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남한은 북한과의 전쟁을 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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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디 오늘은 태양광 모듈을 배치하면서 유의 해야 할 점,
음영을 무시해도 되는 조건에 대해 글을 쓰고자 했지만,
북한의 도발에 점 점 무감각해지며,
나아가 오히려 전쟁을 원하고 있는 남한의 광기를 보고 이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본디 나는 행정학 전공이다.
공무원 특수반이 아닌, 사회현상이나 역사를 연구하는 학문이다.
이에, 북한과의 전쟁을 원하는 이런 기이하고도 재밌는 현상에 흥미가 생겼다.
짖는 개는 물지 않는다.
요근래의 북한이 보여주고 있는 행보는 그것을 열실히 보여주고 있다.
평생을 핵으로 협박하고, 입에 담지 못 할 말을 담았지만,
정작 남의 나라 전쟁(우크라이나-러시아)에는 참여를 하면서,
남한에는 쳐 들어온 적이 없다.
그러면서 하는 귀여운 짓은 담쌓기
육로폭파
오물풍선 날리기같은 어린이 장난이다.그래!
예전 어른들이야,
우리 가족을 지키기 위해서,
아이들을 위해서 조용조용하게 넘어가는 것이 미덕이였다.
하지만, 요즘은 그렇지 않다.
자기 주장이 강한 세대다.
심지어 나이 드신 분들도, 뻑하면,
3명을 치든 9명을 죽이든 내리자마자 급발진을 주장하는 뻔뻔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 했지만,
요즘 사람들은 고개를 뻗뻗하게 드는 것이,
미덕이자 사회 흐름이 되었다.
남조선은 지옥이다 말하지만, 실상은 모두들 남한을 너무 사랑하고 있다.
현재 이 시스템을 너무 사랑한다.
허무주의?
그딴 거 아니다.
걍 혼자 살면 그럭저럭 먹고 살고, 마음껏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사회다.
그런데,
이것저것 포기하고 살다보니,
먹고 사는데는 문제 없는데,
해외도 막 놀러다니고
집에 가면, 토끼 같은 자식이 있나,
아니면, 바깥에 나가면 사랑을 나눌 사람이 있나.
직장도 차피 돈 20~30만원 더 벌자고 중소기업에 가서 인생을 태울 바에는
차라리 한달에 단 돈 100만원을 벌더라도 자유롭게 놀러다니면 되지....
그러면 되는데,,,
노는 것도 한계가 있지.
그런데, 이때!!!!!
북한이 도발 하네?
북한의 도발은 새로운 기회다.
유튜버들 보면 별 또라이 같은 분들이 많다.
근디, 요즘 사람들은 모두들 유튜버가 되기를 원한다.
얼마나 좋은 일인가.
나라 경제가 망한다고???
오히려 좋아.
crisis is chance!
딴 나라 사람들은 몰라도,
우리나라 사람들은 가능하다.
바로, 한강의 기적이 있기 때문이다.
한때는
이런 생각을 했기도 했다.
북한을 잡아먹어도,
중국과 국경을 마주봐야되서, 나라에 부담이다.
그래서 뭐????
나라가 부담이 뭐????
부담 되나 안 되나 내 꿈은 없는데???
그래, 국정감사 잘 보고 있다.
우리 얼마나 잘 살게 할려나 하고,
박 터지게 토론을 할까하고 봤는데,
실상은 일방적인 호통이다.
본인들 인지도 띄우기 위해서 증인이 뭔말을 할려고 해도,
지 발언 시간이라고,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이 우습냐고 이 ㅈㄹ하고 있다.
좀 나라에 도움이 되는 토론을 하란 말이다.
느그들 소리 치라고 국정감사 스타 되라고,
국회의원으로 뽑아주지 않았다!!!!
솔까말 국회의원들이 각 부처 행정기관장들에게 월급이 아깝다고 하는데,
난 느그들 월급이 더 아까워요....
그리고
이재명 아버지 때문에???
경기도가 가난한 동네인가?
부지사까지 지낸 사람이 짜장면에 회유되었다고 어떻게 그렇게 생각 할 수 있는가?
이런 사람이 당시 경기도지사였던 이재명 몰래 혼자서 결정을 했다고???
하긴... 짜장면에 회유된다 생각 하는 사람이니까,
북한에 회유되서 돈을 보내는 것을 승인했겠지.
윤석렬이 이기든 별 관심 없다.
누가 해도,
걍 자기들 밥그릇 챙기느라 정신 없거든.
그래서 남한은 북한과의 전쟁을 원한다.
근디, 오히려 민의를 살펴보면,
오히려 지금 북진해서 빈집털이를 해야 하지 않나
다들 그런 생각들을 하고 있다.
