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태양광 부지 강조(투명도 조절), 코스피는 왜 오를까?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부지가 아무리 크다 한들, 모두 태양광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목적, 방식, 자원 등 기타 사안에 따라
부분 적으로 하거나,
더 하고 싶다 추가 하는 부분이 생겨난다.
서류란 가독성이 중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이 넓~~~은 부지나 건축물,
태양광을 올리고자 하는 부지만 눈에 딱 띄게 하는 방법으로,
투명성 조정을 이야기 하고자 한다.
hatch 또한 적절한 방식이나,
부지 강조라기보다는 부지 '구분'이 더 적절하다.
그렇다고 불필요한 건물을 없애면 현장 파악에 왜곡이 생기니,
불필요한 건물이나 배경에 투명도 조절을 권한다.
적용 방법은 간단하다.
1. 흐리게 보이고자 하는 객체 선택 후
2. 특성에서 투명도에 숫자 70 정도 집어 넣으면
된다.명령어도 있던데, 기억 안 나면, 직관적인 이 방법을 추천한다.
복구 할 때는 0을 집어넣으면 되고.
프린터를 했는데, 반영이 안 된다면?
프린터 설정에서(ctrl + P)투명도 인쇄나 이와 비슷한 것을 선택하면 적용된다.
이렇듯 한가지 사실을 부각하기 위해 주변 지형, 환경 등을 걍 지워도 되지만,
태양광 모듈 배치에 있어서 이해를 위해서는 주변 지형을 어느정도 알고는 있어야 한다.
대한민국 코스피는 왜 오를까?
간단하다.
1. 화폐의 가치가 떨어지니까.(싸니까)
2. 상법개정으로 자사주 개념이 없어지고, 개미들이 노랭이 봉투법과 비슷한 힘이 생기는까.
3. 외국 자본들이 줍줍하는거지.
우리 IMF 때도?
거의 헐값에 은행이며, 뭐며, 기업들 외국에 다 넘겼잖아.
그렇게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줍줍하는 거다.
이에 휩쓸린 개인들은 나라가 ㅈ되던지 말던지 오르네?
하고 참여하는 거고,
부동산은 막히고,
우리나라 돈의 가치는 떨어지니 현물 시장에 눈을 돌리다 보니,
주식이 제일 만만 해 보이고,
오르고 있거덩!
그러니 이 사정 저 사정 모르고 다들 덤벼드는거지.
하지만, 이미 신문에까지 나왔던 것은 누군가 다 해먹었다는 것이고.
그럼 언제 팔아요?
코스피 상승을 유도한, 정책을 만든 사람을 주목해라.
그들이 뺀다면, 다 빼라.
아니, 그 사람들은 국회 일을 하면서도 주식하는 사람들인데 어떻게 24시간 감시해요?
그럼 지금이라도 빼시던가...
그래도 부동산은 눈에 보이지?
뭐? 토지거래허가제하면 서울의 집값이 떨어진다고?
그럼 제일 많이 가지고 있는 지들은 왜 안 파는데?
팔아도 벌써 팔았어야지.
정책과 법을 지들 배 불리는데 사용하니,
나라는 망하고 그 사람들만 돈 버는 구조가 되는거지. 김현지야.
이래서 조국 응원하는 사람들은 다 이유가 있지.
지들도 그 옆에서 x이라도 받아먹어야 되는데,
배임죄 이딴 거 있으면 찝찝하고 힘들거덩.
그래서 조금 불리하다 싶으면,
캄보디아 사태 신경쓰는 척~
이태원 참사 신경쓰는 척~
아니, 무안 참사는 진짜 무안하네.
이렇듯 캐드에서도 강조하고 싶은 것만,
보여주고 싶은 것만 강조 할 때는 투명성 조절을 이용하고,
아예 감추고 싶으면 드럼통 또는 숨기기 처리하면 된다.
7일동안 많은 클릭!!!
태양광 설치하면 얼마나 전기요금이 감면? 그리고 기본요금은 왜 상계 전 처리를 하나요?
