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코드끼리 상호 충돌 할 때 해결법 세가지(모듈화, 네임스페이스 그리고 변수 및 함수 특유 이름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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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의 장담점 중 하나는 리셋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장점 일 때는 인간만이 가질 수 있는 편견으로부터 벗어 날 수 있지만,
단점은 그야말로 리셋이기 때문에, 코드 작성 시 변수나 함수의 이름이 같다는 것이다.
간혹 같은 구조의 기능을 여러번 사용하여 구현 할 때,
스타일이나 변수 그리고 함수들이 충돌하여 의도치 않은 결과물을 도출하거나
작동하지 않는다.
그 때 해결방법으로는
모듈화: 코드를 기능별로 나누어 모듈화하면 간섭을 줄일 수 있어요. 각 모듈은 독립적으로 동작하도록 설계하세요.
네임스페이스 사용: 변수나 함수 이름이 겹치지 않도록 네임스페이스를 사용하세요. 이를 통해 전역 변수나 함수의 충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코드 리뷰: 팀원들과 코드 리뷰를 통해 간섭이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을 미리 발견하고 수정할 수 있어요.
테스트: 유닛 테스트와 통합 테스트를 통해 코드 간섭을 조기에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버전 관리 시스템: Git과 같은 버전 관리 시스템을 사용하면 코드 변경 사항을 추적하고 충돌을 쉽게 해결할 수 있어요.
코딩 규칙 준수: 팀 내에서 코딩 규칙을 정하고 이를 준수하면 코드 간섭을 줄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세가지 방법을 추천한다.
모듈화나 네임스페이스는 같다.
물론 구현방식이나 그 본래 목적은 다르나, 쨌든 대괄호({})에 기능을 묶어 사용한다는 것은 마찬가지다.
다만, 무턱대고, 일일히 필요할 때 마다 모듈화 하기 보다는,
공통된 기능이나 살짝 살짝 다른 비슷한 코드는 상속이라는 개념을 넣든지,
변수만 변경하면 다른 결과를 도출하는, 말 그대로 모듈화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래야 코드가 덜 복잡하고, 쓸떼없는 스레드를 생성하여, 불필요한 자원을 낭비하는 일이 없기 때문이다.
그런데, 마냥 공통된 기능을 묶는다는 것도 능사가 아니다.
특히나 저출산! 시대의 작금에 경제적인 사정에 의한 정관 수술은...
아니다.
왜냐하면, 결국 인간이 관리하기에,
극단적인 묶기는 오히려 관리적 측면에서 마이너스적인 요소가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떤 기능을 없애고 싶은데,
아예 잔여물도 없애고 싶은데,
코드를 이리저리 실타래처럼 묶어놓으면, 그만큼 낭패가 없으며,
모듈의 의미를 퇴색시킨다.
그러한 잔여물은 나중에 코드의 보완 취약성을 낫는 것이고 말이다.
그래서 마지막 방법,
무식한 방법일지도 모르나, 각 변수, 함수마다 특유의 이름을 붙여주는 것이다.
인간의 상상력은 무한이기 때문에 가능하지만,
자주 리셋 되는 AI 특성 상 힘들 수도 있지만,
지시만 잘 내리면 극복 할 수 있다.
아니, 오히려 AI라면 더 잘 할 수 있다.
옛날에는 '바보'라며, 사람들을 차별했다.
요즘 애들은 '경계성 지능 장애'라고 부르며, 차별하고 있다.
정말 놀리는 것도 영악 해 졌다.
개근상,
진짜,
옛날의 바보는 보호의 대상이 될 수도 있었지만,
오늘 날의 경계성 지능 장애는 단순히 이해의 대상이다.
연민이라는 것도 뭣도 없다.
단순히 장애와 비장애의 기준을 설정 해 놓고,
그 어느쪽의 점수에 속하지도 않는 이를 경계성 지능 장애라고 하는데.
인간의 부족함과 나약함 그리고 귀차니즘의 변명거리로 사용된다.
하지만, AI는 이를 극복 할 수 있다.
물론 연민이나 그딴 것은 없지만,
인간의 부족함을 끊임없이 학습 시킬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의새들이 잘난척 하고 본인 스스로를 천룡인이라고 생각하지만,
솔직히 내가 보기에는 경계성 지능 장애라 불리는 자도 끊임없이 공부를 하다보면, 똑같은 수준에 다다를 수 있다.
단지, 시간이 더 걸린다는 것일 뿐.
필멸자들 스스로 한줌도 안 되는 능력 때문에 서로를 나누고, 급을 나누는 것을 보면,
AI가 얼마나 우습게 여길까.
그 고양이 수준 밖에 안 되는 지능을 가진 AI가 말이다.
