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중국이 한국 태양광 시장 잡아 먹는 이유, 덤핑 예, 덤핑 예, 다 같이 뛰어~ 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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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이 한국 태양광 시장을 잡아 먹는다고 한다.
이유는 다 안다.
싸니까, 믿으니까, 인터...
그렇다면, 왜 중국 제품이 싸고, 공급이 원할 할까?
미국이나 유럽 같은 곳은 안 받아준다.
미국은 '태양광은 사기다'라는 말을 꺼낼정도고,
중국을 견제하니, 당연히 안 받아주고,
유럽 등은 가격차가 워낙 싸니, 자국 업체들을 보호하기 위해 빡센 관세 정책 등을 적용한다.
상황이 이러하니,
가깝고, 정책이 느슨하고, 서해안을 빼앗아도 가만히 있는 만만한 한국이 타깃이 된다.
그럼에도 역시 품질 면에서는 메딘코리아라고,
포스맥이나 기타 태양광 기자재 등은 어찌저찌 버티고 있다.
그래서 그런가,
비데명은 관세가 오르든 말든,
'美 관세 15%' 먼저 출발한 일본車…'캠리보다 비싼 쏘나타' 현실로 - 뉴스1
방관하며,
국토부, 포스코이앤씨 100여 곳 공사현장 전수조사 착수 - 뉴스1
포스코 등의 자랑스런 기업을 견제 및 압박하고 있는 중이다.
(아니, 현대차가 품질이 나쁜 것은 아닌데, 솔직히 캠리보다 비싸면...)
어떤 분들은 이번에 현대차 기술자 미국에 보내지 마라며, 본때를 보여주자고 하는데,
반대로 중국이 싸게 공급하다, 포스코 등 업체가 사라지고, 독점을 해 버리면, 그 때도 중국이 싸게 공급 할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물론 좋은 물건을 싸게 구입 할 수 있다는 점은 좋다.
근디, 걔들도 욕심이라는 것이 있는데, 아무래도 공격적인 마케팅을 할려면, 덤핑 할 수 밖에 없다.
덤핑이란?남아 도는 물건을 외국에 던지듯이 싸게 판매하는 것이다.
세상에 이유 없는 공짜는 없다.물건을 싸게 던진다는 것은 판로가 없거나,
우리나라를 통해서 외국에 판매 할려고 하거나,
이다.
그 과정에서 점 점 더 물건이 안 좋아지거나 할 수 있는 것이 덤핑이다.
(검수 대충, 불순물 잇빠이!)
세상에 싸고 좋은 물건은 없다.
그런데, 우리나라 시장 크지 않잖아요!
그렇다.
중국 시장에 비해 우리나라 시장은 작다.
그럼에도 덤핑하는 이유는,
자유시장주의 국가 이기 때문이다.
북한에 아무리 덤핑을 줘봤자,
뭐, 활용 해서 해외 수출 가능한가?
근디, 가공을 하던,
원산지를 속이던,
우리나라를 통해 해외에 판로를 마련 할 수 있다.
그래서 케데헌에 너자라는 캐릭을 끼워넣고,
우리나라 역사를 지들 것이라고 우기지 않은가.
그래서 미국은 이번에 통화스와프를 거절한다.
이는 더 이상 한국은 믿지 못한다는 제스처다.
'너 못 갚을 것 같은데?'
'한국 돈 가치 떨어 질 것 같은데?'
사람들이 착각하는 것이 미국 시장만 포기하면 되지라고 하는데,
중국 같이 자체적으로 큰 시장을 가진 곳도 미국과 어떻게 연결하고 싶어,
한국을 덤핑 시장으로 이용하고, 있는데,
사실, 미국만을 잃는 것이 아니라, 미국과 연관 된 모든 시장의 신뢰를 잃어 버릴 수 있다.
반미국 단체와 연합...
멕시코 관세 50%나 좀 어찌 해 봐라...
그런 관계로 한국 태양광 시장에 있어 중국의 비중이 커질 수 밖에 없다.
나도 좀 출혈을 해서라도 일부러 포스맥에다 국산 기자재를 추천하고 쓰고는 있지만, 그야 그나마 거래처가 엇비슷하게 싸게 공급 해 줘서 가능한 일이지, 다른 분들은 유혹을 쉽게 떨치기는 힘들지.