정말 우리나라에서 가장 센 사람이라는 직업이 제일 해 먹기 편하다. 북한에 억류 된 대한민국 국민 10명에 대해 아냐고, 물으니 모른다고 한다. 자칭 우리나라에서 가장 센 사람이 모른다고 한다면, 누가 그들을 구해 낼 수 있을까? 현지가 잡혀가야 그제야 구하러 갈까? 일반 태양광 영업자들 말고, 특히나 주택용 태양광 하시는 분들이 받는 질문 중 난해한 질문이 '태양광 설치하면 얼마나 전기요금이 감면 되느냐'이다. 내가 느그 집 전기를 얼마나 어떻게 쓰는 줄알고? 이 때는 그 분들도 속으로는 걍 모른다하고 때려치고 싶을 것이다. 솔직히 설명 하나 안 하나, 할 사람은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궁책으로, 평균예상값이나 전제값을 해서 보여주는 방법이 있다. 그렇다면 실질적인 감면 예상 금액은 어떻게 계산할까? 한전온에 들어가서, 한전ON | 전기요금계산 방법 로그인 한 다음, 통계 내서 적용하면 된다. 이렇게 많은 내용을, 일일히 다 조사해서 내 줄수는 없지 않은가. 물론, 태양광 예상 발전량을 같이 계산해서 계약 전력을 바꾸는 것으로 확장 할 수도 있지만, 보통 주택용은 거서 거기라... 주택용은 총 량에 누진세가 붙고, 기타 계약 전력은 피크에 누진세가 붙는다. 그런데, 본인 사용 패턴을 안다하더라도, 태양광 발전량을 모르면 말짱 도루묵이지 않은가. 실시간 우리지역 태양광 발전량(발전시간) 모니터링 이런 공식 자료를 사용해도 되고, 아니면, 대략 평균 최저 발전시간을 도입해도 된다. 피크에 따른 누진세는 계산하기 까다롭지만, 총량에 의지하는 누진세는 계산하기 편하다. 그런데, 태양광 상계요금인데, 왜 기본요금은 상계 전 처리를 할까? 상계 후 처리를 하면, 기본 요금도 쌀텐데. 한전 전기요금은 크게 기본요금과 전력량요금으로 나뉜다. 사용한 전력량에 따라 전기요금이 계산 되는데, 기본 요금만큼은 상계전 처리가 된다. 이유는 간단한다. - 형평성 - 기본 유지 비용 이 둘의 문제다. 태양광 발전량을 뺀, 상계처리 후 전력량을 적용하면 당연히 기본요금...
일반 승용차 전기차주도 탄소배출권을 판매 할 수 있다.
탄소배출권이란? 태양광으로 탄소배출권을 살 수 있다구요?(KCU) re100과는 다르다. re100은 에너지를 신재생에너지 100%로 하자는 것이고, 탄소배출권은 제품을 생산하거나 운송 그리고 유지 관리함에 있어 탄소 배출을 최대한 줄이자는 것이다. 이전에는 운송업체나 택시만 탄소배출권을 팔수 있었지만, 내년 말에는 일반 승용차인 전기차도 탄소배출권을 판매 할 수 있게 법이 개정되었다. [단독] 전기차주, 탄소 줄인만큼 돈 받는다…"年15만원 받게 될 것" | 중앙일보 쉽게 말해, 탄 km 수 만큼 탄소배출이 덜 되었다는 것을 인정받아, 한 동안 보험 마일리지 형식으로 1년에 2~3만원 씩 보험료를 감면하거나 식으로 진행하고, 결과 등을 보고 괜찮다 싶으면, 현금으로 지급하겠다는 것이다.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종사자로서 본다면, 부적절한 정책이다. 1. 형평성 문제가 발생한다. 내연기관이나 하이브리드와의 역차별문제가 아니다. 자전거는? 대중교통은? 도보는? 수소차는 어쩔? 2. 전기차의 전기는 100% 신재생에너지인가? 3. 전기차, 그것도 승용차의 목적은? 산업과 관련이 있는가? 개인의 여행 목적이나 유흥은 아닌가? 서킷 돌려고 탄 것일 수도 있지 않은가? 오히려 이 정책이 괜시리 타지 않아도 되는 전기차 운행을 독려하는 것 아닌가? 4. 전기차에 들어가는 부품은 신재생에너지로 만들어졌는가? 당장에 소모가 심한 타이어는??? 내연기관차와 비교한 전기자동차 단점(환경, 내구성 등) 많이 모는 것이 탄소배출을 줄이는 것인가? 지금은 산업에 있어 어쩔 수 없이 사용 되는 부분을 대체 했다해서 그것에만 보상해야 할 때다. 당장에 잠깐 생각 해 봐도, 문제점이 많은 개정이다. 가정용 태양광을 설치해서, 오히려 전기사용료(전기세)가 올랐어요~ 하시는 분들 많이 본다. 태양광 믿고 그만큼 더 쓰니까, 오른 것이다. 이 정책이 자칫, 그런 쪽으로 변질 되지 않을까 염려가 된다. 차라리 탄소배출권을 대중교통에 적용해서, 대중교통비를 줄여주든가. 끌고 나오...
