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파싱과 rss의 차이, '신재생에너지' 파싱 widget 공유
- 공유 링크 만들기
- 이메일
- 기타 앱
웹페이지 파싱
- 목적: 웹페이지 파싱은 특정 웹페이지에서 원하는 데이터를 추출하는 과정입니다. 주로 HTML 구조를 분석하여 필요한 정보를 가져옵니다.
- 구현: 자바스크립트와 같은 클라이언트 측 언어를 사용하여 웹페이지의 HTML을 파싱할 수 있습니다. 이는 브라우저에서 직접 실행되므로, 별도의 서버 설정 없이도 가능합니다.
- 예시: 특정 웹페이지에서 기사 제목이나 링크를 추출하는 작업.
RSS 피드 구현
- 목적: RSS 피드는 웹사이트의 최신 콘텐츠를 자동으로 제공하기 위한 표준화된 XML 형식입니다. 주로 블로그, 뉴스 사이트 등에서 사용됩니다.
- 구현: RSS 피드는 XML 형식으로 작성되며, 이를 생성하고 배포하기 위해 서버가 필요합니다. 서버는 RSS 피드를 호스팅하고, 구독자들이 이를 구독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예시: 블로그의 최신 게시물을 RSS 피드로 제공하여 구독자들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게 하는 작업.
주요 차이점
데이터 구조:
- 웹페이지 파싱은 HTML 구조를 분석하여 데이터를 추출합니다.
- RSS 피드는 XML 형식으로 작성되며, 특정 구조를 따릅니다.
목적:
- 웹페이지 파싱은 특정 데이터를 추출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 RSS 피드는 콘텐츠 배포와 구독에 중점을 둡니다.
구현 방식:
- 웹페이지 파싱은 클라이언트 측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직접 구현할 수 있습니다.
- RSS 피드는 서버 측에서 XML 파일을 생성하고 호스팅해야 합니다.
예시 코드
웹페이지 파싱 예시:
JavaScript
fetch('https://example.com')
.then(response => response.text())
.then(data => {
const parser = new DOMParser();
const doc = parser.parseFromString(data, 'text/html');
const titles = doc.querySelectorAll('h2');
titles.forEach(title => console.log(title.textContent));
})
.catch(error => console.error('Error:', error));
AI가 생성한 코드입니다. 신중하게 검토하고 사용하세요. FAQ의 자세한 정보.
RSS 피드 생성 예시:
JavaScript
function generateRSSFeed(items) {
const rss = document.implementation.createDocument('', '', null);
const rssElement = rss.createElement('rss');
rssElement.setAttribute('version', '2.0');
const channel = rss.createElement('channel');
const title = rss.createElement('title');
title.textContent = 'My RSS Feed';
const link = rss.createElement('link');
link.textContent = 'https://example.com';
const description = rss.createElement('description');
description.textContent = 'Latest updates from my website';
channel.appendChild(title);
channel.appendChild(link);
channel.appendChild(description);
items.forEach(item => {
const itemElement = rss.createElement('item');
const itemTitle = rss.createElement('title');
itemTitle.textContent = item.title;
const itemLink = rss.createElement('link');
itemLink.textContent = item.link;
const itemDescription = rss.createElement('description');
itemDescription.textContent = item.description;
itemElement.appendChild(itemTitle);
itemElement.appendChild(itemLink);
itemElement.appendChild(itemDescription);
channel.appendChild(itemElement);
});
rssElement.appendChild(channel);
rss.appendChild(rssElement);
const serializer = new XMLSerializer();
const rssString = serializer.serializeToString(rss);
console.log(rssString);
}
AI가 생성한 코드입니다. 신중하게 검토하고 사용하세요. FAQ의 자세한 정보.
결국 그게 제이슨이든, 패치 api든,
자바스크립트를 이용 하여, 웹페이지에서 바로 타웹페이지를 분석하여, 정보를 빼오는 것이 파싱이고,
rss는 대놓고 정보를 빼가라며, xml형식으로 서버를 통해 배포하는 것을 말한다.