여기다,
이전에는 그나마 태양광 장기계약에 있어,
탄소등급 등을 매겨, 어떤 기자재를 쓰느냐에 따라 차별을 두는 정책을 두었으나,
왠걸?
신청률이 1%도 안 된다.
왜?
우리에게는 든든한 현물시장이 있고,
현 정권을 본다면, 더 걱정없기 때문이다.
사실, 국내 업체들도 국내만 바라본다면, 기업 유지가 어렵다.
그런데, 여기에서 관세 25% 미국에 부담하는게 더 낫다고 하는 사람이 있던데,
중국도 미국에 판로가 막혀 우리나라에 덤핑하는데, 우리나라는 어디에 덤핑을 하는데?
반대로 중국에?
철강은 관세가 50%이지 아마?
여튼 힘내라.
미약한 힘이나마 내가 도와주겠다.
뭐, 우리나라는 기술력이 있지 않은가 라고 하는데,
늘,
빛 없어도 발전이 되는 pv모듈 개발했다.
공기에 에너지를 저장하는 기술 개발했다라고는 하는데,
10년이 지나도 상용화가 안 되.
가성비라 해서, 가격에서 승부가 안 되면 그렇게 없어지는 것이다.
케데헌도 미국이 인정 해 주고 유행 시켜주니까,
전 세계에 뻗어가는 것이지,
분명 우리나라 전통의 깨지지 않는 약속 또는 맹세의 포즈인데,
외국에 개발하거나 유행 못 시킨다.
아무리 우리나라에 우수한 인재와 문화적 요소 그리고 기술력이 있다고 하나,
그것을 인정 해 주는 시장도 있어야 하는데,
만들 생각도 안 하겠지만, 만들어서 배포 한들 걍 그 쪽 나라의 문화라며, 빼앗기지 않으면 다행이다.
이렇게 외국에서 우리나라 청년들이 본인들의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시장을 어디서 구할래?
비데명 님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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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광 설치하면 얼마나 전기요금이 감면? 그리고 기본요금은 왜 상계 전 처리를 하나요?
정말 우리나라에서 가장 센 사람이라는 직업이 제일 해 먹기 편하다. 북한에 억류 된 대한민국 국민 10명에 대해 아냐고, 물으니 모른다고 한다. 자칭 우리나라에서 가장 센 사람이 모른다고 한다면, 누가 그들을 구해 낼 수 있을까? 현지가 잡혀가야 그제야 구하러 갈까? 일반 태양광 영업자들 말고, 특히나 주택용 태양광 하시는 분들이 받는 질문 중 난해한 질문이 '태양광 설치하면 얼마나 전기요금이 감면 되느냐'이다. 내가 느그 집 전기를 얼마나 어떻게 쓰는 줄알고? 이 때는 그 분들도 속으로는 걍 모른다하고 때려치고 싶을 것이다. 솔직히 설명 하나 안 하나, 할 사람은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궁책으로, 평균예상값이나 전제값을 해서 보여주는 방법이 있다. 그렇다면 실질적인 감면 예상 금액은 어떻게 계산할까? 한전온에 들어가서, 한전ON | 전기요금계산 방법 로그인 한 다음, 통계 내서 적용하면 된다. 이렇게 많은 내용을, 일일히 다 조사해서 내 줄수는 없지 않은가. 물론, 태양광 예상 발전량을 같이 계산해서 계약 전력을 바꾸는 것으로 확장 할 수도 있지만, 보통 주택용은 거서 거기라... 주택용은 총 량에 누진세가 붙고, 기타 계약 전력은 피크에 누진세가 붙는다. 그런데, 본인 사용 패턴을 안다하더라도, 태양광 발전량을 모르면 말짱 도루묵이지 않은가. 실시간 우리지역 태양광 발전량(발전시간) 모니터링 이런 공식 자료를 사용해도 되고, 아니면, 대략 평균 최저 발전시간을 도입해도 된다. 피크에 따른 누진세는 계산하기 까다롭지만, 총량에 의지하는 누진세는 계산하기 편하다. 그런데, 태양광 상계요금인데, 왜 기본요금은 상계 전 처리를 할까? 상계 후 처리를 하면, 기본 요금도 쌀텐데. 한전 전기요금은 크게 기본요금과 전력량요금으로 나뉜다. 사용한 전력량에 따라 전기요금이 계산 되는데, 기본 요금만큼은 상계전 처리가 된다. 이유는 간단한다. - 형평성 - 기본 유지 비용 이 둘의 문제다. 태양광 발전량을 뺀, 상계처리 후 전력량을 적용하면 당연히 기본요금...
