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파싱과 rss의 차이, '신재생에너지' 파싱 widget 공유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웹페이지 파싱
- 목적: 웹페이지 파싱은 특정 웹페이지에서 원하는 데이터를 추출하는 과정입니다. 주로 HTML 구조를 분석하여 필요한 정보를 가져옵니다.
- 구현: 자바스크립트와 같은 클라이언트 측 언어를 사용하여 웹페이지의 HTML을 파싱할 수 있습니다. 이는 브라우저에서 직접 실행되므로, 별도의 서버 설정 없이도 가능합니다.
- 예시: 특정 웹페이지에서 기사 제목이나 링크를 추출하는 작업.
RSS 피드 구현
- 목적: RSS 피드는 웹사이트의 최신 콘텐츠를 자동으로 제공하기 위한 표준화된 XML 형식입니다. 주로 블로그, 뉴스 사이트 등에서 사용됩니다.
- 구현: RSS 피드는 XML 형식으로 작성되며, 이를 생성하고 배포하기 위해 서버가 필요합니다. 서버는 RSS 피드를 호스팅하고, 구독자들이 이를 구독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예시: 블로그의 최신 게시물을 RSS 피드로 제공하여 구독자들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게 하는 작업.
주요 차이점
데이터 구조:
- 웹페이지 파싱은 HTML 구조를 분석하여 데이터를 추출합니다.
- RSS 피드는 XML 형식으로 작성되며, 특정 구조를 따릅니다.
목적:
- 웹페이지 파싱은 특정 데이터를 추출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 RSS 피드는 콘텐츠 배포와 구독에 중점을 둡니다.
구현 방식:
- 웹페이지 파싱은 클라이언트 측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직접 구현할 수 있습니다.
- RSS 피드는 서버 측에서 XML 파일을 생성하고 호스팅해야 합니다.
예시 코드
웹페이지 파싱 예시:
JavaScript
fetch('https://example.com')
.then(response => response.text())
.then(data => {
const parser = new DOMParser();
const doc = parser.parseFromString(data, 'text/html');
const titles = doc.querySelectorAll('h2');
titles.forEach(title => console.log(title.textContent));
})
.catch(error => console.error('Error:', error));
AI가 생성한 코드입니다. 신중하게 검토하고 사용하세요. FAQ의 자세한 정보.
RSS 피드 생성 예시:
JavaScript
function generateRSSFeed(items) {
const rss = document.implementation.createDocument('', '', null);
const rssElement = rss.createElement('rss');
rssElement.setAttribute('version', '2.0');
const channel = rss.createElement('channel');
const title = rss.createElement('title');
title.textContent = 'My RSS Feed';
const link = rss.createElement('link');
link.textContent = 'https://example.com';
const description = rss.createElement('description');
description.textContent = 'Latest updates from my website';
channel.appendChild(title);
channel.appendChild(link);
channel.appendChild(description);
items.forEach(item => {
const itemElement = rss.createElement('item');
const itemTitle = rss.createElement('title');
itemTitle.textContent = item.title;
const itemLink = rss.createElement('link');
itemLink.textContent = item.link;
const itemDescription = rss.createElement('description');
itemDescription.textContent = item.description;
itemElement.appendChild(itemTitle);
itemElement.appendChild(itemLink);
itemElement.appendChild(itemDescription);
channel.appendChild(itemElement);
});
rssElement.appendChild(channel);
rss.appendChild(rssElement);
const serializer = new XMLSerializer();
const rssString = serializer.serializeToString(rss);
console.log(rssString);
}
AI가 생성한 코드입니다. 신중하게 검토하고 사용하세요. FAQ의 자세한 정보.
결국 그게 제이슨이든, 패치 api든,
자바스크립트를 이용 하여, 웹페이지에서 바로 타웹페이지를 분석하여, 정보를 빼오는 것이 파싱이고,
rss는 대놓고 정보를 빼가라며, xml형식으로 서버를 통해 배포하는 것을 말한다.
근디, 페이지로드 시 목적 웹페이지의 xml을 만들고, 바로 html로 띄워주면, 서버 없이도 구현이 되니까, 파싱과 다를게 없지 않나요?
그게 잘 안 된다.
아무래도 '보안과 html구조'상의 문제인 것 같은데,
지금도 파싱이 있는데, 이것을 굳이 원인을 찾아서 해결 할 의지가?