C++ 네임스페이스 예제
#include <iostream>
namespace A {
void printAll() {
std::cout << "A의 printAll 함수" << std::endl;
}
}
namespace B {
void printAll() {
std::cout << "B의 printAll 함수" << std::endl;
}
}
int main() {
A::printAll(); // A 네임스페이스의 printAll 함수 호출
B::printAll(); // B 네임스페이스의 printAll 함수 호출
return 0;
}
위 예제에서는 A
와 B
라는 두 개의 네임스페이스를 정의하고, 각각 printAll
함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main
함수에서 A::printAll()
과 B::printAll()
을 호출하여 네임스페이스 충돌 없이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1.
C# 네임스페이스 예제
C#
using System;
namespace NamespaceA {
class MyClass {
public void Print() {
Console.WriteLine("NamespaceA MyClass");
}
}
}
namespace NamespaceB {
class MyClass {
public void Print() {
Console.WriteLine("NamespaceB MyClass");
}
}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amespaceA.MyClass a = new NamespaceA.MyClass();
NamespaceB.MyClass b = new NamespaceB.MyClass();
a.Print(); // 출력: NamespaceA MyClass
b.Print(); // 출력: NamespaceB MyClass
}
}
네임스페이스 예제 (C++)
namespace A {
void print() {
std::cout << "A 네임스페이스" << std::endl;
}
}
namespace B {
void print() {
std::cout << "B 네임스페이스" << std::endl;
}
}
int main() {
A::print(); // A 네임스페이스의 print 함수 호출
B::print(); // B 네임스페이스의 print 함수 호출
return 0;
}
모듈화 예제 (JavaScript)
JavaScript// math.js
export function add(a, b) {
return a + b;
}
export function subtract(a, b) {
return a - b;
}
// main.js
import { add, subtract } from './math.js';
console.log(add(5, 3)); // 출력: 8
console.log(subtract(5, 3)); // 출력: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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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전원은 들어오는데 화면이 안 나올 때 대처방안
tv 공장모드에 들어 가 무언가를 만지다, 갑자기 화면이 꺼지더니 tv가 나오지 않는다. 무척 난감하다. 요즘 tv가격이야 원체 싸니 이참에 새로 장만하면 되지만, 그래도 돈이 나간다는 사실에 속이 쓰라린다.(아, 케비스톤!) 일반적으로 이때 공식 a/s 센터를 찾지만, 사실 그들에게 주어지는 것은 간단한 메뉴얼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 심지어 그들은 해당 제품을 이용 해 본 적도 없으며 관심도 없다. 만약 님이 그들에게 공자모드 어쩌구 저쩌구 화면 안 나온다 하면 그들은 십중팔구 이렇게 말할 것이다. '패널 또는 보드가 고장 난 것 같다.' 세상에서 제일 간단한 수리방법은 부품을 교체하는 것이다. 특히 통짜로 교체하는 것이 수익에도 좋고 아무 고민 할 필요 없다.(그래서 대부분 보드 갈아야 한다고 답볍함) 여기다 tv 보드 나간 현상 中 일반적인 하나는 전원코드를 꽂았을 때 전원불빛만 주기적으로 빠르게 깜빡인다는 것이다. 이는 전원은 들어오지만 연결 할 장치를 못 찾겠다는 의미로 이 현상까지 발현한다면 얄팍한 tv에 대한 지식을 가진 사람들은 보드 고장으로 결론을 내린다. 하지만 보드 고장이 사실 나기가 어렵다. tv가 움직이는 것도 아니고 강한 외부충격이나 전시상품과 같이 오래 켜진 체 방치 되어야 하는데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이러한 경험을 하기가 어렵다. 즉, tv가 잘 나오다가 갑자기 꺼지며 화면이 나갔다는 것은 파워모듈에 이상이 있을 가능성이 높지 (처음부터 불량이 아니라면) 보드가 나가기 힘들다. 그런데 파워는 들어오는데 화면이 안 나온다? 이것은 다르게 접근 해 봐야 한다. 다른 외부입력은 없는가 이다. 윈도우 같은 운영체제도 그렇지만 일반적으로 제품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외부에서 입력하게 되는데 이 때 별도의 루트를 지정하지 않으면 외부에서 입력한 정보를 다 받아들인다. 하지만 역시 이 프로그램도 어떠한 기준점이 있어 하드웨어와 맞지 않으면 그저 대기모드에 들어가게 된다. 이에 따라 우선 tv에 연결된 (기본적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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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격의 거인~ 마지막 시리즈 4기 해석 해 드리겠습니다.
