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re100과 cfe 중 무엇이 우리나라에 적합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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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100과 CFE은 둘 다 기업이 탄소배출을 줄이고 무탄소 에너지를 사용하도록 장려하는
일종의 캐치프레이즈! 캠페인이다.
1. RE100 (Renewable Energy 100) :
RE100은 기업이 24시간 내내 사용하는 전력의 100%를 태양광, 풍력, 원자력 발전과 같은 무탄소 에너지원으로 공급받아 사용하도록 촉진하는 캠페인입니다.
2050년까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RE100은 2014년 영국의 비영리 단체인 "더 클라이메이트 그룹"에서 시작되었습니다1.
현재 RE100에 가입된 기업은 378개로, 한국에서도 22개 기업이 가입되어 있습니다.
2. CFE (Carbon Free Energy) :
CFE은 모든 무탄소 에너지원을 대체 에너지원으로 인정합니다. 이는 원자력 발전까지 포함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원자력이 전체 발전량의 25% 이상을 차지하므로, CFE은 더욱 적합한 기준일 수 있습니다23.
결론적으로, RE100은 재생에너지 100% 사용을 강조하고, CFE은 무탄소 에너지를 더 다양하게 포함시키는 측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캠페인이 더 적합한지는 기업의 상황과 목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4
위와 같이 정의 할 수 있다.
당연히 기업 입장에서는
원자력까지 포함한 모든 에너지원을 사용 할 수 있는 cfe을 원한다.예를 들어 포항의 포스코의 경우 수소환원제철이라는 기술을 접목 시켜,
무탄소에너지원을 사용한다 부단히 주장하고 있다.
비록 우리나라도,
세계도 인정은 하지 않지만 말이다.
왜냐하면, 결국 그 베이스가 되는 연료는 신재생에너지여야만 re100에 부합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둘 중에 어는 것이 우리나라에 적합하다고 말 할 수 없다.
왜냐?
말 할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신재생에너지를 늘린다는 것을 유지한 체 원자력에너지를 포함한다?
그럼 그 누구도 태클을 걸지 않는다.
하지만, 자꾸 re100이냐 cfe이냐 문제가 대두되는 이유는
신재생에너지를 줄인다에서 기인한다.
최소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야 되는데,
우리나라는 협소하다느니, 뭐느니 하니까,
빡친 re100 협회장이 어글리 대한민국이라면서 까는 것이 아니겠는가.
애초에 우리가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단체였다면,
re100이나 cfe 콧방귀도 안 뀌었겠지.
그러니, 둘 중에 어느 것이 적합하다 따지지 말고,
re100은 무조건 해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가, 중국 하다못해 북한이였다면,
핵으로 장난 쳤겠지만, 그럴 계획도 없지 않은가.
이 캐치프레이즈가 얼마나 무섭냐면,
우리는 일상생활 속에서 충분히 접하고 있다.
- 밀양 여고생 성폭행 사건 인민재판
- 동탄 경찰서 유죄추정 사건
- '보'르노 자동차 사건
등 등
동탄경찰서 같은 공권력이야, 공무원이니 배째라고 하고 있지만,
보르노 자동차나 밀양 관련 기업들은 이 캐치프레이즈에 민감 할 수 밖에 없다.
단지 직원 한명의 문제인데,
왜 그게 전체 조직의 문제로 번지느냐!
그 현명했던 우리나라도 분노에 차 이런 인민재판을 하는데,
만약 세계가 꼴 받아서 re100 안해?
무역 줄일거야! 하면 어떻게 감당하겠는가?
차라리 정은이 처럼 대 놓고, 진짜가 되던가.
이 것은 지킬 것은 다 지키고, 세금 낼 것은 다 세금 내면서,,,
국제적 양아치가 될려고 하니...
우리나라 산업단지에 올리기만 해도,
그 정성만 해도,
뭐라 할 사람이 없는데,,,
어떤 곳은 콩고물 없나 하고 반대하고,
어떤 곳은 높이 3m로 조례를 지정하고,
어떤 곳은 건축물대장 상 반만 태양광을 올리 수 있도록 조례를 제정하고...
re100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원자력 에너지를 죽이자는 것이 아니다.
기본 베이스로 re100을 우선 시 한 다음 원자력이든 뭐든,
에너지의 다양성을 운영하자는 것이다.
이 주제를 토론 주제로 삼고, 교육 주제로 삼는 이유를 모르겠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태양광은 기업이 하고 싶다고 해서 다 하는 것이 아니다라는 것이다.
- 자본이 있어야 하고,
- 한전계통이 있어야 하고,
- 빚이 없어야 하고,
- 추진력이 있어야 하고,
- 환경에 대한 생각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7일동안 많은 클릭!!!
태양광 설치하면 얼마나 전기요금이 감면? 그리고 기본요금은 왜 상계 전 처리를 하나요?