생기지 않는다.
이것이 태양광의 자가용 태양광과
송전계통을 이용한 태양광 시스템의 차이다.
본디 계통(서버)을 이용하여 전기를 운반하는 것이 깔끔하고, 합법적이고 좋기는한데,
작금의 대한민국 한전계통처럼
전기를 생산하는 지역은 저~짝에 있는데,
막상 사용하는 곳은 서울이니, 무리한 송전계통(서버)를 구축 할 수 밖에 없었고,
이것을 보강이나 확장 할 여력이 없으니,
rss, 즉, 전기를 생산해도 쓸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이다.
rss가 아무리 합법적이더라도, 튼실하더라도, 쓰기가 어렵고, 접근성이 떨어지면?
걍 편한 파싱, 자가용 태양광으로 빠지는 것이다.
그러면, 전기를 많이 생산하는 서울에, 파싱, 즉, 발전소를 많이 지으면 되잖아요~
할 수 있다.
그래서 경기도에서 말도 안 되는 떼를 써가며,
태양광을 늘리고자,
태양광 안 살리면, 업체들 떠나간다는 귀여운 협박을 하는데,
사실 이게 힘들다.
아파트 근처에 변압기를 하나 세울려고 해도, 빼액__
이런데, 원전? 택도 없지...
애초에 왜 원전을 서울 반대편인 멀찍한 곳에 뒀겠는가?
위험하니까,
그렇다고 전기는 많이 써야 하니,
송전계통을 만들어 호랑이 줄무늬를 만들어 놓고,
태양광을 또 짓자니, 그렇지 않아도, 부동산 값을 내린다고,
정부에서 아파트를 만들어 싼 가격에 배포한다고 하네?
그것도 방송에서.
영덕에 사는 내가 보기에는 집도 좁아 터졌는데,
저게 좋아 할 일인가? 싶기도 하지만,
그 만큼 좁은 집이라도 좋으니, 서울에 집을 마련하는 것이 대단한 일이 되버린 지금.
그 끝없는 욕심에 집을 통째로 들이민다고 해서 사람들이 만족할까 싶다.
집도 지을 공간 없어,
좁디 좁은 면적의 아파트를 올리는데,
태양광 세울 공간(면적)이 어디있겠는가?
차라리 서울에 신재생에너지를 짓는다하면, 풍력이 어울리는데...
그 시끄럽고 을씨년스러운 것을 도시 근처에 짓는다고?
빼액___
이제 곧 폐기물 처리도 문제가 될 것인데,
우리 비서울권역 에서는 절대!!!! 받아주면 안 된다.
쓰레기 속에 파묻혀봐야, 그나마 서울에서 사람들이 내려 오겠지.
아니, 하늘도 좀 서울에서 나가라고, 덥다고 비 많이 내려가 경고를 주고 있는데, 침수 되도, 나갈 생각을 안 해. 우리 영덕은 이리 편안한데...
본디 온도가 높은 곳은 바람이 몰려 열을 식히려하는 것이 자연의 이치인데,
칸막이로 이를 저지하려 하니, 마치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것과 같다.
기상청이 날씨를 못 맞추는 이유도 이와 상통하다.
원인을 알고서도 모른척하니, 맞출리가 있나.
뭐, 그래서 바벨탑처럼 높이, 높~이 아파트를 짓는데,,, ㅋ
GS건설? LH? 현대?
요즘 아파트 짓는 꼴을 보면, 어후~ ㅋㅋㅋㅋㅋ
여튼 여담은 끝내고,
See the Pen 카테고리 별 최신글 5개 by xelaw (@xelaw) on CodePen.
이것은 '파싱'을 이용한 위젯이다.
rss보다 서버 구축 없이 만들기도 쉽고 해서 만들어 보았다.
카테고리 별로 랜덤으로 게시글을 파싱하여 보여주는 것인데,
rss보다 훨~씬 자유도가 높아서, 더 높은 랜덤율과 다양성을 보여주고 있다.
rss 하지말고, 이제 파싱혀, 파싱....
파싱이 편혀....
7일동안 많은 클릭!!!
태양광 설치하면 얼마나 전기요금이 감면? 그리고 기본요금은 왜 상계 전 처리를 하나요?