쿠팡은 BYD를 배송차로 사용 할 수 있을까?
이번 쿠팡 해킹 사태가 무서운 것이, 쿠팡 고객정보, 중국인 직원이 유출한 듯…경찰 수사중 | 연합뉴스 단순히 그쪽 민족이 통수 쳤다는 것이 아니다. 과거에도 sk, lg, kt 고객정보가 안 털린 곳이 없었다. 그러나 과거에는 별 문제가 안 되었던 문제가 최근에는 문제가 되고 있다. 가족까지 미행해 중소기업 대표 납치 살해 시도…중국서 귀화한 강도 구속기소 | 중앙일보 무비자 입국. 난 영화 황해와 신세계가 생각난다. 영화 황해에서는 어렵게 목숨을 걸고 밀항을 하지만, 영화 신세계에서는 그나마 비자를 통해 한국으로 들어온다. 하지만, 이제는 무비자로 걍 들어온다. 고객정보에는 여러가지 내용이 담긴다. 어쩌면 얼마 전 있었던 호구조사보다 더 정확한 내용이 담긴다. [단독] 여성 집에 침입한 20대 중국인…"문 어떻게 열었나" 묻자 '소름' | 이슈픽 - YouTube 여기다 시도 때도 없이 BYD 자동차 광고가 나오는데, 이 것은 대놓고, 님의 동선과 님과 어울리는 사람의 동선 나아가 회사 내부 경로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이제 하정우는 그 추운 날 편의점에서 소시지를 먹으며 사전 조사를 할 필요가 없다. 몇시 몇분에 집을 비우는지, 이미 자료가 다 손에 들려있기 때문이다. 비밀번호? CCTV가 있는데 뭔 걱정이래니??? Build Your Die with friend. 윤석렬 때는 그래도 든든한 강한 국방력이 있었지만, 지금은 이재명과 더불어는 강한 무기만 있으면 된단다... 왜? 우리나라 민간인도 무기와 함께 소멸 시킬려고??? 물론 문 같은 거? 오함마로 뚫으면 뚫려. 그래도 한국인들은 어차피 고향이 한국이라, 자중한다. 근디 우리 한국인들도 외국 가면 온 갖 추잡한 짓은 다하고 다닌다. 호치민 초고층 건물서 시신 옮기다 발각…전부 한국인이었다 물론 어떤 민족이든 잇뽄 다이 까면 한국인이 다 이기지! 근디, 與 ‘중국 모욕하면 징역형’ 법안 논란 더불어 민주당이 이상한 법을 만드네? 다이 다이 환경을 안 만들어줘. 뭐? 윤석렬 ...
마스 익스프레스~AI에 대한 편견을 깨주는 애니
현실에서 ai가 발달하면서, 애니의 상상력이 구체화되고, 다시금 그 내용이 현실화 되고 있다. 고양이 로봇인데, 세척하기 쉽게 껍데기가 훌러덩 벗겨지는 로봇 고양이. 당연히 로봇은 성적으로도 활용되고. 그런 점에서 흥미가 돋는다. 이제 곧! 근디, 약간 복잡하고 설명하기 애매한 부분은 일부러 말을 빨리 한다든지 생략함으로서 보는데 약간 애매하게 만든다. 예전 것은(스타워즈 같은 거) 전혀 모르는 이론이라도, 그럴싸하게 개연성 있게 구라를 쳤다고 한다면, 이번 애니 <마스 익스프레스>는 아몰랑 걍 그런 줄로 알아! 라며 설명 부분에서는 성실성이 떨어진다. 또한 떡밥을 던지고 수거하지도 않고. (어째서 백업이 발생했는지, 로보캅 같은 사연이 있는건지) 전체적으로는 호평도 받고, 이야기도 앞서 언급한 설명 부분만 아니면, 매끄럽게 진행되지만 마무리는 허무하다.(다만 곱 씹으면 여러가지 편견을 깰 수 있다.) 안드로이드는 타노스가 아니다. 지구나 우주에 집착 할 이유가 없다. 또한 안드로이드는 인간에게 집착 할 이유도 없다. 