마스 익스프레스~AI에 대한 편견을 깨주는 애니
현실에서 ai가 발달하면서, 애니의 상상력이 구체화되고, 다시금 그 내용이 현실화 되고 있다. 고양이 로봇인데, 세척하기 쉽게 껍데기가 훌러덩 벗겨지는 로봇 고양이. 당연히 로봇은 성적으로도 활용되고. 그런 점에서 흥미가 돋는다. 이제 곧! 근디, 약간 복잡하고 설명하기 애매한 부분은 일부러 말을 빨리 한다든지 생략함으로서 보는데 약간 애매하게 만든다. 예전 것은(스타워즈 같은 거) 전혀 모르는 이론이라도, 그럴싸하게 개연성 있게 구라를 쳤다고 한다면, 이번 애니 <마스 익스프레스>는 아몰랑 걍 그런 줄로 알아! 라며 설명 부분에서는 성실성이 떨어진다. 또한 떡밥을 던지고 수거하지도 않고. (어째서 백업이 발생했는지, 로보캅 같은 사연이 있는건지) 전체적으로는 호평도 받고, 이야기도 앞서 언급한 설명 부분만 아니면, 매끄럽게 진행되지만 마무리는 허무하다.(다만 곱 씹으면 여러가지 편견을 깰 수 있다.) 안드로이드는 타노스가 아니다. 지구나 우주에 집착 할 이유가 없다. 또한 안드로이드는 인간에게 집착 할 이유도 없다. 집착이라는 것은 감정이 있어야 하는데, 그들의 입장에서, 달리 말하면 불사신인데, 필멸자를 부러워 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마무리의 개연성이 아예 없다고는 할 순 없는데, 그래도 허무하다. 우리는 ai의 발달이 역지배구조가 되지 않을까 걱정하지만, 생각 해 보면, ai는 지구 말고도 살 곳이 많다. 영화 <매트릭스>를 봐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매트릭스에서는 태양이 없으면 ai도 에너지를 얻지 못 해 결국 인간을 베터리로 사용한다는 설정이지만, 요즘은 위성에 태양광을 태워, 에너지를 전송한다는 시각에서 보면, 레이저 빔으로 전력 전송… 우주 태양광 시대 한발 앞으로 틀린 시각이다. 뭣 하면, 다른 행성으로 날라가버리면 되는 것이고. 근디, 사실, <미래소년 코난>에서 이미 다룬 내용인데, 의외로 설정(편견)이라는 것이 무섭기는 하...
서울 첫눈 테슬라 FSD는 개꿀이였을까?
테슬라의 FSD는 카메라를 기반으로 한, AI가 모든 운전을 하는 드라이브 모드다. 즉, 눈길에서는 시야가 가려져 쥐약이다. 다만, 다들 천천히 갔을테니 아예 사용하지는 못 하지는 않았을텐데, 이상하게 후기가 없다. 만약 이번 서울 첫눈 때 뛰어난 주행 실력을 보였다면, 큰 호응을 받았을텐데. 이렇듯 테슬라의 FSD에 대한 의심은 아직 남아있다. 유튜브에 보면, 모두들 좋다, 뛰어나다, 시골길에서 잘 달린다는 것 밖에 없어, 도리어 더 의심이 든다. 그래도 몇 몇 자동차 유튜버가 단점이라든지, 한계점을 보여줘서, 그나마 다행이다. 개선점을 보여줘야 고치든지 말든지 하기 때문이다. 1. 카메라 속도를 안 지킨다. 이 것은 실제 운전자들도 잘 안 지키는 것이니, 뭐라 하기 거시기 하지만, 어쨌든 지키라고 있는 법이니, 우리나라에서 정식으로 인정 받기 위해서는 조정이 필요하다. 물론 그렇게 되면, 실 운전자들에게는 단점으로 더 다가 올 수도 있다. - 어린이 보호구역 30 - 고속도로 100 이거 곧이 곧대로 지킨다고 한다면 싫어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게 나다. 2. 주차 진출입구를 구별 못 한다. 주차도 아직 미숙하다. 3. 끼어들기 등 나쁜 운전 습관까지 배운다. 끼어들기 위반은 요즘 강화 되고 있는 법규다. 끼어들기와 꼬리물기 과태료와 범칙금(집중단속 배경과 단속기준) 그런데, 어떤 분들은 오히려 기술이 뛰어나며, 당당하게 보이는데, 한 두번이야 헤헤 하는데, 반복 되면, 신고 들어 갈 수 밖에 없다. 그리되면, 범칙금 3만원이 나올 것이고, 택시 대신 좋다라고 하는데, 이 돈이면 차라리 택시를... 이 외에도 유턴을 못 해, 길을 돌아서 간다든지, 나만의 지름길을 커스텀 하지 못한다든지 한계점이 있다. 이번 서울 첫눈 때 테슬라는 하나도 없었을까... 그런 혹한 조건에는 차를 안 모는 것이 정답이에욧! 그렇다. 서울은 지하철이 잘 되있는데, 괜시리 길 가운데서 뭐 한 짓인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그런 점에서 일론머스크는 AI 택시를 도입하고 있는데,...