근디, 페이지로드 시 목적 웹페이지의 xml을 만들고, 바로 html로 띄워주면, 서버 없이도 구현이 되니까, 파싱과 다를게 없지 않나요?
그게 잘 안 된다.
아무래도 '보안과 html구조'상의 문제인 것 같은데,
지금도 파싱이 있는데, 이것을 굳이 원인을 찾아서 해결 할 의지가?
생기지 않는다.
이것이 태양광의 자가용 태양광과
송전계통을 이용한 태양광 시스템의 차이다.
본디 계통(서버)을 이용하여 전기를 운반하는 것이 깔끔하고, 합법적이고 좋기는한데,
작금의 대한민국 한전계통처럼
전기를 생산하는 지역은 저~짝에 있는데,
막상 사용하는 곳은 서울이니, 무리한 송전계통(서버)를 구축 할 수 밖에 없었고,
이것을 보강이나 확장 할 여력이 없으니,
rss, 즉, 전기를 생산해도 쓸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이다.
rss가 아무리 합법적이더라도, 튼실하더라도, 쓰기가 어렵고, 접근성이 떨어지면?
걍 편한 파싱, 자가용 태양광으로 빠지는 것이다.
그러면, 전기를 많이 생산하는 서울에, 파싱, 즉, 발전소를 많이 지으면 되잖아요~
할 수 있다.
그래서 경기도에서 말도 안 되는 떼를 써가며,
태양광을 늘리고자,
태양광 안 살리면, 업체들 떠나간다는 귀여운 협박을 하는데,
사실 이게 힘들다.
아파트 근처에 변압기를 하나 세울려고 해도, 빼액__
이런데, 원전? 택도 없지...
애초에 왜 원전을 서울 반대편인 멀찍한 곳에 뒀겠는가?
위험하니까,
그렇다고 전기는 많이 써야 하니,
송전계통을 만들어 호랑이 줄무늬를 만들어 놓고,
태양광을 또 짓자니, 그렇지 않아도, 부동산 값을 내린다고,
정부에서 아파트를 만들어 싼 가격에 배포한다고 하네?
그것도 방송에서.
영덕에 사는 내가 보기에는 집도 좁아 터졌는데,
저게 좋아 할 일인가? 싶기도 하지만,
그 만큼 좁은 집이라도 좋으니, 서울에 집을 마련하는 것이 대단한 일이 되버린 지금.
그 끝없는 욕심에 집을 통째로 들이민다고 해서 사람들이 만족할까 싶다.
집도 지을 공간 없어,
좁디 좁은 면적의 아파트를 올리는데,
태양광 세울 공간(면적)이 어디있겠는가?
차라리 서울에 신재생에너지를 짓는다하면, 풍력이 어울리는데...
그 시끄럽고 을씨년스러운 것을 도시 근처에 짓는다고?
빼액___
이제 곧 폐기물 처리도 문제가 될 것인데,
우리 비서울권역 에서는 절대!!!! 받아주면 안 된다.
쓰레기 속에 파묻혀봐야, 그나마 서울에서 사람들이 내려 오겠지.
아니, 하늘도 좀 서울에서 나가라고, 덥다고 비 많이 내려가 경고를 주고 있는데, 침수 되도, 나갈 생각을 안 해. 우리 영덕은 이리 편안한데...
본디 온도가 높은 곳은 바람이 몰려 열을 식히려하는 것이 자연의 이치인데,
칸막이로 이를 저지하려 하니, 마치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것과 같다.
기상청이 날씨를 못 맞추는 이유도 이와 상통하다.
원인을 알고서도 모른척하니, 맞출리가 있나.
뭐, 그래서 바벨탑처럼 높이, 높~이 아파트를 짓는데,,, ㅋ
GS건설? LH? 현대?