그만큼 우리는 대담 해 졌고, 이기주의를 넘어 극개인주의가 되었다.
솔직히 북한 특수부대 뭐라하는데,
올림픽이라든지 월드컵에서 ㅈ밥짓 하는 북한 대표 선수들을 보면,
북한이 진짜라는 것을 이미 다들 알고 있다.
남의 사진이나 도용해서 사용하는 국제법을 무시하는 나라라 하니,
좀 긁혔는지,
저렇게 귀엽게 대응하고 있다.
긁?
이게 바로 우리나라의 풍유다.
그래.
예전에는 평화통일을 외치던 대가리 깨진분들이 있었지.
그런데, 그런 사람이 뒤에서 호박씨를 까는 것을 목격했거든.
그럴 가능성이 희박하지만,
내심 다들 북한이 도발 해 주기를 원하고 있다.
그래서 합법적으로,
게임을 즐기고자 한다.
뭐? 님은 안 간다고?
이 재밌는 것을 안 한다고???
음...
네 알겠습니다.
씹선비님.
7일동안 많은 클릭!!!
캐드 글자 깨짐 해결하는 방법(세가지)
1. 옵션에서 대체 글자를 설정 해 놓는다. 물론 이 것으로 간단하게 해결이 된다면, 세가지 방법이라 하지 않았겠지... 2. style 명령어로 다른 글자들을 지정한다. 어... 맞기는 한데... 싫어하는 사람들이 있다. 여기다 본래 그린 사람의 의도가 왜곡 될 수도 있는 부분이고.... (ㅇㅈㄹ) 또한 블록 안에 있을 경우 따로 style을 지정 해야 하는데, 가끔 오류인지 안 되는 경우가 있다. 그럴 때! 3번을 실행하자. 3. 근본적인 방법이다. 깨진 글자를 선택하면, 무슨 스타일을 사용하는지 나온다. 그 것을 인터넷에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TTF, 트루타입글자파일은 설치가 간단하다. 더블클릭만 하면 되니까. SHX파일 은 캐드 파일 안에 'fonts 폴더' 안에 집어 넣고, 재실행하면 된다. 이럴 때 보면,,, 캐드 프로그램이 많이 조악하다. 이런 것 쯤은 알아서 설정이 되야지... 다루는 이가 찾아서 해결해야 하다니.... autoCad도 별거 아니다. DWG TrueView 2024 설치 오류(4000), autoCad를 설치 해 보세요... 그래도 안 되면.... (xehostel.blogspot.com)
DWG TrueView 2024 설치 오류(4000), autoCad를 설치 해 보세요... 그래도 안 되면....
캐드 도면을 다루다 보면, 버전 문제도 있디만, 글자 깨짐 현상도 있다. 최신 캐드 프로그램을 깔면, 해결 되지 않을까 하지만, 아시다시피 autocad는 유료다. 그렇다면, 무료 캐드 프로그램은 없을까? 그것이 바로 'DWG TrueView 2024 - English'이다. DWG TrueView | DWG Viewer| Autodesk 그런데 왠걸? 오류 4000번 이 떴다. 원인을 알아보니,,,, 지들도 모른단다. "설치 오류: [제품] 설치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오류 4000" 오류 발생 (autodesk.co.kr) 우선은 autocad를 설치한 이력이 있다면, 서로 충돌 할 수도 있으니, 이전의 autocad 관련 프로그램, 나아가 잔여 파일마저 지우라고 한다. 과연 가능할까? 되지 않았으니, 다루지 않았겠는가. 결론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 프로그램 중 일부와 충돌 해서 발생한 문제라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일반인들은 알아도 해결 하기 어렵다. 그렇다면, 어찌 쉽게 해결 할 수 있는가? 옛부터 이런 문제는, 문제 해결 할 수 있는 사람을 자극해야 한다. 즉, 무료 버전 말고, 유료 버전을 설치하면, 돈 되는 것은 해결하지 말라고 해도 급한 사람들이 해결한다. 그래도 안 되는데요? 지금부터 중요한 방법이다. 바로 불법프로그램, autocad 최신버전 크랙버전을 설치 해 보자. 크랙 버전을 배포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바로 해킹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함이다. 정식버전이야, 고객센터라든지 대응처가 있지만, 불법프로그램은 설치가 안 되면, 그렇지 않아도 찝찝한데, 설치 안 하게 된다. 그러니, 이 크랙버전은 어떻게든 설치가 되게끔 조치를 취해났다. 다소 트로이야 같은 것이 걱정 되기는 하지만, 설치가 반드시 필요하다면, 이 방법도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된다. 그런데,,,, autocad도 별거 없더라... 버전호환 같은 것은 도움이 되지만, 글자 깨짐은 해당 글자 파일을 설치 해야 되고,,,, 오히려 batch plot 부분