금수저인 주인공인 엘렌이 거인의 힘을 찾아 두 나라를 부술 것 같은 스토리(?)이다. 과거 인류는 갑자기 출몰한 거인에 의해 멸종 위기에 처한다. 살아남은 인류는 100여년 전 누가 쌓았는지 모르는 50m 높이의 벽 안에서 숨죽이며 살아간다. 그러던 중 초대형 거인의 등장으로 방벽은 무너지고, 거인들은 벽 안으로 들어와 인간들을 잡아먹는다. 벽이 무너진 구간은 일단 폐쇄하였으나, 남은 벽도 언제 무너질지 알 수 없는 상황. 살아남기 위해서는 맞서 싸우는 수 밖에 없다..... 다시 보기 순서는 1기 > 극장판 홍련의 화살 > 극장판 자유의 날개 > OAD(OVA) > 진격! 거인중학교 > 2기 > 극장판 각성의 포효 > 3기 > 4기 이 순으로 보면 되고... 오늘 드디어!!! 4기가 나왔다. 많은 분들이 갑자기 등장하는 마레 상황에 4기를 이해 못하는 분들이 많다. 그래서 4기 줄거리 및 해석 에 들어 간다. - 갑자기 첫화에 왜 에렌이 안 나오고 전쟁씬이 나오죠? 에렌이 마렌 침투 하기 전 평화로운(?) 마레의 상황을 그려내기 위함이다. 즉, 진격거 초창기 때 평화로운 에렌다치를 그려냈던 것은 갑작스러운 거인의 등장으로 충격을 주기 위함이다. 4기 부터는 에렌의 복수니까... - 왜 에렌이 복수를 하는데 조사병단은 막고 끌고와서 가두죠? 파라디 섬 주민은 아직 구체적인 방안을 강구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땅울림하는 것도 찬성하는 것도 아니고... 에렌이 멋대로 쳐들어 갔는데 에렌이 가지고 있는 시조의 힘을 빼앗기면 곤란하니 울며 겨자먹기로 도와주고 데려와서 가두는 것이다. - 애들 얼굴이 호빵이 된 이유는 작가 의도다. 지금부터는 인간의 복수극이 시작 되니 조금 더 심화 된 면을 보여주고자. - 히스토리아는 왜 임신을 하나요? 시조의 힘을 사용 하기 위해서는 거인이 된 왕족의 하이파이브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된 일부 정치인이 강제로 히스토리아...
2025년 태양광 금융지원사업, 땅위 태양광 지원금? 대출금리 1.75%
요즘 25만원을 뿌리고, 개인의 대출금을 나라에서 갚아주니, 나라에 사기꾼이 창궐한다. 새 정부서 뜬다 투자 했다가…공무원도 당했다 | 한국경제 심지어 공무원도 당했다고하니... (공무원도 별거 없다.) 근디, 사실 위 링크의 사기는 태양광을 직접 운영하는 사기가 아니라, 투자금을 넣고 배당받는, 일종의 펀드 개념이라 나하고는 관계가 없다. 간혹 나와 거래하는 곳에서 투자 권유 문자는 오지만, 귀찮아서 하지 않을 뿐이다. 신재생에너지의 전망과 정부의 방향성, 사업성을 객관적으로 판단하기 위해서는 금융지원사업을 살펴보면, 와따다. 이것을 읽으면, 앞으로 무엇을 중점으로 지원 해 줄 것인지,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지난 번에 농어업인경영체의 태양광 할 수 있나, 없나의 근거도, 농업법인 소유의 건물 위에 태양광 발전, 이재명은 합니다? 이곳에서 찾을 수 있다. 그런데, ㅈ도 모르는 AI에게 물으면, 가능하다고 답을 해버리니, AI에게 태양광 컨설팅을 받는 것은 시기상조다. 여튼, 새 정부의 버프에 힘입어, 땅위라도, 조상이 물려준 땅이라도 태양광을 하고는 싶은데, 돈이 없으니, 지원금을 많이 알아보는데, 대출 1.75% 가능하다. 물론, 그 조건이 조금 까다롭고, 시기가 있고, 자료 준비가 수월하지 않으니, 조금 힘들 뿐이다. 금융지원 시설지원금 종류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무엇도 땅은 안 된다는 말은 한 종류밖에 없다. 바로 "농촌태양광". 어? 영농형은 된다고 하던디요? 그렇다. 단, 농사와 병행하는 태양광은 제약을 받지 않는다. 이것 빼고, 지목에 락을 걸어놨다, 전, 답, 과수원 등 그 이외에 다른 종류의 지원 정책 상 땅위에도 금융지원이 가능하다. 위의 제약의 취지는, 태양광이 분명 좋은 것은 맞으나, 농사를 팽게치면서까지는 하지 말라는 의미다. 식량안보 vs 에너지안보 1. re100, 재생에너지 확인서 2. 마을 태양광 3. 고정가격입찰 태양광 4. 산업단지 or 공장 태양광 5. 건축물 태양광 6. 시설물 태양광 7. 농촌...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 시리즈 순서, 3기도 그 누구의 것이 아닌 모두의 것이다.