요즘 아파트 짓는 꼴을 보면, 어후~ ㅋㅋㅋㅋㅋ
여튼 여담은 끝내고,
See the Pen 카테고리 별 최신글 5개 by xelaw (@xelaw) on CodePen.
이것은 '파싱'을 이용한 위젯이다.
rss보다 서버 구축 없이 만들기도 쉽고 해서 만들어 보았다.
카테고리 별로 랜덤으로 게시글을 파싱하여 보여주는 것인데,
rss보다 훨~씬 자유도가 높아서, 더 높은 랜덤율과 다양성을 보여주고 있다.
rss 하지말고, 이제 파싱혀, 파싱....
파싱이 편혀....
7일동안 많은 클릭!!!
캐드 글자 깨짐 해결하는 방법(세가지)
1. 옵션에서 대체 글자를 설정 해 놓는다. 물론 이 것으로 간단하게 해결이 된다면, 세가지 방법이라 하지 않았겠지... 2. style 명령어로 다른 글자들을 지정한다. 어... 맞기는 한데... 싫어하는 사람들이 있다. 여기다 본래 그린 사람의 의도가 왜곡 될 수도 있는 부분이고.... (ㅇㅈㄹ) 또한 블록 안에 있을 경우 따로 style을 지정 해야 하는데, 가끔 오류인지 안 되는 경우가 있다. 그럴 때! 3번을 실행하자. 3. 근본적인 방법이다. 깨진 글자를 선택하면, 무슨 스타일을 사용하는지 나온다. 그 것을 인터넷에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TTF, 트루타입글자파일은 설치가 간단하다. 더블클릭만 하면 되니까. SHX파일 은 캐드 파일 안에 'fonts 폴더' 안에 집어 넣고, 재실행하면 된다. 이럴 때 보면,,, 캐드 프로그램이 많이 조악하다. 이런 것 쯤은 알아서 설정이 되야지... 다루는 이가 찾아서 해결해야 하다니.... autoCad도 별거 아니다. DWG TrueView 2024 설치 오류(4000), autoCad를 설치 해 보세요... 그래도 안 되면.... (xehostel.blogspot.com)
하이브리드, 원페달드라이빙은 안 되지만, 스마트회생제동 정말 재밌다.
기어에서 오토로 바뀌면서, 클러치라는 패달이 없어졌고, 이제는 회생제동 이라는 개념이 생기면서, 브레이크라는 패달의 존폐가 흔들리고 있다. 원페달드라이빙이란? 브레이크 패달을 밟지 않고, 엑셀패달과 패드쉬프트만으로 운전하는 기법을 말한다. 이는 회생제동이 있음으로서 가능한 방법인데, 사실 이런 방법은 기존의 엔진브레이크를 이용하여 해 왔던 방법이기도 하다. 다만, 엔진브레이크는 그대로 에너지를 소비 해 버리지만, 회생제동은 배터리를 배터지게 충전함으로서 하이브리드나 전기차의 효율을 극대화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진정한 원페달드라이빙은 아예 전기 모터로서(회생제동으로서) 정차까지 하는 것을 말하는 것인데, 하이브리드에서는 이 정차까지는 아직 구현이 안 되는 듯하다. 반자율주행 후기, 새로운 기어 단수가 생겨났다.(하이브리드와 반자율운전의 조합) (xehostel.blogspot.com) 반자율시스템을 생각하면, 충분히 구현이 가능한데, 약간 아쉽다. 물론, 원페달드라이빙이 문제점 을 가지고 있다. - 예전에는 회생제동만으로 정차 시 브레이크 등이 안 들어와 뒷 사람이 엄청 불편했다. - 급발진, 사고를 유도 할 수 있다. 전기차 하면, 생각 나는 것이 바로, 급발진 사고다. 그런데 어떤 이는 급발진은 차량 결함에 의한 것이 아니라, 운전자 미숙, 즉, 브레이크를 엑셀 패달과 오해해서 일어나는 일이라 보고 있는데, 그 것이 바로 원페달드라이빙에서 기인 한 것이라 보고 있다. 브레이크를 밟지 않아도 되니, 시간이 지나 망각 해 버리고, 정말 급할 때 브레이크를 밟아야 할 때 실수로 엑셀을 더 밟는다 주장하는 것이다. 나도 가끔씩은 운전하다 보면, 실수하기도 하는데, 그런면에서는 신빙성이 큰 주장이라 할 수 있다. 여튼, 그런 의미에서 완전 제동 시 브레이크를 이용 해야만 하는 하이브리드가 전기차보다 더 뛰어나다 할 수 있다. 스마트회생제동이란 무엇인가? 타력주행(탄력주행)과 회생제동 간 스마트하게 조정 해 주는 기능이다. 즉, 타력주행이 필요 할 때는 약하게
DWG TrueView 2024 설치 오류(4000), autoCad를 설치 해 보세요... 그래도 안 되면....
