여 ai의 답을 받아 본 적이 있다. 미니 태양광, 일명 베란다 태양광 원리 및 사용법 한 9~12년 정도로 생각되는데, 이 계산은 투자금(구입비) 대비 전기세 감면 금액으로 책정한 것이다. 여기에서 1만원을 더 하고, 깍는다 한들, 본전 뽑는데, 걸리는 시간은 바뀌지 않는다. 물론 예전처럼 일명 베란다 태양광에 지원사업이 있다면, 이야기가 달라 질 수 있으나, 계획에 없다. 왜? 대장동처럼 지원금을 홀라당 먹튀한 사건이 있었기 때문이다. 베란다 태양광이 욕을 먹는 이유 중 하나인 효율도 씹창이라서, 문재인 정권의 몰락에 힘을 실어 줬다. 그런데, 이번에는 지원금도 없으면서, 겨우 1만원을 주겠으니, 설치하라고? 이렇듯 스스로가 베란다 태양광을 부정하는 꼴이다. 왜 베란다 태양광은 효율이 적을까? 1. 남향을 마음 껏 맞출 수 없다. 2. 사업 투자 할 가치가 떨어져, 거진 개발을 안 한다. 3. 아파트가 다닥 붙어있거나 다른 건물의 간섭이 있다. 이렇게 옥상에 배치해도, 난 어느 쪽이 남향인지 감이 안 온다. 아파트 창문 보면 서로 음영도 지고 있고. 그럼 이재명과 더불어민주당은 왜 기존 탄소포인트는 줄이고, 이런 쓸떼없는 베란다 태양광에 탄소중립포인트를 신설 하는걸까? 1. 예산은 필요에 따라, 다른 예산으로 이전 할 수 있다. 2. 우선 예산을 부풀러 놓아야, 다음 예산안 통과 시 편하다. 3. 현지 누나가 점 찍어놓은 누군가가 그 쌈짓돈을 관리하고 횡령하도록 하기 위해? (뭐, 금액은 181억 밖에 안 되니, 대장동보다야 시시하지... 자동차산업협회장이면 모를까) 배임죄도 없앨려고 하고 있겠다, 이제 본래 목적 외에 돈을 쓴다 한들 제재하는 놈이 내란범으로 몰리고 있다. 내란? 국힘 필리버스터 마이크 끄고 정회... 61년만에 ‘의원 입틀막’ 한 우원식 말 할려는 국회의원의 입을 틀어 막는 우원식이 내란 아닌가? 조희재 대법원장을 입건하여 사법권을 틀어 질려고 하는 더불어 민주당이 내란 아닌가?...
태양광 국내산 패널(모듈)보다 중국산 패널(모듈)이 더 많이 사용되는 이유(14가지!)
학교에서 숙제를 내 준듯 하다. "왜 국내산 태양광 모듈보다 중국산 모듈이 더 많이 사용되는가에 대해" 먼저, 나도 중국산 태양광 제품을 애용한다. 그렇기에 간혹 이유를 열거하는 과정에서 국내산쪽이든 수입산 쪽에서든 마음이 안 상했으면 한다. 이유, 1. 싸니까, 저항감이 없다. 아무리 태양광이 흔해졌었어도, 건설은 건설이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쉽게 접근하기 어렵다. 그럼에도 대출이나 각 종 태양광 지원금에 힘을 입어, 일반인들도 태양광 사업을 시작하는데, 아무래도 단가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에 무조건 싸게 부르면 좋아한다. 분명 가격이 차이가 나는 것은 품질의 차이가 있다는 것인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싼 것을 선택한다. 2. 태양광 공사비에서 모듈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 그렇기에 단가가 조금이라도 차이나면, 그만큼 총 공사금액이 달라진다. 3. 태양광 기술력은 중국!이라는 인식이 강하다. 그도 그럴 것이 트럼프가 태양광과 중국을 한곳으로 묶어버렸기 때문이다. 그럼 실제로 중국이 더 태양광 기술력이 좋은가? 중국산과 국내산 중 어느 곳이 발전 효율이 더 좋은가? 음... 알고는 있지만, 안 알랴줌. 4. 대출이 문제다. 대출로 모든 것을 해결 해 볼려고 하니, 은행에 사업성 분석을 해서 제출 해야 하고, 그 과정에서 은행이, 자본이 태양광 품질에 대해서 알간? 그저 숫자 놀음에 여기가 더 싸네? 하고 승인을 쉽게 내 주는 것이지. 또한 그 태양광 자본이라는 것은 어디에서 주로 오는가? 5. 중국 자본이 계속 우리나라 땅을 사들이며, 시장에 자본을 푼다. 근디, 그들이 국내산을 쓰겠는가? 저항감 없는 자본을 쓰는거지. 나라에서는 국내산 모듈, 인버터 지원한다고 각 종 지원정책을 낸다고 하는데, 기본이 쎼쎼인데, 될 것 같은가? 한국인에게 더 큰 메리트는 안 주더라도... 아니 줘야지! 근디, 반대로 한국인을 죽이고, 중국을 숭상하는 사대주의를 펼치고 있으니, 쿠팡 노조위원장 '새벽배송 금지' "당사자 없이 논의해 갑...