정말 우리나라에서 가장 센 사람이라는 직업이 제일 해 먹기 편하다. 북한에 억류 된 대한민국 국민 10명에 대해 아냐고, 물으니 모른다고 한다. 자칭 우리나라에서 가장 센 사람이 모른다고 한다면, 누가 그들을 구해 낼 수 있을까? 현지가 잡혀가야 그제야 구하러 갈까? 일반 태양광 영업자들 말고, 특히나 주택용 태양광 하시는 분들이 받는 질문 중 난해한 질문이 '태양광 설치하면 얼마나 전기요금이 감면 되느냐'이다. 내가 느그 집 전기를 얼마나 어떻게 쓰는 줄알고? 이 때는 그 분들도 속으로는 걍 모른다하고 때려치고 싶을 것이다. 솔직히 설명 하나 안 하나, 할 사람은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궁책으로, 평균예상값이나 전제값을 해서 보여주는 방법이 있다. 그렇다면 실질적인 감면 예상 금액은 어떻게 계산할까? 한전온에 들어가서, 한전ON | 전기요금계산 방법 로그인 한 다음, 통계 내서 적용하면 된다. 이렇게 많은 내용을, 일일히 다 조사해서 내 줄수는 없지 않은가. 물론, 태양광 예상 발전량을 같이 계산해서 계약 전력을 바꾸는 것으로 확장 할 수도 있지만, 보통 주택용은 거서 거기라... 주택용은 총 량에 누진세가 붙고, 기타 계약 전력은 피크에 누진세가 붙는다. 그런데, 본인 사용 패턴을 안다하더라도, 태양광 발전량을 모르면 말짱 도루묵이지 않은가. 실시간 우리지역 태양광 발전량(발전시간) 모니터링 이런 공식 자료를 사용해도 되고, 아니면, 대략 평균 최저 발전시간을 도입해도 된다. 피크에 따른 누진세는 계산하기 까다롭지만, 총량에 의지하는 누진세는 계산하기 편하다. 그런데, 태양광 상계요금인데, 왜 기본요금은 상계 전 처리를 할까? 상계 후 처리를 하면, 기본 요금도 쌀텐데. 한전 전기요금은 크게 기본요금과 전력량요금으로 나뉜다. 사용한 전력량에 따라 전기요금이 계산 되는데, 기본 요금만큼은 상계전 처리가 된다. 이유는 간단한다. - 형평성 - 기본 유지 비용 이 둘의 문제다. 태양광 발전량을 뺀, 상계처리 후 전력량을 적용하면 당연히 기본요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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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 익스프레스~AI에 대한 편견을 깨주는 애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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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히어로 아카데미~ 8기...인간은 반드시 명멸한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8기가 시작되었다. 무개성인 올마이트가 특별 주문하여 만든 슈트를 입고, 올포원과 싸운다. 그 슈트는 자신이 가르친 학생들의 개성을 집약 해 놓았다. 올포원은 영웅이 나에게 지는 모습을 보여서 되겠냐면서 조롱하지만, 올마이티는 말한다. 인간은 원래 명멸한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센 사람이라 오만하게 말한 사람에게. 넌 태생적 한계 때문에 올마이티가 될 수 없다. 영웅이란 올포원이 아니라, 원포올이다. 여튼, 마무리 작품이니 한번 지켜보자. 줄거리 인구의 약 8할이 특이체질 개성을 갖고 있는 초인사회로 탈바꿈한 세계. 폭발적으로 급증한 범죄와 맞서 싸우는 히어로들은 시민 모두의 동경의 대상이었다. 미도리야 이즈쿠도 그런 히어로를 꿈꾸는 중학생. 하지만 그는 히어로에게 필수적인 개성을 타고나지 않았는데--!!.... 보는순서는 1기, 2기 > ova > 3기 > 극장판 2명의 영웅 > 4기 >>> 7기 처음에는 초록색 머리의 주인공이 마음에 안들어서 보지 않았다가... 다른 캐릭터들이 마음에 들어 볼까 하다가,,, 남의 학창시절은 관심이 없어, 안 보다가,,, 7기 이제 막바지 인 만큼 볼려고 노력 중이다. 미국의 최고 히어로가, 무기빨이라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지만, 어쩌면 그렇기에 인류 대표 히어로라 볼 수 있을지 모르겠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의 단점은 풍둔주둥아리술, 입으로 말하는 것은 다 이루어지기에, 그 한계 없는 것이 머릿속을 도리어 복잡하게 만든다. 응원 할 히어로를 스스로 버리게 되는 꼴. 응원 할 것이 없으면, 그 인생은 재미가 없어지는거지 뭐... 그런데, 자꾸 미국 대빵 히어로가 브라자, 브라자 하길래,,, 영어에서 '오빠'가 브라자였나... 싶다가, 브라더라는 영어를 일본어 화 했다는 것을 끝날 때쯤 깨달았다!!!!
