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콜오브듀티~화염방사기(플레임넛)을 보니, 그랑 콜레우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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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북한이 차력쑈를 보여주고 있다.
그것과 더불어 출발 드림팀에서 이상인이 많은 활약을 했었는데...
참, 부질없는 짓이다.
모두들 알고 있다.
총알 앞에서는 모든 생명이 평등하다는 것을.
일각에서는 일반 보병보다 배이상 강할 것이라고 하는데...
저런 거 하면,
총알도 막 튕겨져 나가나???
군인은 뜀박질 잘하고,
정신력 강하고,
사격만 잘하면 된다.
그것을 보여주는 것이 바로 올림픽이나 월드컵이고.
저런 훈련 백날 하는 것보다,
백날 보여주는 것보다
그런 대표적인 운동경기에서 보여주면 그게 더 잘 먹힐 것을...
자! 어찌되었건,
이번에 업데이트 된 쓸떼는 없지만, 뉴비에게는 잘 먹히는 무기!
화염방사기, 플레임넛에 대해 말해 보자.
설정이 말이 안 되서,
뉴비에게 잘 먹힌다.
화염방사기에서 나오는 화염은
이 것을 장착한 대상은 총알을 여러번 맞춰야 죽는다.
(탄창 하나를 소비해야 죽는 듯)
북한 차력쇼에서는 아쉽게 나오지 않는데,
환경오염의 주역으로 전쟁에서 사용을 금지 시킨 무기...는 아니고,
총알을 막는 장비로 인해 이동속도가 느리다.
엄청.
그래서 죽이기 너무 쉽다.
걍 멀리서 조정관 반자동으로 해서 쭉~ 누르기만 하면 된다.
그런데, 어째서 뉴비에게는 그리 잘 통하는가...
마치 좀비를 보는 마냥 딱 마주쳤을 때 도망가기 바쁘다.
실제로는
뒤에 있는 이 엘피지 통이라든지,연결점을 맞추기만 하면 폭파하는 것을...
모르니까, 도망친다 치더라도,
차피 죽으면 다시 부활하는데,
머리라도 몇대 맞히고 죽던가...
그것을 못하고 죽으니,
참.
그래서 한번 언급한다.
아니면, 사이드로 도망가면 되는데,
그것도 못해서...
저 장비 약점이 보호장비가 과해서 시야각도 좁아서,
사이드로 도망가면,
못 잡는다.
또한,
사거리도 작고,
많이 다뤄보지 않으면, 오히려 플레임 발사에 앞이 안보여 비명을 지르지 않는한
맞았는지 맞지 않았는지 모른다.
그래서 뒷걸음 치면서 타격을 계속 가하면,
죽는 것을.
그래서 북한에서도 사용 안 한다.
차라리 독가스를 살포하지.
그래서 저 무기는 어디에 유용할까?
지엽적인 공간에서 유용하다.
빠르게 도망치기 어려운 곳!
만나면 ㅈ됐다 싶을 공간.
예를 들어 적진지 한 가운데면 쓸만하다.
모퉁이나 언폐물이 많으면 좋고.
새로 나온 무기고해서 요즘 자주 보인다.
그도 그럴 것이 나에게 걸리면, 한방이지만,
컨트롤이 취약한 뉴비들에게는 공포(?)의 대상이라,
쉽게 쉽게 처리하는 재미가 있다.
여기다 설정 상 저 무기는,
화염이 한 없이 나온다.
총알은 탄창 교체하는 설정이 있으면서!
선택적으로 죽이다보니, 화염을 방사하는 식으로 하는가본데,
저것보다는 가스를 퍼뜨려서 한번에 폭파 시켜 전방위로 타격을 주는 것이 더 좋을 듯 하다.
플레임넛을 보면 생각나는 차량이 있다.
바로, 그랑 콜레오스!
머플러에서 발생한 열을 차단하기 위해 단열재를 많이 붙였다고는 하는데,
어떤 님은 하이브리드가 얼마나 열이 발생한다고, 지나치게 많이 넣었다고 하는데,
그 만큼 발생 할 것을 염려해서 설계 한 듯 하다.
이리 되면, 아무래도 차체 무게가 늘수 밖에 없고,
그래서 엔진과 모터, 특히 모터의 비중을 늘릴 수 밖에 없는 듯하다.
한가지 불안한 점이 있다면,
화염방사기 옆에 커다란 배터리가 있다는 것이다.
중앙 그리고 바닥에 배터리가 있어, 무게 중심을 잘 잡는다고는 하는데,
하이브리드를 선택했겠는가?
열 스트레스,
냉각 스트레스,
물리적인 스트레스 등이
바닥을 쓸고 다닐텐데,
오히려 아쉬운 점이다.