정말 우리나라에서 가장 센 사람이라는 직업이 제일 해 먹기 편하다. 북한에 억류 된 대한민국 국민 10명에 대해 아냐고, 물으니 모른다고 한다. 자칭 우리나라에서 가장 센 사람이 모른다고 한다면, 누가 그들을 구해 낼 수 있을까? 현지가 잡혀가야 그제야 구하러 갈까? 일반 태양광 영업자들 말고, 특히나 주택용 태양광 하시는 분들이 받는 질문 중 난해한 질문이 '태양광 설치하면 얼마나 전기요금이 감면 되느냐'이다. 내가 느그 집 전기를 얼마나 어떻게 쓰는 줄알고? 이 때는 그 분들도 속으로는 걍 모른다하고 때려치고 싶을 것이다. 솔직히 설명 하나 안 하나, 할 사람은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궁책으로, 평균예상값이나 전제값을 해서 보여주는 방법이 있다. 그렇다면 실질적인 감면 예상 금액은 어떻게 계산할까? 한전온에 들어가서, 한전ON | 전기요금계산 방법 로그인 한 다음, 통계 내서 적용하면 된다. 이렇게 많은 내용을, 일일히 다 조사해서 내 줄수는 없지 않은가. 물론, 태양광 예상 발전량을 같이 계산해서 계약 전력을 바꾸는 것으로 확장 할 수도 있지만, 보통 주택용은 거서 거기라... 주택용은 총 량에 누진세가 붙고, 기타 계약 전력은 피크에 누진세가 붙는다. 그런데, 본인 사용 패턴을 안다하더라도, 태양광 발전량을 모르면 말짱 도루묵이지 않은가. 실시간 우리지역 태양광 발전량(발전시간) 모니터링 이런 공식 자료를 사용해도 되고, 아니면, 대략 평균 최저 발전시간을 도입해도 된다. 피크에 따른 누진세는 계산하기 까다롭지만, 총량에 의지하는 누진세는 계산하기 편하다. 그런데, 태양광 상계요금인데, 왜 기본요금은 상계 전 처리를 할까? 상계 후 처리를 하면, 기본 요금도 쌀텐데. 한전 전기요금은 크게 기본요금과 전력량요금으로 나뉜다. 사용한 전력량에 따라 전기요금이 계산 되는데, 기본 요금만큼은 상계전 처리가 된다. 이유는 간단한다. - 형평성 - 기본 유지 비용 이 둘의 문제다. 태양광 발전량을 뺀, 상계처리 후 전력량을 적용하면 당연히 기본요금...
마스 익스프레스~AI에 대한 편견을 깨주는 애니
현실에서 ai가 발달하면서, 애니의 상상력이 구체화되고, 다시금 그 내용이 현실화 되고 있다. 고양이 로봇인데, 세척하기 쉽게 껍데기가 훌러덩 벗겨지는 로봇 고양이. 당연히 로봇은 성적으로도 활용되고. 그런 점에서 흥미가 돋는다. 이제 곧! 근디, 약간 복잡하고 설명하기 애매한 부분은 일부러 말을 빨리 한다든지 생략함으로서 보는데 약간 애매하게 만든다. 예전 것은(스타워즈 같은 거) 전혀 모르는 이론이라도, 그럴싸하게 개연성 있게 구라를 쳤다고 한다면, 이번 애니 <마스 익스프레스>는 아몰랑 걍 그런 줄로 알아! 라며 설명 부분에서는 성실성이 떨어진다. 또한 떡밥을 던지고 수거하지도 않고. (어째서 백업이 발생했는지, 로보캅 같은 사연이 있는건지) 전체적으로는 호평도 받고, 이야기도 앞서 언급한 설명 부분만 아니면, 매끄럽게 진행되지만 마무리는 허무하다.(다만 곱 씹으면 여러가지 편견을 깰 수 있다.) 안드로이드는 타노스가 아니다. 지구나 우주에 집착 할 이유가 없다. 또한 안드로이드는 인간에게 집착 할 이유도 없다. 집착이라는 것은 감정이 있어야 하는데, 그들의 입장에서, 달리 말하면 불사신인데, 필멸자를 부러워 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마무리의 개연성이 아예 없다고는 할 순 없는데, 그래도 허무하다. 우리는 ai의 발달이 역지배구조가 되지 않을까 걱정하지만, 생각 해 보면, ai는 지구 말고도 살 곳이 많다. 영화 <매트릭스>를 봐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매트릭스에서는 태양이 없으면 ai도 에너지를 얻지 못 해 결국 인간을 베터리로 사용한다는 설정이지만, 요즘은 위성에 태양광을 태워, 에너지를 전송한다는 시각에서 보면, 레이저 빔으로 전력 전송… 우주 태양광 시대 한발 앞으로 틀린 시각이다. 뭣 하면, 다른 행성으로 날라가버리면 되는 것이고. 근디, 사실, <미래소년 코난>에서 이미 다룬 내용인데, 의외로 설정(편견)이라는 것이 무섭기는 하...