내연기관차와 비교한 전기자동차 단점(환경, 내구성 등)
내년 전기차 지원금을 올린다고 한다. 아무래도 정책 실패로 환율이 올라, 기름값이 오르니 눈 가리고 아웅한다. 전기차가 환경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클린 디젤 다음으로 정치적 구라다. 1. 타이어 마모가 심하다. 전기차는 무겁다. 특히나 불타지 말라고, 그 효율도 안 좋고 무거운 배터리를 쑤셔넣고 있으니, 차는 차대로 무겁고, 충전은 잦고. 특히나 저가형 보급형 전기차들 보면, 편마모 때문에 8천km마다 타이어 위치를 바꿔야 한다. 타이어는 안전과 직결 된다. 주행 중 터지거나 미끄러지기만 해도, 답이 없다. 타이어는 태양광 전기로 안 만들어진다. 엄연히 것도 기름에 열을 가하여 만들어진다. 2. 전자식 도어를 떠나서 불이 나면 금방 전소된다. 중국의 샤오미차가 얼마 전 또 불이 나서, 30대 운전자가 미쳐 빠져나오지 못 해 타 죽은 일이 발생하였다. 영상을 보면, 밖에서 그 사람을 구하려 창문을 엘보로 깰려고 노력하는데, 요즘 차들은 이중창이라 쉽지 않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좋은데, 밑에서 올라오는 그 뜨거운 배터리 열을 인간이 얼마나 버틸 수 있을까? 그것도 기절한 인간이. 3. 전기차는 엔진오일 교체 같은 잡유지비용이 없거등요! 자랑이다. 어차피 엔진오일 1만km마다 가는 거나, 전기차 타이어 8천km마다 위치 바꾸는거나, 비용은 모르겠다만, 귀찮은 것은 매 한가지 아닌가??? 심지어 엔진오일은 교체 할 때 내부를 뜯어서 점검이라도 하지, 타이어는??? 더군다나, 무거운 배터리를 몸에 달고 다니는 녀석들이 관절이 쉽게 나가는데, 잡유지비용이 적다고??? 4. 전기차는 육안으로 점검하기 어렵다. 점검하는 기계가 있어, 그걸로 다 찍어보면 되지만, 전기차 배터리는 그것이 안 된다. 특히나 테슬라의 경우, 초창기 배터리 선택을 잘 못 하여, 수백, 수천개의 모듈로 되어있는데, 그 중 하나를 찾아 교체한다 한들, 또 어느 것이 고장 날까 염려되는데, 매번 찾을 수도 없는 노릇아닌가. "2815만원 수리비 폭탄" 韓소비...
서울 첫눈 테슬라 FSD는 개꿀이였을까?
테슬라의 FSD는 카메라를 기반으로 한, AI가 모든 운전을 하는 드라이브 모드다. 즉, 눈길에서는 시야가 가려져 쥐약이다. 다만, 다들 천천히 갔을테니 아예 사용하지는 못 하지는 않았을텐데, 이상하게 후기가 없다. 만약 이번 서울 첫눈 때 뛰어난 주행 실력을 보였다면, 큰 호응을 받았을텐데. 이렇듯 테슬라의 FSD에 대한 의심은 아직 남아있다. 유튜브에 보면, 모두들 좋다, 뛰어나다, 시골길에서 잘 달린다는 것 밖에 없어, 도리어 더 의심이 든다. 그래도 몇 몇 자동차 유튜버가 단점이라든지, 한계점을 보여줘서, 그나마 다행이다. 개선점을 보여줘야 고치든지 말든지 하기 때문이다. 1. 카메라 속도를 안 지킨다. 이 것은 실제 운전자들도 잘 안 지키는 것이니, 뭐라 하기 거시기 하지만, 어쨌든 지키라고 있는 법이니, 우리나라에서 정식으로 인정 받기 위해서는 조정이 필요하다. 물론 그렇게 되면, 실 운전자들에게는 단점으로 더 다가 올 수도 있다. - 어린이 보호구역 30 - 고속도로 100 이거 곧이 곧대로 지킨다고 한다면 싫어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게 나다. 2. 주차 진출입구를 구별 못 한다. 주차도 아직 미숙하다. 3. 끼어들기 등 나쁜 운전 습관까지 배운다. 끼어들기 위반은 요즘 강화 되고 있는 법규다. 끼어들기와 꼬리물기 과태료와 범칙금(집중단속 배경과 단속기준) 그런데, 어떤 분들은 오히려 기술이 뛰어나며, 당당하게 보이는데, 한 두번이야 헤헤 하는데, 반복 되면, 신고 들어 갈 수 밖에 없다. 그리되면, 범칙금 3만원이 나올 것이고, 택시 대신 좋다라고 하는데, 이 돈이면 차라리 택시를... 이 외에도 유턴을 못 해, 길을 돌아서 간다든지, 나만의 지름길을 커스텀 하지 못한다든지 한계점이 있다. 이번 서울 첫눈 때 테슬라는 하나도 없었을까... 그런 혹한 조건에는 차를 안 모는 것이 정답이에욧! 그렇다. 서울은 지하철이 잘 되있는데, 괜시리 길 가운데서 뭐 한 짓인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그런 점에서 일론머스크는 AI 택시를 도입하고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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