태그(카테고리) 별 버튼 글자 색깔을 바꿔보자 with chatGPT
사실, 더 직관적으로 태그(카테고리)별, 해당하는 이동 버튼만을 보여주게끔 만들 수는 있지만, 과연 이 홈페이지에서 보여 줄 수 있는 미디어가 뭐가 있는가, 한 동안 보여주기 위해 버튼 글자 색깔만 바꿔주는 것으로 마무리 하였다. 구글 브로거... 다른 블로그보다 제약 사항이 없다는 것에 장점을 가지지만, 뭔가 주인장이 노~~~력을 하지 않으면, 꾸미기 힘들다는 것에 한계를 가진다. 여기다, 한국에서는 네이버, 다음이라는 버프를 받기가 힘들다는 것도 있다. 이재, 곧 죽습니다(이제 곧 죽습니다), 지옥보다 비참한 현실 (hanissss.blogspot.com) 그래서 그 시장을 개척하는 의미에서 약간의 기교를 넣어봤다. See the Pen Untitled by xelaw ( @xelaw ) on CodePen . 솔직히 혼자서 이런 코드를 짜라고 하면... 불가능 했을 것이다. 시간이 남아도는 것도 아니고, case보다는 if절을 더 선호하는 편이라. 이러한 쿼리셀렉터 방식은 티스토리 태그 or 제목 값 가져오기(추출, 브로거든 뭐든 다됨) (tistory.com) 많이 다뤄왔던 주제이지만, 아는 것을 또 하고, 또하고, 반복하는 것은... 무척 귀찮은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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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EV(직렬 하이브리드) 부활, 역사 및 장단점
2025년 현대에서 EREV를 선보인다고 한다. 개념은 간단하다. 기존에 전기차에다 엔진을 부착한 형태이다. 엔진은 배터리를 충전하는 제너레이터 역할을 하는 것이고. 위의 사진이 직관적이다. EREV, 해석하면 거리 연장형 전기차이다. 다른 말로는 직렬 하이브리드라고도 하고. 병렬 하이브리드 vs 직병렬 하이브리드, 나오는 차(그랑 콜레오스)들로 봐서는 병렬하이브리드 승! 일전에 직렬 하이브리드는 비효율적인, 망한 시스템이라 하지 않았나요? 맞다! 과거에는 모터와 배터리 기술이 부족하여, 굳이 기름을 때서 전기를 생산하여 그것으로 동력을 얻는 것에 다들 회의감을 느꼈다. 하지만, 최근 모터와 배터리 기술이 좋아짐으로서, 과거에 있었던 약점들을 극복 할 수 있었다. 1. 잦은 충전 2. 차체의 무거움 3. 전기차 있는데 굳이??? 최근 전기차 캐즘이라하여, 전기차 화재에 의한 전기차에 대한 거부감이 상승함에 따라, 하이브리드의 인기가 상승하였다. 여기다 그랑 콜레우스의 직병렬 방식이 인기를 얻음에 따라, 전기차에 대한 샤이팬이 있음이 증명 됨에 따라, 위의 약점이 사라진 지금, 다시금 직렬 하이브리드가 부활하였다. 배터리 크기는 작아지고, 용량이 커짐에 따라, 잦은 충전은 할 필요가 없어졌으며, 자체는 가벼워졌고, 전기차를 대신 할 전기차! 직렬 하이브리드가 성행 할 가능성이 높다. 직병렬이 말이 하이브리드지, 사실 모터의 비중이 높은 전기차에 가까운 플랫폼이다. 하지만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시내바리 운전만 하는데, 하이브리드 어때?(하이브리드의 약점) 그랑 콜레우스 같은 직병렬은 외부에서 전원을 얻을 수 없어, 결국 엔진의 개입이 필요하다는 한계를 가지고 있다. 이때! REEV(EREV)는 외부에서 충전이 가능하기에, 조금만 부지런하면, 하이브리드의 원초적인 약점이 사라진 것이다. 기술이 나온 순서 상이나 복잡성(?)을 따지면, 직렬 - 병렬 - 직병렬이다. 어느 분이 그랑 콜레우스가 도요타보다 완성도가 높은 직병렬이라고 하는데,,, 방렬판, 소음판 등
산으로 가는 기능사 시험(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 기능사)