서울 첫눈 테슬라 FSD는 개꿀이였을까?
테슬라의 FSD는 카메라를 기반으로 한, AI가 모든 운전을 하는 드라이브 모드다. 즉, 눈길에서는 시야가 가려져 쥐약이다. 다만, 다들 천천히 갔을테니 아예 사용하지는 못 하지는 않았을텐데, 이상하게 후기가 없다. 만약 이번 서울 첫눈 때 뛰어난 주행 실력을 보였다면, 큰 호응을 받았을텐데. 이렇듯 테슬라의 FSD에 대한 의심은 아직 남아있다. 유튜브에 보면, 모두들 좋다, 뛰어나다, 시골길에서 잘 달린다는 것 밖에 없어, 도리어 더 의심이 든다. 그래도 몇 몇 자동차 유튜버가 단점이라든지, 한계점을 보여줘서, 그나마 다행이다. 개선점을 보여줘야 고치든지 말든지 하기 때문이다. 1. 카메라 속도를 안 지킨다. 이 것은 실제 운전자들도 잘 안 지키는 것이니, 뭐라 하기 거시기 하지만, 어쨌든 지키라고 있는 법이니, 우리나라에서 정식으로 인정 받기 위해서는 조정이 필요하다. 물론 그렇게 되면, 실 운전자들에게는 단점으로 더 다가 올 수도 있다. - 어린이 보호구역 30 - 고속도로 100 이거 곧이 곧대로 지킨다고 한다면 싫어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게 나다. 2. 주차 진출입구를 구별 못 한다. 주차도 아직 미숙하다. 3. 끼어들기 등 나쁜 운전 습관까지 배운다. 끼어들기 위반은 요즘 강화 되고 있는 법규다. 끼어들기와 꼬리물기 과태료와 범칙금(집중단속 배경과 단속기준) 그런데, 어떤 분들은 오히려 기술이 뛰어나며, 당당하게 보이는데, 한 두번이야 헤헤 하는데, 반복 되면, 신고 들어 갈 수 밖에 없다. 그리되면, 범칙금 3만원이 나올 것이고, 택시 대신 좋다라고 하는데, 이 돈이면 차라리 택시를... 이 외에도 유턴을 못 해, 길을 돌아서 간다든지, 나만의 지름길을 커스텀 하지 못한다든지 한계점이 있다. 이번 서울 첫눈 때 테슬라는 하나도 없었을까... 그런 혹한 조건에는 차를 안 모는 것이 정답이에욧! 그렇다. 서울은 지하철이 잘 되있는데, 괜시리 길 가운데서 뭐 한 짓인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그런 점에서 일론머스크는 AI 택시를 도입하고 있는데,...