일반 승용차 전기차주도 탄소배출권을 판매 할 수 있다.
탄소배출권이란? 태양광으로 탄소배출권을 살 수 있다구요?(KCU) re100과는 다르다. re100은 에너지를 신재생에너지 100%로 하자는 것이고, 탄소배출권은 제품을 생산하거나 운송 그리고 유지 관리함에 있어 탄소 배출을 최대한 줄이자는 것이다. 이전에는 운송업체나 택시만 탄소배출권을 팔수 있었지만, 내년 말에는 일반 승용차인 전기차도 탄소배출권을 판매 할 수 있게 법이 개정되었다. [단독] 전기차주, 탄소 줄인만큼 돈 받는다…"年15만원 받게 될 것" | 중앙일보 쉽게 말해, 탄 km 수 만큼 탄소배출이 덜 되었다는 것을 인정받아, 한 동안 보험 마일리지 형식으로 1년에 2~3만원 씩 보험료를 감면하거나 식으로 진행하고, 결과 등을 보고 괜찮다 싶으면, 현금으로 지급하겠다는 것이다.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종사자로서 본다면, 부적절한 정책이다. 1. 형평성 문제가 발생한다. 내연기관이나 하이브리드와의 역차별문제가 아니다. 자전거는? 대중교통은? 도보는? 수소차는 어쩔? 2. 전기차의 전기는 100% 신재생에너지인가? 3. 전기차, 그것도 승용차의 목적은? 산업과 관련이 있는가? 개인의 여행 목적이나 유흥은 아닌가? 서킷 돌려고 탄 것일 수도 있지 않은가? 오히려 이 정책이 괜시리 타지 않아도 되는 전기차 운행을 독려하는 것 아닌가? 4. 전기차에 들어가는 부품은 신재생에너지로 만들어졌는가? 당장에 소모가 심한 타이어는??? 내연기관차와 비교한 전기자동차 단점(환경, 내구성 등) 많이 모는 것이 탄소배출을 줄이는 것인가? 지금은 산업에 있어 어쩔 수 없이 사용 되는 부분을 대체 했다해서 그것에만 보상해야 할 때다. 당장에 잠깐 생각 해 봐도, 문제점이 많은 개정이다. 가정용 태양광을 설치해서, 오히려 전기사용료(전기세)가 올랐어요~ 하시는 분들 많이 본다. 태양광 믿고 그만큼 더 쓰니까, 오른 것이다. 이 정책이 자칫, 그런 쪽으로 변질 되지 않을까 염려가 된다. 차라리 탄소배출권을 대중교통에 적용해서, 대중교통비를 줄여주든가. 끌고 나오...
서울 첫눈 테슬라 FSD는 개꿀이였을까?
테슬라의 FSD는 카메라를 기반으로 한, AI가 모든 운전을 하는 드라이브 모드다. 즉, 눈길에서는 시야가 가려져 쥐약이다. 다만, 다들 천천히 갔을테니 아예 사용하지는 못 하지는 않았을텐데, 이상하게 후기가 없다. 만약 이번 서울 첫눈 때 뛰어난 주행 실력을 보였다면, 큰 호응을 받았을텐데. 이렇듯 테슬라의 FSD에 대한 의심은 아직 남아있다. 유튜브에 보면, 모두들 좋다, 뛰어나다, 시골길에서 잘 달린다는 것 밖에 없어, 도리어 더 의심이 든다. 그래도 몇 몇 자동차 유튜버가 단점이라든지, 한계점을 보여줘서, 그나마 다행이다. 개선점을 보여줘야 고치든지 말든지 하기 때문이다. 1. 카메라 속도를 안 지킨다. 이 것은 실제 운전자들도 잘 안 지키는 것이니, 뭐라 하기 거시기 하지만, 어쨌든 지키라고 있는 법이니, 우리나라에서 정식으로 인정 받기 위해서는 조정이 필요하다. 물론 그렇게 되면, 실 운전자들에게는 단점으로 더 다가 올 수도 있다. - 어린이 보호구역 30 - 고속도로 100 이거 곧이 곧대로 지킨다고 한다면 싫어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게 나다. 2. 주차 진출입구를 구별 못 한다. 주차도 아직 미숙하다. 3. 끼어들기 등 나쁜 운전 습관까지 배운다. 끼어들기 위반은 요즘 강화 되고 있는 법규다. 끼어들기와 꼬리물기 과태료와 범칙금(집중단속 배경과 단속기준) 그런데, 어떤 분들은 오히려 기술이 뛰어나며, 당당하게 보이는데, 한 두번이야 헤헤 하는데, 반복 되면, 신고 들어 갈 수 밖에 없다. 그리되면, 범칙금 3만원이 나올 것이고, 택시 대신 좋다라고 하는데, 이 돈이면 차라리 택시를... 이 외에도 유턴을 못 해, 길을 돌아서 간다든지, 나만의 지름길을 커스텀 하지 못한다든지 한계점이 있다. 이번 서울 첫눈 때 테슬라는 하나도 없었을까... 그런 혹한 조건에는 차를 안 모는 것이 정답이에욧! 그렇다. 서울은 지하철이 잘 되있는데, 괜시리 길 가운데서 뭐 한 짓인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그런 점에서 일론머스크는 AI 택시를 도입하고 있는데,...