캐드 도면을 다루다 보면, 버전 문제도 있디만, 글자 깨짐 현상도 있다. 최신 캐드 프로그램을 깔면, 해결 되지 않을까 하지만, 아시다시피 autocad는 유료다. 그렇다면, 무료 캐드 프로그램은 없을까? 그것이 바로 'DWG TrueView 2024 - English'이다. DWG TrueView | DWG Viewer| Autodesk 그런데 왠걸? 오류 4000번 이 떴다. 원인을 알아보니,,,, 지들도 모른단다. "설치 오류: [제품] 설치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오류 4000" 오류 발생 (autodesk.co.kr) 우선은 autocad를 설치한 이력이 있다면, 서로 충돌 할 수도 있으니, 이전의 autocad 관련 프로그램, 나아가 잔여 파일마저 지우라고 한다. 과연 가능할까? 되지 않았으니, 다루지 않았겠는가. 결론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 프로그램 중 일부와 충돌 해서 발생한 문제라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일반인들은 알아도 해결 하기 어렵다. 그렇다면, 어찌 쉽게 해결 할 수 있는가? 옛부터 이런 문제는, 문제 해결 할 수 있는 사람을 자극해야 한다. 즉, 무료 버전 말고, 유료 버전을 설치하면, 돈 되는 것은 해결하지 말라고 해도 급한 사람들이 해결한다. 그래도 안 되는데요? 지금부터 중요한 방법이다. 바로 불법프로그램, autocad 최신버전 크랙버전을 설치 해 보자. 크랙 버전을 배포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바로 해킹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함이다. 정식버전이야, 고객센터라든지 대응처가 있지만, 불법프로그램은 설치가 안 되면, 그렇지 않아도 찝찝한데, 설치 안 하게 된다. 그러니, 이 크랙버전은 어떻게든 설치가 되게끔 조치를 취해났다. 다소 트로이야 같은 것이 걱정 되기는 하지만, 설치가 반드시 필요하다면, 이 방법도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된다. 그런데,,,, autocad도 별거 없더라... 버전호환 같은 것은 도움이 되지만, 글자 깨짐은 해당 글자 파일을 설치 해야 되고,,,, 오히려 batch plot 부분
태그(카테고리) 별 버튼 글자 색깔을 바꿔보자 with chatGPT
사실, 더 직관적으로 태그(카테고리)별, 해당하는 이동 버튼만을 보여주게끔 만들 수는 있지만, 과연 이 홈페이지에서 보여 줄 수 있는 미디어가 뭐가 있는가, 한 동안 보여주기 위해 버튼 글자 색깔만 바꿔주는 것으로 마무리 하였다. 구글 브로거... 다른 블로그보다 제약 사항이 없다는 것에 장점을 가지지만, 뭔가 주인장이 노~~~력을 하지 않으면, 꾸미기 힘들다는 것에 한계를 가진다. 여기다, 한국에서는 네이버, 다음이라는 버프를 받기가 힘들다는 것도 있다. 이재, 곧 죽습니다(이제 곧 죽습니다), 지옥보다 비참한 현실 (hanissss.blogspot.com) 그래서 그 시장을 개척하는 의미에서 약간의 기교를 넣어봤다. See the Pen Untitled by xelaw ( @xelaw ) on CodePen . 솔직히 혼자서 이런 코드를 짜라고 하면... 불가능 했을 것이다. 시간이 남아도는 것도 아니고, case보다는 if절을 더 선호하는 편이라. 이러한 쿼리셀렉터 방식은 티스토리 태그 or 제목 값 가져오기(추출, 브로거든 뭐든 다됨) (tistory.com) 많이 다뤄왔던 주제이지만, 아는 것을 또 하고, 또하고, 반복하는 것은... 무척 귀찮은 일이다.