내연기관차와 비교한 전기자동차 단점(환경, 내구성 등)
내년 전기차 지원금을 올린다고 한다. 아무래도 정책 실패로 환율이 올라, 기름값이 오르니 눈 가리고 아웅한다. 전기차가 환경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클린 디젤 다음으로 정치적 구라다. 1. 타이어 마모가 심하다. 전기차는 무겁다. 특히나 불타지 말라고, 그 효율도 안 좋고 무거운 배터리를 쑤셔넣고 있으니, 차는 차대로 무겁고, 충전은 잦고. 특히나 저가형 보급형 전기차들 보면, 편마모 때문에 8천km마다 타이어 위치를 바꿔야 한다. 타이어는 안전과 직결 된다. 주행 중 터지거나 미끄러지기만 해도, 답이 없다. 타이어는 태양광 전기로 안 만들어진다. 엄연히 것도 기름에 열을 가하여 만들어진다. 2. 전자식 도어를 떠나서 불이 나면 금방 전소된다. 중국의 샤오미차가 얼마 전 또 불이 나서, 30대 운전자가 미쳐 빠져나오지 못 해 타 죽은 일이 발생하였다. 영상을 보면, 밖에서 그 사람을 구하려 창문을 엘보로 깰려고 노력하는데, 요즘 차들은 이중창이라 쉽지 않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좋은데, 밑에서 올라오는 그 뜨거운 배터리 열을 인간이 얼마나 버틸 수 있을까? 그것도 기절한 인간이. 3. 전기차는 엔진오일 교체 같은 잡유지비용이 없거등요! 자랑이다. 어차피 엔진오일 1만km마다 가는 거나, 전기차 타이어 8천km마다 위치 바꾸는거나, 비용은 모르겠다만, 귀찮은 것은 매 한가지 아닌가??? 심지어 엔진오일은 교체 할 때 내부를 뜯어서 점검이라도 하지, 타이어는??? 더군다나, 무거운 배터리를 몸에 달고 다니는 녀석들이 관절이 쉽게 나가는데, 잡유지비용이 적다고??? 4. 전기차는 육안으로 점검하기 어렵다. 점검하는 기계가 있어, 그걸로 다 찍어보면 되지만, 전기차 배터리는 그것이 안 된다. 특히나 테슬라의 경우, 초창기 배터리 선택을 잘 못 하여, 수백, 수천개의 모듈로 되어있는데, 그 중 하나를 찾아 교체한다 한들, 또 어느 것이 고장 날까 염려되는데, 매번 찾을 수도 없는 노릇아닌가. "2815만원 수리비 폭탄" 韓소비...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 8기...인간은 반드시 명멸한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8기가 시작되었다. 무개성인 올마이트가 특별 주문하여 만든 슈트를 입고, 올포원과 싸운다. 그 슈트는 자신이 가르친 학생들의 개성을 집약 해 놓았다. 올포원은 영웅이 나에게 지는 모습을 보여서 되겠냐면서 조롱하지만, 올마이티는 말한다. 인간은 원래 명멸한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센 사람이라 오만하게 말한 사람에게. 넌 태생적 한계 때문에 올마이티가 될 수 없다. 영웅이란 올포원이 아니라, 원포올이다. 여튼, 마무리 작품이니 한번 지켜보자. 줄거리 인구의 약 8할이 특이체질 개성을 갖고 있는 초인사회로 탈바꿈한 세계. 폭발적으로 급증한 범죄와 맞서 싸우는 히어로들은 시민 모두의 동경의 대상이었다. 미도리야 이즈쿠도 그런 히어로를 꿈꾸는 중학생. 하지만 그는 히어로에게 필수적인 개성을 타고나지 않았는데--!!.... 보는순서는 1기, 2기 > ova > 3기 > 극장판 2명의 영웅 > 4기 >>> 7기 처음에는 초록색 머리의 주인공이 마음에 안들어서 보지 않았다가... 다른 캐릭터들이 마음에 들어 볼까 하다가,,, 남의 학창시절은 관심이 없어, 안 보다가,,, 7기 이제 막바지 인 만큼 볼려고 노력 중이다. 미국의 최고 히어로가, 무기빨이라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지만, 어쩌면 그렇기에 인류 대표 히어로라 볼 수 있을지 모르겠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의 단점은 풍둔주둥아리술, 입으로 말하는 것은 다 이루어지기에, 그 한계 없는 것이 머릿속을 도리어 복잡하게 만든다. 응원 할 히어로를 스스로 버리게 되는 꼴. 응원 할 것이 없으면, 그 인생은 재미가 없어지는거지 뭐... 그런데, 자꾸 미국 대빵 히어로가 브라자, 브라자 하길래,,, 영어에서 '오빠'가 브라자였나... 싶다가, 브라더라는 영어를 일본어 화 했다는 것을 끝날 때쯤 깨달았다!!!!