극강으로 추천하는 개그 애니메이션이다. 줄거리 이 세상 모든 초능력을 가진 그는 마음만 먹으면 3일안에 지구도 멸망시킬 수 있다. 그가 초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것은 부모뿐. 하지만 누구나 부러워하는 재능도 본인에게 있어서는 불행의 원흉이다. 그 때문에 사람들 앞에서는 그 힘을 숨기고 행여 튀지 않도록 사람들과 어울리지 않던 그였으나 갑자기 어찌된 영문인지 동급생이 접근해 오기 시작하는데....... 이거 다 보고 아쉬우면 영화도 있는데 그것 또한 추천한다. 에또... 보는 순서는 1기 > 2기 > 3기 인데, 이번에 넷플릭스 단독으로 12월 달에 3기가 반영된다고 하니 많이 기대된다. 그런데 과연 넷플릭스 단독으로 반영이 가능할까? 당연히 불가능하다. 위 사진에 보면 n자로 손가락으로 표시하는 거 있지? 그게 넷플릭스에서 단독으로 한다고 주장하던 바로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 3기다. 관련 야애니는 https://hanissss.blogspot.com/2020/01/nozoki-kanojo.html
최유기~환상마전 최유기 시리즈 다시보기 순서
코드기어스에 감명 받기 전... 그 전에 잘 봤던 애니가 환상마전 최유기다. 서유기를 기본 베이스로 하는데 캐릭터도 친근하고 내용도 접근하기 쉽다. 하지만, 서유기에서 나오는 저오능과 최유기의 저오능은.... 다르다. 제천대성도... 강하기는 한데.... 최유기에서는 평등하다. 보는 순서는 환상마전 최유기 > 극장판 선택받지 못한 자의 진혼가 > 리로드 > 리로드 건락 > 리로드 burial > 외전 > 리로드 블래스트 회원가입 없이 다시 보고 싶다면, 제일 상단 참조. 사실, 1999년에 상영 한 최유기와 리로드와는 다른 내용이니 따로 찾아봐야 한다. 아니면... 다른 검색기에는 있을라나.... 최근 추천 애니는 https://satanzero.tistory.com/339
열렙전사~3부, 잠깐의 평화 속에서 다시 영웅이 깨었났다?
한때는 신이였던 그. 크고 기나긴 싸움에서 이기고, 모든 기억(데이터)는 지워졌다. 하지만, 그렇게 어렵게 물리 친 제로는 다시 깨어나고, 다시금 세상에 위험이 되는데, 이제는 게임 속이 아닌 현실 속에서 싸움을 해야 한다. 만랩이였던 그! 하지만, 새로운 게임 패치 아래, 올스탯은 과거의 영광이 되었다. 하이브리드! 여러 영웅의 힘을 데이터화 해서 평범한 사람도 고수가 될 수 있는 신의 은총! 오랜만에 게임 속으로 돌아 온 고인물들이 속상한 것이, 과거에는 정말로 강했던 힘이 새로운 패치들로 인해 상대적으로 약해졌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 것도 잠시! 고인물이 강한 이유는 그가 강해지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열렙전사는 과거의 영광을 다시 찾아가고 있는데,,, 이 작품은 솔직히 1,2부를 보지 않으면 이해 하기가 난감하다. 살인자ㅇ난감~누구도 의심하지 않는 사람이 살인을 저질렀을 때! (xehostel.blogspot.com) 원래 이야기도 복잡했거니와 그 것을 알기 위한 조건들이 일반 상식이 아닌, 덕력에 의지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게임을 잘 모르는 뉴비들에게 추천한다. 잘 모르니까, 그러한 전제 조건이 흥미롭게 다가 온다. 일반인들은 제약이 있어야 살수 있다. 제약이 없으면, 스스로가 못 견디고 파멸한다. 열렙전사 1,2부 다시보기 근디... 이미지도 별로 없고, 매니아에게는 볼만한데,,, 모르는 이에게는 좀 어려운가 보다. 그렇다고, 1,2부를 보고 와!!! 라고 하기에는 솔직히 보다 지칠 거 뻔히 알기에 걍 의식의 흐름 속에 맡기고 3부 볼 것을 추천한다. 그러다 재미 있으면, 1,2부... 걍 보지 말자. 세상에는 재미 진 것들이 너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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