4대보험 상용현장 별 분리 하는 이유와 납입확인서 발급
태양광은 간단한 공사다. 그래서 대게 아무리 건설업이라고 하지만, 각 현장 별 4대보험을 분리하는 경우는 드물다.(거의 없다.) 그런데, 이것을 진지하게 보는 사람들과 워낙 큰 현장을 다루는 사람들은 다음의 이유로 분리하기도 한다. 주로 보험료 정산 및 효율적인 관리 때문입니다. 상용직 근로자의 건강보험료를 본사에서 납부하는 대신 현장에서 납부하고 준공 시 정산하면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장별로 상용직 근로자를 관리하면 각 현장의 작업 현황과 노무비 집행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보험료 절감: 상용직 근로자의 건강보험료를 현장에서 납부하게 되면, 본사에서 납부하는 보험료보다 적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직접노무비에 해당하는 상용직의 경우, 현장에서 직접 시공에 참여하여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노무법인 도원 정확한 노무비 집행: 현장별로 상용직을 관리하면, 각 현장의 노무비 집행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노무비 예산 관리 및 예산 낭비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현장 관리: 상용직을 현장별로 관리하면, 각 현장의 작업 현황을 파악하고, 필요한 경우 인력을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사후정산 용이성: 상용직의 건강보험료를 현장에서 납부하면, 준공 시 사후정산을 통해 실제 투입된 인력에 따른 정확한 보험료를 정산할 수 있습니다. 발주처 및 감사의 요구: 경우에 따라 발주처나 준공 이후 감사 시 상용직이 직접 현장에서 시공하는 증빙 자료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현장별 관리를 통해 증빙 자료를 쉽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상용직의 건강보험료를 현장에서 납부하기 위해서는, 해당 상용직이 직접노무비에 해당하는 근로자여야 합니다. 직접노무비는 계약목적물의 완성을 위해 직접 작업에 종사하는 노무자의 노동력에 대한 가치를 의미합니다. 현장별 상용직 관리를 위해서는, 건강보험 및 국민연금에 별도의 상용 현장 관리번호를 부여받고, 상용직 근...
영덕 포항 고속도로 실제로 타보니~2차선에 바다가 보인다고? ㅋ
오랜만에 포항 사무실에 출근했다. 뭔, 계약서 하나 쓰는데 필요한 자료가 많은지... 드라이브나 할겸 영덕에서 포항은 국도로 쌈박하게 ㄱㄱ 역시 내 예상이 맞았다. 없었던 속도 위반 카메라가 2대나 추가 되었다. 와... 포항, 그러고 싶나? 그래도 난 회생제동 쓰면 되니까, 여유롭게 이용 할 수 있었다. 고속도로가 뚫려서 그런지, 시간대가 그래서 그런지, 국도도 널널하니, 지나가기 쉬웠고. 그렇게 사무실에 이 몸 등장~하고, 자료 뽑을 거 다 뽑고 귀가하려, 원래 가던 길을 갔더니, 네비가 이상한 쪽을 가르키는 것이였다. 속으로 직감했다. 도대체 돈을 얼마나 찌발라야, 네비까지 이리 매수해서, 영덕-포항 고속도로로 안내 하냐... 그래서 체념하고 영덕-포항 고속도로를 탔다. (물론 고속도로 입구에서 바로 유턴하는 셋길이 있을 것이라 생각은 든다만,) 그래도 우선 탔다. 영덕-포항 고속도로를 타보니, 1. 2차선이네... 좁다... 성주고속도로 보다, 영덕-포항 고속도로보니, 느낀점이다. 같은 고속도로인데, 이렇게 달리고 싶지 않고 엉성하게 만든 고속도로는 처음이다. 2. 오르막길과 내리막길이 도로의 80%를 차지한다. 롤로코스트 인 줄 알았다. 처음 입구에서 오르막길임에 적잖이 당황했다. 아직까지 도로를 이따위 수준으로밖에 못 만드나? 차라리 국도가 더 평평하겠구만. 3. 와... 안 보이는 바다를 볼려고 하는가, 1차선에서 왜 정속주행하고 ㅈㄹ이야. 고속도로에서 바다? 안 보인다. 겨우 수평선 보이는 구간 잠깐인데, 어? 드디어 보인다 했을 때, 기찻길이(다리) 가려버린다. 장난치나... 아 썅! 안 그래도 짜증나는데, 1차선에서 130 달릴 거면 2차선으로 쫌 가셈!!!! 4. 대부분 터널이라 추월 기회가 없다. 길 대부분 터널이라 놀랍다. 이러고도 경치 운운 하는 광고 보면... 차라리 성주-영덕 고속도로처럼 막 넓던가! 겨우 2차선 뚫어놓고는 추월도 못하게 해놓고, 5. ㅅㅂ 구간 단속!!!!!! 아니, 이 짧은 ㅈ만한 길에서 구간단속이 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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