ECM룸미러 하이패스 옵션, 꼭 넣어야 할까?
ecm 룸미러란? 뒤에서 하이빔을 쏘거나, 강한 빛이 들어 오면, 전자기기가 이를 인지하고, 반사를 덜하게 만들어 주는 룸미러다. 즉, 눈뽕 방지다. 있으면, 좋으나, 최근에는 그닥 필요가 없다. 왜? 요즘은 썬팅이 너무나도 잘 되어 있거든. 또한 뒷자석에 커튼도 쳐져. 여기다 애초에 빛이 너무 강하면, 룸미러를 올려버리거나, 반사각을 바꾸면 된다. 여기다, 요즘은 p 버튼만 눌러도, 사방팔방을 다 비춰준다. 블루링크, 문콕 CCTV에 탁월, 현대가 돈값을 하네... with 문콕 전자소송 방법 (xehostel.blogspot.com) 우리는 이를 어라운드뷰라고도 한다. 뒤가 궁금하면, 후방카메라를 키면 된다. 사실상 룸미러는 필요없다. 그러니, 룸미러에다 하이패스 기능을 묶어 판매하는데,,, 하이패스 카드를 넣는 공간이 따로 있어서... 차라리 ecm을 넣어줄려고 하면, 양쪽 사이드미러에 넣어줬으면, 사람들이 더 선택 했을 수도 있지만, 이 간단한 생각을 아직 현대나 기아는 못하고 있다. 어떤 분은 어라운드뷰를 운행 중 항상 키고 다닌다고 하니,,, 룸미러 이제 없애도 되지 않나? 사실, 요즘 사제 룸미러는 블랙박스도 되고, 항시 후방을 비추는 룸미러도 있어서... 물론,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에 나오는 크기보다는 모하기는 하지만, 비슷한 가격이라면... 차라리... 그리고,,, 순정 ecm룸리러? 블랙박스보다 더 설치하기 쉽다. 블랙박스 탈거 하는데 30분? 20분? (xehostel.blogspot.com) 공짜로 주면 모르겠는데, 굳이 돈주고 넣기는 아까운 옵션이 바로 ecm 룸미러다.