오해하지말자. 짐은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 기사 다. 기능사는... 솔직히 말하자면, 전기기능사, 가스기능사 등 등 여러가지가 존재하지만, 기능사는! 자격증으로 보기에는 약간 많이 부족하다. 어떤 개념이라 하면, 경력은 많은데, 뒤늦게 자격증이 필요한 경우나 학교 졸업은 하는데, 그냥 나오기 좀 그렇고, 그렇다고, 기사 치기에는 경력 조건이 안 되거나 겁이 날 경우 기능사를 딴다. 즉, 왠만한 하자가 없으면, 걍 주기 위한 자격증이다. 그렇다고 너무 오해하지 말자. 기능사 비하하는 거 아니다. 나도 가스기능사 가지고 있다. 사실, 지금까지 기사 자격증만 봤다. 어차피 비전공에게는 기능사나 기사나 공부 할 양이 같다. 그래서 기사 공부를 해서...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도 전기경력수첩 발급합니다. (tistory.com) 땄다. 그럼 왜 가스는 기능사 땄는디요? 너무 기사만 공부 하다보니, 아무래도 기능사들의 마음을 너무 모르는 것 같아서... 절대 오해하지 말자. 기능사 비하하는 거 아니다. 요즘도 가끔 자격증 취득하는 분들에게 조언을 해 주는데, 그 중 얼척 없는 질의가 있었다. "왜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 기능사, 기출문제에서 문제가 안 나오고, 상관없는 지게차 문제만 나오느냐!" ???? 지게차 문제요??? 그게 왜 나오는디요??? 물론 나때 기사문제에는 천문학도 나왔다고 하지만,,, 지게차가 왜 필요한디요??? 물론 자재를 싣고 내리는 것에 크레인도 쓰고, 지게차도 쓰지만, 그거야 운전기사님들이 신경 써야지, 왜 신재생에너지발전기능사에 지게차 문제가 나오는디요??? 역시... 기사는 기능사들 마음을 모른다... 아니, 그래서 가스기능사를 딴 것이였는데... 기사 체면에 기능사 시험을 다시 또 칠수도 없고... 물론 안전점검체크리스트에 지게차 부분도 있기는 한데,,, 그런 거시적인 컨트롤 부분은 안전 전문가 또는 나 같은 기사가 체크 할 사항이고... 기능사는 현장에 투입.... 아!!! 현장에서 일해야 하니까, 지게차에 대해 좀 알아야겠구
24년 하반기 태양광고정가격계약 입찰 가격 및 변경사항 (탄소배출량 우대가격)
드디어, 하반기 고정가격계약을 시작했다. 접수기간 은 어제부터 11월 15일 금요일 오후 3시까지다. 자, 다른 것은 내용이 비슷하니, 우선 가격부터 체크 해 볼까? 기준 전력가격 smp가 86.35원이다. 별 중요한 개념은 아니고, 상한가격 을 보면 된다. 상한가격 : 157.307원이다. 그럼 현물시장은? 현물시장 : 173.56원이다. 고정가격계약은 20년 동안 고정적으로 발전량 1kw당 157원을 받는다는 의미고, 현물시장은 그때마다 다른 가격으로 수익을 얻는다. 단순하게 보면, 발전량 1kw 당 16원차이다. 뉴비 입장에서는 별차이가 없기에, 20년동안 보장하는 고정가격에 끌린다. 여기다, 이번에 새로 도입 된 추가금이 있으니, 태양광 모듈 탄소배출량에 따라, 12원 9원 2원 추가 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상한가격에 우대가격을 더하면, 상한가격 + 우대가격 = 157.307 + 12(최대) = 169.307원 이다. 그렇다면 현물시장과 4원 차이밖에 안난다. 상한가격이 최대 아니에요? 아니다. 우대가격을 포함하지 않은 상한 가격을 입찰가격으로 제출하니, 위의 상한가격 + 우대가격으로 볼 수 있다. 현재 현물시장가격이라면, 태양광고정가격계약을 반드시 지원한다! 그것을 유도하기 위해서 현물시장가격이 떨어진 지금 시점에 가격을 공표한 것이다. 2023 하반기 태양광 고정가격 계약 단가 정리(음... 건축물 위는 강추!!!) 작년보다 5원 올랐다. 이 정도 가격이면 당장 지원 할 것을 추천한다. 그런데, 이런 말이 있다. 8월 달 현물시장 가격은 224.57원인뎁쇼? 고정가격계약 최대 full 가격과 비교하면, 224.57 - 169.307 = 55.263원 차이나 난다. 발전량 1kw당 55.263원 차이가 얼마나 큰가? 고정가격계약 수익의 약 30%가 왔다갔다하는 것이다. 고정가격계약 수익이 100만원이라면, 현물시장은 130만원이고, 1000만원이면, 1300만원이니, 300만원차이다. 한달마다. 1년이면, 3,600만원 차이넹 그런데, 왜 하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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