배터리 출처도 솔직히 모르겠고.
그래서 속도를 180km/h로 제한 한 것일지도 모른다.
달리지 말라고.
차피 변속기 3단에서 엔진이 과하게 개입 되니,
애초에 정숙성 때문에 구입하신 분들은 3단까지 잘 밟지도 않을 듯 하다.
그래서 하체에 많은 부품들, 단열재, 커버를 부착한 거 아니에요...
나중에 수리가 필요하거나 내구성이 다 되면???
부품 호환성이 잘 되서 공급이 원활하면 모르겠는데...벌써 새 차 출시 중인데, 부품이... 있을까???
님이 하브는 안 위험하다고 했잖아요...
끝까지 읽었어야지...
하브 종류 중에도 화재와 내구성에 취약한 제품이 있다고 그리 말했거늘...
여튼 오늘 화염방사기의 약점에 대해 언급했으니,
뉴비들은 도망치지 말고, 가스통이나, 연결점을 집중해서 공략하자.
7일동안 많은 클릭!!!
캐드 글자 깨짐 해결하는 방법(세가지)
1. 옵션에서 대체 글자를 설정 해 놓는다. 물론 이 것으로 간단하게 해결이 된다면, 세가지 방법이라 하지 않았겠지... 2. style 명령어로 다른 글자들을 지정한다. 어... 맞기는 한데... 싫어하는 사람들이 있다. 여기다 본래 그린 사람의 의도가 왜곡 될 수도 있는 부분이고.... (ㅇㅈㄹ) 또한 블록 안에 있을 경우 따로 style을 지정 해야 하는데, 가끔 오류인지 안 되는 경우가 있다. 그럴 때! 3번을 실행하자. 3. 근본적인 방법이다. 깨진 글자를 선택하면, 무슨 스타일을 사용하는지 나온다. 그 것을 인터넷에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TTF, 트루타입글자파일은 설치가 간단하다. 더블클릭만 하면 되니까. SHX파일 은 캐드 파일 안에 'fonts 폴더' 안에 집어 넣고, 재실행하면 된다. 이럴 때 보면,,, 캐드 프로그램이 많이 조악하다. 이런 것 쯤은 알아서 설정이 되야지... 다루는 이가 찾아서 해결해야 하다니.... autoCad도 별거 아니다. DWG TrueView 2024 설치 오류(4000), autoCad를 설치 해 보세요... 그래도 안 되면.... (xehostel.blogspot.com)
DWG TrueView 2024 설치 오류(4000), autoCad를 설치 해 보세요... 그래도 안 되면....
캐드 도면을 다루다 보면, 버전 문제도 있디만, 글자 깨짐 현상도 있다. 최신 캐드 프로그램을 깔면, 해결 되지 않을까 하지만, 아시다시피 autocad는 유료다. 그렇다면, 무료 캐드 프로그램은 없을까? 그것이 바로 'DWG TrueView 2024 - English'이다. DWG TrueView | DWG Viewer| Autodesk 그런데 왠걸? 오류 4000번 이 떴다. 원인을 알아보니,,,, 지들도 모른단다. "설치 오류: [제품] 설치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 오류 4000" 오류 발생 (autodesk.co.kr) 우선은 autocad를 설치한 이력이 있다면, 서로 충돌 할 수도 있으니, 이전의 autocad 관련 프로그램, 나아가 잔여 파일마저 지우라고 한다. 과연 가능할까? 되지 않았으니, 다루지 않았겠는가. 결론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 프로그램 중 일부와 충돌 해서 발생한 문제라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일반인들은 알아도 해결 하기 어렵다. 그렇다면, 어찌 쉽게 해결 할 수 있는가? 옛부터 이런 문제는, 문제 해결 할 수 있는 사람을 자극해야 한다. 즉, 무료 버전 말고, 유료 버전을 설치하면, 돈 되는 것은 해결하지 말라고 해도 급한 사람들이 해결한다. 그래도 안 되는데요? 지금부터 중요한 방법이다. 바로 불법프로그램, autocad 최신버전 크랙버전을 설치 해 보자. 크랙 버전을 배포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바로 해킹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함이다. 정식버전이야, 고객센터라든지 대응처가 있지만, 불법프로그램은 설치가 안 되면, 그렇지 않아도 찝찝한데, 설치 안 하게 된다. 그러니, 이 크랙버전은 어떻게든 설치가 되게끔 조치를 취해났다. 다소 트로이야 같은 것이 걱정 되기는 하지만, 설치가 반드시 필요하다면, 이 방법도 괜찮은 방법이라 생각된다. 그런데,,,, autocad도 별거 없더라... 버전호환 같은 것은 도움이 되지만, 글자 깨짐은 해당 글자 파일을 설치 해야 되고,,,, 오히려 batch plot 부분