4대보험 상용현장 별 분리 하는 이유와 납입확인서 발급
태양광은 간단한 공사다. 그래서 대게 아무리 건설업이라고 하지만, 각 현장 별 4대보험을 분리하는 경우는 드물다.(거의 없다.) 그런데, 이것을 진지하게 보는 사람들과 워낙 큰 현장을 다루는 사람들은 다음의 이유로 분리하기도 한다. 주로 보험료 정산 및 효율적인 관리 때문입니다. 상용직 근로자의 건강보험료를 본사에서 납부하는 대신 현장에서 납부하고 준공 시 정산하면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장별로 상용직 근로자를 관리하면 각 현장의 작업 현황과 노무비 집행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보험료 절감: 상용직 근로자의 건강보험료를 현장에서 납부하게 되면, 본사에서 납부하는 보험료보다 적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직접노무비에 해당하는 상용직의 경우, 현장에서 직접 시공에 참여하여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노무법인 도원 정확한 노무비 집행: 현장별로 상용직을 관리하면, 각 현장의 노무비 집행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노무비 예산 관리 및 예산 낭비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현장 관리: 상용직을 현장별로 관리하면, 각 현장의 작업 현황을 파악하고, 필요한 경우 인력을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사후정산 용이성: 상용직의 건강보험료를 현장에서 납부하면, 준공 시 사후정산을 통해 실제 투입된 인력에 따른 정확한 보험료를 정산할 수 있습니다. 발주처 및 감사의 요구: 경우에 따라 발주처나 준공 이후 감사 시 상용직이 직접 현장에서 시공하는 증빙 자료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현장별 관리를 통해 증빙 자료를 쉽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상용직의 건강보험료를 현장에서 납부하기 위해서는, 해당 상용직이 직접노무비에 해당하는 근로자여야 합니다. 직접노무비는 계약목적물의 완성을 위해 직접 작업에 종사하는 노무자의 노동력에 대한 가치를 의미합니다. 현장별 상용직 관리를 위해서는, 건강보험 및 국민연금에 별도의 상용 현장 관리번호를 부여받고, 상용직 근...
하이브리드 오르막길(급경사) 오를 때 변속 방법
지난번에 내리막길에 대해 언급 한 적이 있다. 내리막길 때 회생제동 vs 엔진브레이크... 스마트크루즈??? 이번에는 급경사로 이루어진 오르막길이다. 사실, 이 부분을 다룰 생각도 못했다. 요즘은 자동변속기라 하여, 굳이 신경 쓸 필요없이, 알아서 기어를 변속 해 주거나, 전기차인 분들은 모터 자체 토크가 커서, 신경을 그다지 안 써도 되는 부분이기 때문이라. 그런데, 자동변속기 세팅에 따라 완만하게 변속하는 경우가 있어, 이에 불만이 있는 분들이 있다. 고RPM을 써서, 이거 터지는 거 아닌가하고 말이다. 일명 레드존이라하여 그 범주 내에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아니라면, 엔진은 아무리 웅~ 소리를 내도, 잘 망가지지 않는다. 그리 설계 되었다. 그러나 자동변속기가 웅~ 소리가 날 때까지 변속을 안하냐면, 1. 엔진 스펙이 딸려 고단으로 못 간다 판단 2. 아직 타력 받을 정도가 아니라 판단. 즉, 자동변속기는 이 정도면 타력을 받아 스무스하게 올라 갈 수 있을 것이라 판단 했을 때 기어 단수를 올리고, 이에 RPM이 낮아지며, 소리가 잦아든다. 우리 같은 수동기어 세대야, 평지에서도 기어를 막 가지고 놀아, 그리 어려운 개념은 아니지만, 요즘은 1급을 없애자는 기조와 함께 자라온 자동변속기, 2급짜리 세대라 이 개념을 모르는 경우가 있다. 밟으면, 앞으로 간다, 패달에서 발을 떼면, 속도가 낮아진다고만 아는... 범퍼카 세대? 엔진은 변속을 함으로서 엔진 회전을 효율적으로 운동(일)으로 바꾼다. 이에 변속기라는 개념이 있는 것이고, 단거리를 급가속하여 치고 나갈 때 왜 기어 단수를 낮추는지 이해가 안 간다면, 오르막길 때 걍 'D'로 해서 올라가라. 엑셀을 밟아도 차가 속도는 안 나고, 엔진만 왱~ 거린다? 그럼 더 밟아라, 더 밟거나 발을 풀어줘라라고 하고 싶은데,, 괜히 그랬다가 차가 뒤로 넘어 갈까 싶어 더 밟으라고 조언한다. 그럼 레드존 가기 직전에 단수를 알아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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