이 곳에 소개 된 것들은 모두 여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click!
내연기관차와 비교한 전기자동차 단점(환경, 내구성 등)
내년 전기차 지원금을 올린다고 한다. 아무래도 정책 실패로 환율이 올라, 기름값이 오르니 눈 가리고 아웅한다. 전기차가 환경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클린 디젤 다음으로 정치적 구라다. 1. 타이어 마모가 심하다. 전기차는 무겁다. 특히나 불타지 말라고, 그 효율도 안 좋고 무거운 배터리를 쑤셔넣고 있으니, 차는 차대로 무겁고, 충전은 잦고. 특히나 저가형 보급형 전기차들 보면, 편마모 때문에 8천km마다 타이어 위치를 바꿔야 한다. 타이어는 안전과 직결 된다. 주행 중 터지거나 미끄러지기만 해도, 답이 없다. 타이어는 태양광 전기로 안 만들어진다. 엄연히 것도 기름에 열을 가하여 만들어진다. 2. 전자식 도어를 떠나서 불이 나면 금방 전소된다. 중국의 샤오미차가 얼마 전 또 불이 나서, 30대 운전자가 미쳐 빠져나오지 못 해 타 죽은 일이 발생하였다. 영상을 보면, 밖에서 그 사람을 구하려 창문을 엘보로 깰려고 노력하는데, 요즘 차들은 이중창이라 쉽지 않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좋은데, 밑에서 올라오는 그 뜨거운 배터리 열을 인간이 얼마나 버틸 수 있을까? 그것도 기절한 인간이. 3. 전기차는 엔진오일 교체 같은 잡유지비용이 없거등요! 자랑이다. 어차피 엔진오일 1만km마다 가는 거나, 전기차 타이어 8천km마다 위치 바꾸는거나, 비용은 모르겠다만, 귀찮은 것은 매 한가지 아닌가??? 심지어 엔진오일은 교체 할 때 내부를 뜯어서 점검이라도 하지, 타이어는??? 더군다나, 무거운 배터리를 몸에 달고 다니는 녀석들이 관절이 쉽게 나가는데, 잡유지비용이 적다고??? 4. 전기차는 육안으로 점검하기 어렵다. 점검하는 기계가 있어, 그걸로 다 찍어보면 되지만, 전기차 배터리는 그것이 안 된다. 특히나 테슬라의 경우, 초창기 배터리 선택을 잘 못 하여, 수백, 수천개의 모듈로 되어있는데, 그 중 하나를 찾아 교체한다 한들, 또 어느 것이 고장 날까 염려되는데, 매번 찾을 수도 없는 노릇아닌가. "2815만원 수리비 폭탄" 韓소비...
4대보험 상용현장 별 분리 하는 이유와 납입확인서 발급
태양광은 간단한 공사다. 그래서 대게 아무리 건설업이라고 하지만, 각 현장 별 4대보험을 분리하는 경우는 드물다.(거의 없다.) 그런데, 이것을 진지하게 보는 사람들과 워낙 큰 현장을 다루는 사람들은 다음의 이유로 분리하기도 한다. 주로 보험료 정산 및 효율적인 관리 때문입니다. 상용직 근로자의 건강보험료를 본사에서 납부하는 대신 현장에서 납부하고 준공 시 정산하면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장별로 상용직 근로자를 관리하면 각 현장의 작업 현황과 노무비 집행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보험료 절감: 상용직 근로자의 건강보험료를 현장에서 납부하게 되면, 본사에서 납부하는 보험료보다 적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직접노무비에 해당하는 상용직의 경우, 현장에서 직접 시공에 참여하여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노무법인 도원 정확한 노무비 집행: 현장별로 상용직을 관리하면, 각 현장의 노무비 집행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노무비 예산 관리 및 예산 낭비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현장 관리: 상용직을 현장별로 관리하면, 각 현장의 작업 현황을 파악하고, 필요한 경우 인력을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사후정산 용이성: 상용직의 건강보험료를 현장에서 납부하면, 준공 시 사후정산을 통해 실제 투입된 인력에 따른 정확한 보험료를 정산할 수 있습니다. 발주처 및 감사의 요구: 경우에 따라 발주처나 준공 이후 감사 시 상용직이 직접 현장에서 시공하는 증빙 자료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현장별 관리를 통해 증빙 자료를 쉽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상용직의 건강보험료를 현장에서 납부하기 위해서는, 해당 상용직이 직접노무비에 해당하는 근로자여야 합니다. 직접노무비는 계약목적물의 완성을 위해 직접 작업에 종사하는 노무자의 노동력에 대한 가치를 의미합니다. 현장별 상용직 관리를 위해서는, 건강보험 및 국민연금에 별도의 상용 현장 관리번호를 부여받고, 상용직 근...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