태그(카테고리) 별 버튼 글자 색깔을 바꿔보자 with chatGPT
사실, 더 직관적으로 태그(카테고리)별, 해당하는 이동 버튼만을 보여주게끔 만들 수는 있지만, 과연 이 홈페이지에서 보여 줄 수 있는 미디어가 뭐가 있는가, 한 동안 보여주기 위해 버튼 글자 색깔만 바꿔주는 것으로 마무리 하였다. 구글 브로거... 다른 블로그보다 제약 사항이 없다는 것에 장점을 가지지만, 뭔가 주인장이 노~~~력을 하지 않으면, 꾸미기 힘들다는 것에 한계를 가진다. 여기다, 한국에서는 네이버, 다음이라는 버프를 받기가 힘들다는 것도 있다. 이재, 곧 죽습니다(이제 곧 죽습니다), 지옥보다 비참한 현실 (hanissss.blogspot.com) 그래서 그 시장을 개척하는 의미에서 약간의 기교를 넣어봤다. See the Pen Untitled by xelaw ( @xelaw ) on CodePen . 솔직히 혼자서 이런 코드를 짜라고 하면... 불가능 했을 것이다. 시간이 남아도는 것도 아니고, case보다는 if절을 더 선호하는 편이라. 이러한 쿼리셀렉터 방식은 티스토리 태그 or 제목 값 가져오기(추출, 브로거든 뭐든 다됨) (tistory.com) 많이 다뤄왔던 주제이지만, 아는 것을 또 하고, 또하고, 반복하는 것은... 무척 귀찮은 일이다.
이 곳에 소개 된 것들은 모두 여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click!
EREV(직렬 하이브리드) 부활, 역사 및 장단점
2025년 현대에서 EREV를 선보인다고 한다. 개념은 간단하다. 기존에 전기차에다 엔진을 부착한 형태이다. 엔진은 배터리를 충전하는 제너레이터 역할을 하는 것이고. 위의 사진이 직관적이다. EREV, 해석하면 거리 연장형 전기차이다. 다른 말로는 직렬 하이브리드라고도 하고. 병렬 하이브리드 vs 직병렬 하이브리드, 나오는 차(그랑 콜레오스)들로 봐서는 병렬하이브리드 승! 일전에 직렬 하이브리드는 비효율적인, 망한 시스템이라 하지 않았나요? 맞다! 과거에는 모터와 배터리 기술이 부족하여, 굳이 기름을 때서 전기를 생산하여 그것으로 동력을 얻는 것에 다들 회의감을 느꼈다. 하지만, 최근 모터와 배터리 기술이 좋아짐으로서, 과거에 있었던 약점들을 극복 할 수 있었다. 1. 잦은 충전 2. 차체의 무거움 3. 전기차 있는데 굳이??? 최근 전기차 캐즘이라하여, 전기차 화재에 의한 전기차에 대한 거부감이 상승함에 따라, 하이브리드의 인기가 상승하였다. 여기다 그랑 콜레우스의 직병렬 방식이 인기를 얻음에 따라, 전기차에 대한 샤이팬이 있음이 증명 됨에 따라, 위의 약점이 사라진 지금, 다시금 직렬 하이브리드가 부활하였다. 배터리 크기는 작아지고, 용량이 커짐에 따라, 잦은 충전은 할 필요가 없어졌으며, 자체는 가벼워졌고, 전기차를 대신 할 전기차! 직렬 하이브리드가 성행 할 가능성이 높다. 직병렬이 말이 하이브리드지, 사실 모터의 비중이 높은 전기차에 가까운 플랫폼이다. 하지만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시내바리 운전만 하는데, 하이브리드 어때?(하이브리드의 약점) 그랑 콜레우스 같은 직병렬은 외부에서 전원을 얻을 수 없어, 결국 엔진의 개입이 필요하다는 한계를 가지고 있다. 이때! REEV(EREV)는 외부에서 충전이 가능하기에, 조금만 부지런하면, 하이브리드의 원초적인 약점이 사라진 것이다. 기술이 나온 순서 상이나 복잡성(?)을 따지면, 직렬 - 병렬 - 직병렬이다. 어느 분이 그랑 콜레우스가 도요타보다 완성도가 높은 직병렬이라고 하는데,,, 방렬판, 소음판 등
산으로 가는 기능사 시험(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 기능사)