집착이라는 것은 감정이 있어야 하는데, 그들의 입장에서, 달리 말하면 불사신인데, 필멸자를 부러워 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마무리의 개연성이 아예 없다고는 할 순 없는데, 그래도 허무하다. 우리는 ai의 발달이 역지배구조가 되지 않을까 걱정하지만, 생각 해 보면, ai는 지구 말고도 살 곳이 많다. 영화 <매트릭스>를 봐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매트릭스에서는 태양이 없으면 ai도 에너지를 얻지 못 해 결국 인간을 베터리로 사용한다는 설정이지만, 요즘은 위성에 태양광을 태워, 에너지를 전송한다는 시각에서 보면, 레이저 빔으로 전력 전송… 우주 태양광 시대 한발 앞으로 틀린 시각이다. 뭣 하면, 다른 행성으로 날라가버리면 되는 것이고. 근디, 사실, <미래소년 코난>에서 이미 다룬 내용인데, 의외로 설정(편견)이라는 것이 무섭기는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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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히어로 아카데미~ 8기...인간은 반드시 명멸한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8기가 시작되었다. 무개성인 올마이트가 특별 주문하여 만든 슈트를 입고, 올포원과 싸운다. 그 슈트는 자신이 가르친 학생들의 개성을 집약 해 놓았다. 올포원은 영웅이 나에게 지는 모습을 보여서 되겠냐면서 조롱하지만, 올마이티는 말한다. 인간은 원래 명멸한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센 사람이라 오만하게 말한 사람에게. 넌 태생적 한계 때문에 올마이티가 될 수 없다. 영웅이란 올포원이 아니라, 원포올이다. 여튼, 마무리 작품이니 한번 지켜보자. 줄거리 인구의 약 8할이 특이체질 개성을 갖고 있는 초인사회로 탈바꿈한 세계. 폭발적으로 급증한 범죄와 맞서 싸우는 히어로들은 시민 모두의 동경의 대상이었다. 미도리야 이즈쿠도 그런 히어로를 꿈꾸는 중학생. 하지만 그는 히어로에게 필수적인 개성을 타고나지 않았는데--!!.... 보는순서는 1기, 2기 > ova > 3기 > 극장판 2명의 영웅 > 4기 >>> 7기 처음에는 초록색 머리의 주인공이 마음에 안들어서 보지 않았다가... 다른 캐릭터들이 마음에 들어 볼까 하다가,,, 남의 학창시절은 관심이 없어, 안 보다가,,, 7기 이제 막바지 인 만큼 볼려고 노력 중이다. 미국의 최고 히어로가, 무기빨이라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지만, 어쩌면 그렇기에 인류 대표 히어로라 볼 수 있을지 모르겠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의 단점은 풍둔주둥아리술, 입으로 말하는 것은 다 이루어지기에, 그 한계 없는 것이 머릿속을 도리어 복잡하게 만든다. 응원 할 히어로를 스스로 버리게 되는 꼴. 응원 할 것이 없으면, 그 인생은 재미가 없어지는거지 뭐... 그런데, 자꾸 미국 대빵 히어로가 브라자, 브라자 하길래,,, 영어에서 '오빠'가 브라자였나... 싶다가, 브라더라는 영어를 일본어 화 했다는 것을 끝날 때쯤 깨달았다!!!!