브레이크 디스크 클리닝(BDC), 자동차 브레이크에 녹이 생겼을 때
사실, 크게 신경쓰는 부분은 아니다. 브레이크 몇번 밟으면 싹 갈리는 것이니까, 하지만, 차량을 오랫동안 세워두고, 방치하는 사람들. 특히나 물이 차오르거나, 외부에 주차하는 사람들은 자동차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1. 녹 발생 : 브레이크 디스크와 같은 금속 부품에 녹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2. 타이어 변형: 오랫동안 같은 위치에 무게가 실리면 타이어가 변형될 수 있습니다. 3. 배터리 방전: 차량을 사용하지 않으면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습니다. 4. 오일 및 연료 상태 악화: 오일과 연료가 오래되면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래서 우리는 차를 자산으로 취급 안 한다. 끌고 다니면, 끌고 다니는데로 세워두면 세워두는데로. 그렇다고 이것저것 신경 쓴다고 전기차를 지하주차장에 박아두다가는, 이렇게 화재성 기사에 실리거나 전기차 충전소를 지하에 박아뒀다구요??? 왜??? feat 태양광 전기실 위치 선정 (xehostel.blogspot.com) 화재가 나거나. 벤츠에서 결론을 냈다. 배터리에 돌빵이 발생하여, ㅋㅋㅋㅋ 이렇게 자동차는 자산이 아니라, 소모품이다. 요즘 차들은 신경 안 써도 된다. 예전에 브레이크 녹 때문에 눌러붙은 차를 보기는 봤지만, 그거야,,, 그 차가 아주 썩차라... 그래도 나름 관리를 한다면, 가끔은 '브레이크 클리닝'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보기에도 흉하지 않고. 요즘 내연기관차에는 없을 것이라 생각 된다. 이 기능은 브레이크를 거진 사용하지 않는 전기차나, 하이브리드를 위한 기능이다. 그런데, 설명서를 아무리 뒤져봐도, 안 나온다. 그만큼 알만한 분들만 사용할만큼... 굳이???? 요즘 차들이 브레이크 녹 때문에 망가질 정도면, 이미 오일증가라든지, 쇼바라든지 여러가지 이상이 발생했을지라... 사용법 은 간단하다. 운전석 주변에 있는 auto hold 버튼을 지긋이 2~3초 눌러주면, 계기판에 "브레이크 클리닝 기능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이 기능
하이브리드 12v 배터리 교환주기, 방전 되어 문이 안 열릴 때 대처방안
추억 돋는다. 이 납산 배터리, 독립형 태양광이라 해서 사용되기도 하는데, 요즘은 쫌 바뀌었을라나??? 태양광 독립형 인버터와 역전력계전기란 무엇인가? (xehostel.blogspot.com) 님 차가 하이브리드고, 본넷이나 트렁크를 열어봤는데, 이 배터리가 까꿍하고 보인다? 그럼 님 것은 최소 21년 전에 만들어진 하이브리드다. 상식적으로, 용량이 큰 고전압 배터리를 사용하는데, 굳이 이 무거운 12v 납산배터리를 사용 할 필요가 있을까? 라고 의문을 가질 수 있다. 그래서 최신 하이브리드는 통합형이라하여, 고전압배터리에다 저전압배터리를 같이 붙여놓았다. 그래서 님 차가 만약 최신 하이브리드라면, 12v납산 배터리는 없다. 참 추억 돋는다. 그래도 단골 집이라고, 꾸역꾸역 영덕읍에서 영해면으로 이사 간 카센터 쫒아가서, 배터리를 갈았었지, 같은 영덕이라도 영해까지는 30분거리가 가기 쉽지 않은 거리인데, 한동안 엔진오일 갈지 않아 삐지셨는지, 좀 과하게 받더라...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드리기는 했지만, 그 이후 다시는 영해쪽으로 가지 않... 이제는 이런 걱정 할 필요가 없다. 10년, 20만kw 보장이다. 거의 영구적으로 작동 할 것을 목표로 만든 것이기에,,,, 님은 자동차 40만 타잖수... 아... 차피 거기, 하이브리드 만지지도 못함. 솔직히 하이브리드로 바꾼 이유도 수리비로 덤탱이 씌우는 사람, 책임지지 않는 사람, 능력 안 되는 사람들 많아서, 이 차 고장나면 바로 전기차로... 여튼, 최신 하이브리드에는 리튬이온저전압배터리가 장착 되어 있는데, 거진 이 배터리는 차량 시동, 유지관리에 사용된다 보면 된다. 왜 바로 고전압배터리를 사용 안하냐는 질문에, 왜 나선을 사용하지, 콘센트로 사용하냐고 답변하고 싶고, 사실, 예전에도 납산배터리를 고집한 이유는, 아직 실험 단계라 미쳐 적용하지 못 했다고 답하고 싶다. 즉, 이 배터리 전후로 같은 하이브리드라도 기술적으로 조금 많이 차이가 있다라 할 수 있다.ㅋ 이 리튬이온배터리는 방전 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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