오해하지말자. 짐은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 기사 다. 기능사는... 솔직히 말하자면, 전기기능사, 가스기능사 등 등 여러가지가 존재하지만, 기능사는! 자격증으로 보기에는 약간 많이 부족하다. 어떤 개념이라 하면, 경력은 많은데, 뒤늦게 자격증이 필요한 경우나 학교 졸업은 하는데, 그냥 나오기 좀 그렇고, 그렇다고, 기사 치기에는 경력 조건이 안 되거나 겁이 날 경우 기능사를 딴다. 즉, 왠만한 하자가 없으면, 걍 주기 위한 자격증이다. 그렇다고 너무 오해하지 말자. 기능사 비하하는 거 아니다. 나도 가스기능사 가지고 있다. 사실, 지금까지 기사 자격증만 봤다. 어차피 비전공에게는 기능사나 기사나 공부 할 양이 같다. 그래서 기사 공부를 해서...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도 전기경력수첩 발급합니다. (tistory.com) 땄다. 그럼 왜 가스는 기능사 땄는디요? 너무 기사만 공부 하다보니, 아무래도 기능사들의 마음을 너무 모르는 것 같아서... 절대 오해하지 말자. 기능사 비하하는 거 아니다. 요즘도 가끔 자격증 취득하는 분들에게 조언을 해 주는데, 그 중 얼척 없는 질의가 있었다. "왜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 기능사, 기출문제에서 문제가 안 나오고, 상관없는 지게차 문제만 나오느냐!" ???? 지게차 문제요??? 그게 왜 나오는디요??? 물론 나때 기사문제에는 천문학도 나왔다고 하지만,,, 지게차가 왜 필요한디요??? 물론 자재를 싣고 내리는 것에 크레인도 쓰고, 지게차도 쓰지만, 그거야 운전기사님들이 신경 써야지, 왜 신재생에너지발전기능사에 지게차 문제가 나오는디요??? 역시... 기사는 기능사들 마음을 모른다... 아니, 그래서 가스기능사를 딴 것이였는데... 기사 체면에 기능사 시험을 다시 또 칠수도 없고... 물론 안전점검체크리스트에 지게차 부분도 있기는 한데,,, 그런 거시적인 컨트롤 부분은 안전 전문가 또는 나 같은 기사가 체크 할 사항이고... 기능사는 현장에 투입.... 아!!! 현장에서 일해야 하니까, 지게차에 대해 좀 알아야겠구
24년 하반기 태양광고정가격계약 입찰 가격 및 변경사항 (탄소배출량 우대가격)
드디어, 하반기 고정가격계약을 시작했다. 접수기간 은 어제부터 11월 15일 금요일 오후 3시까지다. 자, 다른 것은 내용이 비슷하니, 우선 가격부터 체크 해 볼까? 기준 전력가격 smp가 86.35원이다. 별 중요한 개념은 아니고, 상한가격 을 보면 된다. 상한가격 : 157.307원이다. 그럼 현물시장은? 현물시장 : 173.56원이다. 고정가격계약은 20년 동안 고정적으로 발전량 1kw당 157원을 받는다는 의미고, 현물시장은 그때마다 다른 가격으로 수익을 얻는다. 단순하게 보면, 발전량 1kw 당 16원차이다. 뉴비 입장에서는 별차이가 없기에, 20년동안 보장하는 고정가격에 끌린다. 여기다, 이번에 새로 도입 된 추가금이 있으니, 태양광 모듈 탄소배출량에 따라, 12원 9원 2원 추가 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상한가격에 우대가격을 더하면, 상한가격 + 우대가격 = 157.307 + 12(최대) = 169.307원 이다. 그렇다면 현물시장과 4원 차이밖에 안난다. 상한가격이 최대 아니에요? 아니다. 우대가격을 포함하지 않은 상한 가격을 입찰가격으로 제출하니, 위의 상한가격 + 우대가격으로 볼 수 있다. 현재 현물시장가격이라면, 태양광고정가격계약을 반드시 지원한다! 그것을 유도하기 위해서 현물시장가격이 떨어진 지금 시점에 가격을 공표한 것이다. 2023 하반기 태양광 고정가격 계약 단가 정리(음... 건축물 위는 강추!!!) 작년보다 5원 올랐다. 이 정도 가격이면 당장 지원 할 것을 추천한다. 그런데, 이런 말이 있다. 8월 달 현물시장 가격은 224.57원인뎁쇼? 고정가격계약 최대 full 가격과 비교하면, 224.57 - 169.307 = 55.263원 차이나 난다. 발전량 1kw당 55.263원 차이가 얼마나 큰가? 고정가격계약 수익의 약 30%가 왔다갔다하는 것이다. 고정가격계약 수익이 100만원이라면, 현물시장은 130만원이고, 1000만원이면, 1300만원이니, 300만원차이다. 한달마다. 1년이면, 3,600만원 차이넹 그런데, 왜 하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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