내연기관차와 비교한 전기자동차 단점(환경, 내구성 등)
내년 전기차 지원금을 올린다고 한다. 아무래도 정책 실패로 환율이 올라, 기름값이 오르니 눈 가리고 아웅한다. 전기차가 환경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클린 디젤 다음으로 정치적 구라다. 1. 타이어 마모가 심하다. 전기차는 무겁다. 특히나 불타지 말라고, 그 효율도 안 좋고 무거운 배터리를 쑤셔넣고 있으니, 차는 차대로 무겁고, 충전은 잦고. 특히나 저가형 보급형 전기차들 보면, 편마모 때문에 8천km마다 타이어 위치를 바꿔야 한다. 타이어는 안전과 직결 된다. 주행 중 터지거나 미끄러지기만 해도, 답이 없다. 타이어는 태양광 전기로 안 만들어진다. 엄연히 것도 기름에 열을 가하여 만들어진다. 2. 전자식 도어를 떠나서 불이 나면 금방 전소된다. 중국의 샤오미차가 얼마 전 또 불이 나서, 30대 운전자가 미쳐 빠져나오지 못 해 타 죽은 일이 발생하였다. 영상을 보면, 밖에서 그 사람을 구하려 창문을 엘보로 깰려고 노력하는데, 요즘 차들은 이중창이라 쉽지 않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좋은데, 밑에서 올라오는 그 뜨거운 배터리 열을 인간이 얼마나 버틸 수 있을까? 그것도 기절한 인간이. 3. 전기차는 엔진오일 교체 같은 잡유지비용이 없거등요! 자랑이다. 어차피 엔진오일 1만km마다 가는 거나, 전기차 타이어 8천km마다 위치 바꾸는거나, 비용은 모르겠다만, 귀찮은 것은 매 한가지 아닌가??? 심지어 엔진오일은 교체 할 때 내부를 뜯어서 점검이라도 하지, 타이어는??? 더군다나, 무거운 배터리를 몸에 달고 다니는 녀석들이 관절이 쉽게 나가는데, 잡유지비용이 적다고??? 4. 전기차는 육안으로 점검하기 어렵다. 점검하는 기계가 있어, 그걸로 다 찍어보면 되지만, 전기차 배터리는 그것이 안 된다. 특히나 테슬라의 경우, 초창기 배터리 선택을 잘 못 하여, 수백, 수천개의 모듈로 되어있는데, 그 중 하나를 찾아 교체한다 한들, 또 어느 것이 고장 날까 염려되는데, 매번 찾을 수도 없는 노릇아닌가. "2815만원 수리비 폭탄" 韓소비...
서울 첫눈 테슬라 FSD는 개꿀이였을까?
테슬라의 FSD는 카메라를 기반으로 한, AI가 모든 운전을 하는 드라이브 모드다. 즉, 눈길에서는 시야가 가려져 쥐약이다. 다만, 다들 천천히 갔을테니 아예 사용하지는 못 하지는 않았을텐데, 이상하게 후기가 없다. 만약 이번 서울 첫눈 때 뛰어난 주행 실력을 보였다면, 큰 호응을 받았을텐데. 이렇듯 테슬라의 FSD에 대한 의심은 아직 남아있다. 유튜브에 보면, 모두들 좋다, 뛰어나다, 시골길에서 잘 달린다는 것 밖에 없어, 도리어 더 의심이 든다. 그래도 몇 몇 자동차 유튜버가 단점이라든지, 한계점을 보여줘서, 그나마 다행이다. 개선점을 보여줘야 고치든지 말든지 하기 때문이다. 1. 카메라 속도를 안 지킨다. 이 것은 실제 운전자들도 잘 안 지키는 것이니, 뭐라 하기 거시기 하지만, 어쨌든 지키라고 있는 법이니, 우리나라에서 정식으로 인정 받기 위해서는 조정이 필요하다. 물론 그렇게 되면, 실 운전자들에게는 단점으로 더 다가 올 수도 있다. - 어린이 보호구역 30 - 고속도로 100 이거 곧이 곧대로 지킨다고 한다면 싫어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게 나다. 2. 주차 진출입구를 구별 못 한다. 주차도 아직 미숙하다. 3. 끼어들기 등 나쁜 운전 습관까지 배운다. 끼어들기 위반은 요즘 강화 되고 있는 법규다. 끼어들기와 꼬리물기 과태료와 범칙금(집중단속 배경과 단속기준) 그런데, 어떤 분들은 오히려 기술이 뛰어나며, 당당하게 보이는데, 한 두번이야 헤헤 하는데, 반복 되면, 신고 들어 갈 수 밖에 없다. 그리되면, 범칙금 3만원이 나올 것이고, 택시 대신 좋다라고 하는데, 이 돈이면 차라리 택시를... 이 외에도 유턴을 못 해, 길을 돌아서 간다든지, 나만의 지름길을 커스텀 하지 못한다든지 한계점이 있다. 이번 서울 첫눈 때 테슬라는 하나도 없었을까... 그런 혹한 조건에는 차를 안 모는 것이 정답이에욧! 그렇다. 서울은 지하철이 잘 되있는데, 괜시리 길 가운데서 뭐 한 짓인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그런 점에서 일론머스크는 AI 택시를 도입하고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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